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kmd유튜브 채널에 의하면 fa50의 성능개량은 한국형 에이사 레이더 장착및 중거리 공대공 미사일과 미티어 공대지미사일의 축소형 장착등 통합시스템 개량으로 기존의 f16에 비견될 수준으로 추진된다고 합니다.
공동 개발사인 록히드 마틴과의 계약상의 제약도 풀린 상태이지만 공군과 kai입장에선 개발중인 kf21 기체의 생산수량 확보가 더 우선하기에 다소 시기는 kf21의 양산이 들어간 이후로 보더군요.
기체가격만 400억원 정도이고 공군 예산이 충분치 않은 대부분의 중소국가들은 고등훈련기와 경 공격기의 다목적 성능이 매력적이고 수출을 위해선 성능개량이 시급하지만
더 우수한 기체인 kf21의 대량 확보가 우선인 공군과 수익성면에선 남는게 별로 없는 f50의 성능개량보다
Kf21의 대량 생산이 월등하기에
우선 순위에서 밀린다고 합니다.
우리공군의 하이엔드급인 f35가 엄청난 운용 유지비가 소요되고 f15의 성능개량도 보잉사의 갑질로 신규 기체수준의 비용을 요구하는것을 보면
향후 Kf21과 f50의 성능개량은 필연적이고 공군 전력의 핵심으로 자리잡을것으로 예상됩니다.
Kkmd유튜브 채널에 의하면 fa50의 성능개량은 한국형 에이사 레이더 장착및 중거리 공대공 미사일과 미티어 공대지미사일의 축소형 장착등 통합시스템 개량으로 기존의 f16에 비견될 수준으로 추진된다고 합니다.
공동 개발사인 록히드 마틴과의 계약상의 제약도 풀린 상태이지만 공군과 kai입장에선 개발중인 kf21 기체의 생산수량 확보가 더 우선하기에 다소 시기는 kf21의 양산이 들어간 이후로 보더군요.
기체가격만 400억원 정도이고 공군 예산이 충분치 않은 대부분의 중소국가들은 고등훈련기와 경 공격기의 다목적 성능이 매력적이고 수출을 위해선 성능개량이 시급하지만
더 우수한 기체인 kf21의 대량 확보가 우선인 공군과 수익성면에선 남는게 별로 없는 f50의 성능개량보다
Kf21의 대량 생산이 월등하기에
우선 순위에서 밀린다고 합니다.
우리공군의 하이엔드급인 f35가 엄청난 운용 유지비가 소요되고 f15의 성능개량도 보잉사의 갑질로 신규 기체수준의 비용을 요구하는것을 보면
향후 Kf21과 f50의 성능개량은 필연적이고 공군 전력의 핵심으로 자리잡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공동 개발사인 록히드 마틴과의 계약상의 제약도 풀린 상태이지만 공군과 kai입장에선 개발중인 kf21 기체의 생산수량 확보가 더 우선하기에 다소 시기는 kf21의 양산이 들어간 이후로 보더군요.
기체가격만 400억원 정도이고 공군 예산이 충분치 않은 대부분의 중소국가들은 고등훈련기와 경 공격기의 다목적 성능이 매력적이고 수출을 위해선 성능개량이 시급하지만
더 우수한 기체인 kf21의 대량 확보가 우선인 공군과 수익성면에선 남는게 별로 없는 f50의 성능개량보다
Kf21의 대량 생산이 월등하기에
우선 순위에서 밀린다고 합니다.
우리공군의 하이엔드급인 f35가 엄청난 운용 유지비가 소요되고 f15의 성능개량도 보잉사의 갑질로 신규 기체수준의 비용을 요구하는것을 보면
향후 Kf21과 f50의 성능개량은 필연적이고 공군 전력의 핵심으로 자리잡을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www.g2b.go.kr:8081/ep/invitation/publish/bidInfoDtl.do?bidno=20200527653&bidseq=00&releaseYn=Y&taskClCd=5
요약 하면,
" FA-50 성능개량은 무장운용능력 확장, 항공기 항속거리 확대, 정밀무장 운용능력 추가, BVR(Beyond Visual Range)
운용능력 등의 능력을 갖추는 사업" 입니다.
공동 개발사인 록히드 마틴과의 계약상의 제약도 풀린 상태이지만 공군과 kai입장에선 개발중인 kf21 기체의 생산수량 확보가 더 우선하기에 다소 시기는 kf21의 양산이 들어간 이후로 보더군요.
기체가격만 400억원 정도이고 공군 예산이 충분치 않은 대부분의 중소국가들은 고등훈련기와 경 공격기의 다목적 성능이 매력적이고 수출을 위해선 성능개량이 시급하지만
더 우수한 기체인 kf21의 대량 확보가 우선인 공군과 수익성면에선 남는게 별로 없는 f50의 성능개량보다
Kf21의 대량 생산이 월등하기에
우선 순위에서 밀린다고 합니다.
우리공군의 하이엔드급인 f35가 엄청난 운용 유지비가 소요되고 f15의 성능개량도 보잉사의 갑질로 신규 기체수준의 비용을 요구하는것을 보면
향후 Kf21과 f50의 성능개량은 필연적이고 공군 전력의 핵심으로 자리잡을것으로 예상됩니다.
kf21시체기가 나오고나서 fa-50계량사업 시작했으면 좋겠는대
kf-21 140대 먼저납품하기위해 경공격기 업그래이드 사업을 너무늦게 사작해서 경쟁력이 떨어질까봐 걱정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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