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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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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제인생 21.09.14 13:43 답글 신고
    ^___^ V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4 14:00 답글 신고
    댓글 감사드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4 14:00 답글 신고
    물론 기본적인 신호체계 무시한 상대차량이 가해자죠
    다만 사고직전까지 정상주행을 했다는 가정이 있어야 블박도 무과실 주장할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 레벨 중장 이번사고는 21.09.14 13:52 답글 신고
    과실은 100대0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보상시 과속으로 인해 피해가 커진부분만 감하여 보상하는조건으로...

    예를들어 헬멧 미착용한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고 피해자로 머리를 크게 다쳤을때 과실을 떠나 보상에서 감하여 보상받는것 처럼요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4 13:58 답글 신고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겠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 레벨 이등병 liilillil 21.09.14 14:03 답글 신고
    이런 사고를 잘 몰라서 한가지 질문드리겠습니다.
    과속으로 인한 피해나 헬멧 미착용으로 인해 보상에서 감하여 보상 받는 것들이 실제로 보험사들이 진행하는 방식인가요? 저 잘못에 대한 감가를 어떻게 측정가능한 지 감이 잘 안와서 질문드립니다..
  • 레벨 중장 이번사고는 21.09.14 14:13 신고
    @liilillil
    이 사고는 잘 모르겠지만 오토바이 헬멧 미착용 사고시 두부부상인경우 과실과 별개로 보상해줄때 감액사유에 해당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 사망사고라면 금액차이가 커지니 금액조정으로 소송들어가겠죠
  • 레벨 중장 spe02 21.09.14 14:07 답글 신고
    존나 불안하잖아
    나는 과속 벌금만 내면되는데? <-이렇게 끝나면 좋겠지만 보험사 입장에선 존나 작은거라도 꼬투리잡고 과실 줄려고 할텐데
    상대방도 과속이면 같은 중과실 사고다 라면서
    과실 줄수있으니깐
    나같으면
    제발 나는 과속딱지로 끝나라 하면서 존나 불안불안하겠다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4 14:40 답글 신고
    블박차량 속도가 더 빨라서 큰 인명피해가 났다면 여론이 달라졌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 레벨 중장 X1상남자 21.09.14 14:12 답글 신고
    차선변경이랑 신호위반은 전혀 다른 문제죠. 말도 안되는 예시입니다. 차라리 중침이랑 신호위반을 비교하면 모를까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4 14:41 답글 신고
    의견 감사합니다
    중침이라 하더라도 전방주시를 제대로 하지않아 사고가 발생했다면 과실을 먹는건 마찬가지 아닐까요?
  • 레벨 원사 2 국썩수동 21.09.14 14:23 답글 신고
    예를 잘 못 제시하신것 같습니다.

    진로변경은 해도 되는거지만 신호위반은 하면 안되는거니까요.

    과속에 대한 과실 부분은 동감합니다.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4 14:42 답글 신고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확실히 이해가 되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2 김보배씨밥세끼 21.09.14 14:28 답글 신고
    ^___^ v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4 14:42 답글 신고
    댓글 감사드려요~
  • 레벨 대위 3 이제는말과할수있다 21.09.14 14:50 답글 신고
    신호위반 안했으면 블박차가 300으로 달리던 500으로 달리던 사고도 안났습니다 펙트
    글쓴이님 혹시라도 동일사고 나시면 과실 나눠먹기 하셔요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4 15:10 답글 신고
    댓글 감사드려요~
  • 레벨 훈련병 개수작떨지마 21.09.14 14:59 답글 신고
    case by case
    헛소리는 여전합니다.

