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왜 하라고 하는건지 궁금해서 올려봄니다
국내에서는 국토부와 TS에서 실효성없음. 안전성에 지장있음으로 안한다고 공식발표함
해외 선진국 안함 일부 후진국 몇개국만 일부 차종에 한해 시행중 (했다가 아니다싶어 되돌린 국가도있음)
바이크 장르별 언더본 네이키드 레플리카 투어러 스쿠터등 전면부 형상이 제각각
동일회사 동일시리즈 모델이여도 디자인이 다름 호환불가
제작 설계시 전면부 번호판을 고려하지 않은 설계를함
국내법규를위해 별도설계해줄정도 큰 시장도아님 안팔면 그만인시장
수많은 차종별 브라켓 제작 및 주행안정성, 사고시 안정성테스트 인증해야함
현 사륜차 캥거루범퍼는 물론이고 돌출형 엠블조차 보행자안전에 위험이있다 판단하여
전부 제거 일부차종 안전성테스트 후 인증 출시 (벤츠같이 힘없이 뒤로 넘어가는기능 등)
위 모든 인증을통과 (브라켓 철판형, 스티커형식등) 이후 카메라단속방식에 문제가있음
바닥 센서형인데 센서를 안밟으면 안찍힘 또한 비용문제로 일부차로에만 센서가 있는경우가 있음
이를 이용한 사륜차들도 아는사람은 센서가 없는곳에서 위반을함
또한 거리가 가까워 손 혹은 간단한 무언가로 가리기가 쉬움
상대적으로 힘든 뒷판부터 가리고 다니며 사륜차도 번호판 가림을 간혹 볼수있음
제도적으로 신고제 폐지하고 사륜차처럼 등록제로 변경
모든 배기량 바이크 1~2년 정기검사 면허시험 개편
일반, 영업 번호판 분류
현 도입중인 AI단속카메라 증설
단속 패널티 두배 올리기 (어린이보호구역에선 다들 너무 잘지킴)
이 사륜차 공통 배기소음테스트방식 가속주행측정식으로 변경
이게 앞번호판다는것보다 뒤로 밀려야 하는일인지??
도난위험은 줄겠지만 헬멧 추가구매할때마다
스티커도 받아야겠네요
근데 그거하려면 현행 번호판보다 더 작은 사이즈로 해야하니 실효성이 없네요
후진국,우리나라 교통법규 과연 얼마나 지킬까요
인도주행 역주행 과속 신호등무시 차선위반
머플러굉음..
전찬성
대신 벌금도 장난없죠
그래서 우리나라 사륜차는 선진국형 운전인가요?
심심하면 음주로 사람죽이고 건물뿌수는데?
과속을 안해서 이륜차는 가도못하는 전용도로 고속도로에 카메라가 그렇게 많은건가요?
보배나 블박유툽만봐도 매번 레전드갱신
심심하면 과속 신호위반사고인건 아시죠?
100대와 1대 차이를 모르시는건 아니실테고
자동차, 바이크 각각 전체차량수에서 사고율 한번 해볼까요?
요즘 시즌온 했다고 많이들 다니시던데 이것도 똑같이 비교해야하니 4월부터 12월 초까지만
사고율 한번 비교해봅시다
그리고 신호위반과 과속요??? ㅋㅋ 자칭 라이더라고 하는 사람들끼리도 인정하는 100명중
1명 지킨다는 속도를 논하시네?
30과속만 줄이고 속도 내서 가는건요??
오토바이가 많아보일 뿐이지 차도 똑같아요.
당장 도로만 나가봐도 아실겁니다...
물론 오토바이가 상대적으로 훨씬 많긴 하죠
솔직히 아시잖아요?
외곽 차량 별로없는 곳은 신호 안지켜도 된다
이러면서 지나가기도하고 대로변인데도 새벽시간대에 가관입니다.
특히 택시 보행자신호 건너려는데도 쌩까고 신호위반해서 가네요
카메라앞에서만 줄인다고 우린과속안해 이런논리이신가 보네요 ㅋㅋ
둘다타는순간 사륜차혐오자될텐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