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 설계 하는 엔지니어 입니다.
요즘 해외에서는 리듐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선박용 ESS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디젤이 메인이고 작전시에는 ESS를 사용할것 같은데 작전 시간이 관건 입니다.
외국 해운사의 10,000 DWT 운반선의 GENERATOR LOAD FACTOR 를 보나까 그렇게 크지 않더라구요.
10,000 DWT 에 설치되는 ESS가 700kWh 정도입니다.
700kWh 면 컨테이너 기준으로 사이즈가 15ft 정도 될것 같내요.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수명은 충방전 횟수인데 리듐이온 보다는 슈퍼캐페스터가 훨씬 유리합니다.
슈퍼케페스터는 수명이 반영구적이고 발열이 거의 없어서 화재 위험도 없어요
단지...단가가 좀 비싸죠
궁금하네요
미국에 이야기도 못 꺼내는 분위기이고
일본 눈치도 엄청 보는 분위기고,,
정치적으로 최약체 정부다 보니...
에 휴~
================
희망적인건 삼성에서 처음으로
전고체베터리를 상용화 한다니까
전고체베터리 잠수함을 볼 수도...
+_+;
아직 환상속의 물건입니다^^;;;;
리튬이온 베터리 안전성이 괜찮으려나 모르겠네요
잠항 기동시에 베터리 부하가 가장 클태고 와중에 화재 발생하면 소화도 어려울태니
제발 신뢰성 확실하게 하고 투입하길
핵잠이 아니고서야..전고체이니
미래 쌀의 전쟁, 전고체 배터리 삼성SDI 선점하나?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rmy&No=126797
+_+
저 기사는 엄청난 설레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늘 타 기업 입장에서 설레발 이었죠
그리고 삼성만 매달리고 있는 일 아닙니다
+_+
머 꿈과 희망은 소중하죠
삼성과 니뽄서 이미 시제품이
등장했는대 무슨 소린지
다만 시장에 적용할 수준의
가격대에 접근을 못했거나..
등의 이유로 상용화에 아직 이르지
못한것
*_*
요즘 해외에서는 리듐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선박용 ESS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디젤이 메인이고 작전시에는 ESS를 사용할것 같은데 작전 시간이 관건 입니다.
외국 해운사의 10,000 DWT 운반선의 GENERATOR LOAD FACTOR 를 보나까 그렇게 크지 않더라구요.
10,000 DWT 에 설치되는 ESS가 700kWh 정도입니다.
700kWh 면 컨테이너 기준으로 사이즈가 15ft 정도 될것 같내요.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수명은 충방전 횟수인데 리듐이온 보다는 슈퍼캐페스터가 훨씬 유리합니다.
슈퍼케페스터는 수명이 반영구적이고 발열이 거의 없어서 화재 위험도 없어요
단지...단가가 좀 비싸죠
물론 국짐을 뽑으면 볼일 없지만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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