    공부 하십시요. 과실 잇는 판례도 잇습니다.
  • 레벨 중사 3 슈카이 21.09.14 15:33 답글 신고
    위에 뭔 오류가 있네요... 신호위반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내용이고 차선변경은 내가 가는 곳으로 가기위해
    어쩔수 없이 해야 하는 입장이 다릅니다. 그러니 신호위반은 100이고 차선변경은 과실은 나누는 것이죠.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해야 하는 행동과 비교하시다니 오류가 많으시네요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4 15:37 답글 신고
    의견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중침으로 바꿔 예를든다면 어떨까요?
    전방주시 태만으로인해 중침한 가해차량을 보지못하고 사고가 발생해도 100대0인가요?
  • 레벨 소령 2 꼴통나라땡초 21.09.14 15:46 신고
    @공더쿠
    신호위반직진
    불법유턴?
    불법유턴이 가해자죠?
    무과실은 아니고요
    기본과실에서 실제 상황에서
    방어운전이 가능한지 따져봐야죠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4 16:05 답글 신고
    @꼴통나라땡초
    제가 비유를 적절히 들지 못한점은 죄송합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바는
    12대중과실을 위반하여 사고가 발생했을때, 위반자가 무조건100은 아닌것 같다라는 말입니다
    말씀하신것처럼 방어운전이 가능할 수도 있고 여러 상황에 따라 달라지니까요

    하지만 아래 게시글은 20초과 과속이라는 중과실을 범했습니다
    그렇기에 사고책임에서 자유로울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3 슈카이 21.09.15 16:06 신고
    @공더쿠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00501500092 이 기사 찾아보세요
  • 레벨 중위 3 코한보따리 21.09.14 15:37 답글 신고
    여기 20초과 과속이 왜 중과실 인지 모르는 사람들 많습니다.
    도로교통법에 할 일 없어서 중과실로 지정 했을까...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4 15:41 답글 신고
    동감입니다
    반대로 생각해서 과속을 하지 않았다면 발생하지 않았을수도 있는 사고입니다
    물론 신호위반이 먼저 잘못한것은 맞다고 생각합니다만 해당 사고의 책임에서 완전히 벗어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장 spe02 21.09.14 15:59 답글 신고
    사고가 안나고 과속 걸렸다면
    과속딱지로 끝나겠지만
    사고가 나버리니깐
    문제가 될수도 있는거
    보험에서도 과속 가지고 계속 물고 늘어질거고
  • 레벨 일병 프칸 21.09.14 15:42 답글 신고
    신호위반 안했으면 사고가 안났겠지만
    마찬가지로 과속을 안했으면 사고가 안났겠지요
    사고유발에 대한 책임의 경중은 있겠지만
    과속차량에 사고책임이 없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4 16:06 답글 신고
    의견 감사합니다
    제가 표현하고자 하는바를 잘 요약해주셨네요
  • 레벨 상사 3 새드제오 21.09.14 17:46 답글 신고
    과속차량과 신호위반 차량 사고 대법원 판례도 있습니다. 신호위반이 100% 입니다.

    판례 : https://www.law.go.kr/LSW/precInfoP.do?precSeq=67558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5 09:19 답글 신고
    의견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수동에어백 21.09.14 20:47 답글 신고
    사기죄와 살인죄를 비교하는 느낌?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09.15 09:20 답글 신고
    비유가 적절치 못한점은 있으나, 과속또한 사고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니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것이 제 의견입니다
  • 레벨 간호사 성배야사랑해 21.12.12 00:01 답글 신고
    저도 궁금한거
    있어요
    황색에 진입한 차량이 아직 교차로 내에 운행중이었던걸 상대방 쪽 직진신호가 들어와서 다 넘어 온걸로 알고 진입했다가 충돌 한거는
    전방주시못한건 있어도 상대방이 황색에 진입했다가 적색에 접촉사고이니 신호위반으로12대중과실처분을 받았으니 과실부분에서는 일방과실100%인가요?
  • 레벨 대위 1 공더쿠 21.12.14 17:13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로 황색불에 진입은 신호위반입니다
    그래서 신호위반이 맞다면 일방과실 100% 받을 확률이 클 것 같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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