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스팅어오너로서 바라보는 k9시승기입니다
같은 회사에서만든 차량이지만 운전특성이 꽤나 다름니다
꽈악조여진 시트에 탱탱한 승차감을 바탕으로 악셀반응에 기민한 움직임을 가진 스팅어차량과 다르게 k9은 넓은 쇼퍼에 앉아서 난닝구 다 늘어진 옷을 걸치고 편하게 탈수있는거나 또는
사장단 모임에 벤츠s는 아니어도 어느정도 젊은사장이 탈수있는 차량이아닌가합니다 k9가격 대비 많은 만족감을 주는차랑입니다
ㆍ 엔진반응은 엄청느리고 좀 재촉하듯 엔진을 깨워야 조금움직이기시작합니다.자연흡기 대배기량은 처음인데 좀 실망입니다
6기통의 부드러움과 고속에서 여유로운 파워는 강점입니다
ㆍ승차감은 일반쇼바인데 그럭저럭 좋습니다만 엄청 부드럽거나 탱탱하지않고 편하자고 만들면 이렇겠구나 딱 그정도입니다
전자식이 아닌게 계속아쉽네요
ㆍ디자인은 차를 전혀모르는사람은 차값대비 비싸게보고
조금이라도 관심있으면 아쉬운부분이 있는디자인입니다
특히 리어램프가 많이 아쉽습니다
ㆍ실내는 베이지투톤인데 더러워지더라도 지금은 매우만족하고
각버튼의 느낌은 평이한수준입니다.
모니터가 크고 선명해서 내비볼때 그건 아주 좋습니다
ㆍ안전 다른건모르겠지만 주차할때 차가지나가니 브레이크를 알아서잡고 고속도로자율주행시 커브에는 속도를 알아서줄이고 돌아나가고 몸 쏠림도 적었고 진입로에서는 스포츠모드로 스스로바꿔 진입하기 좀 편했던거같습니다
ㆍ편의사항 뒤좌석이 넓고 승차감이 좋아 장거리시 졸면서 오기좋고 열선이나 송풍구온도도 뒤좌석에서 컨트롤가능합니다
모두 이중접합이라 외부소음도 잔잔히들어오고 뒷좌석에서
앞좌석의자 움직이는것도 기본인데 있는건 좋네요
ㆍ가속은 꿈에서 150km정도 밟아봤는데 조용하고 부드럽게 나갑니다
ㆍ브레이크는 스팅어 브렘보보다 꾸준히 잘서고 더 만족스럽네요
강하게 밟으면 차체가 더덕~ 하고 순간멈춥니다
고속에서는 급정거는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ㆍ핸들링은 좋은데 차가 쏠림이심하고 생각한 라인을 넘어갑니다
이번에 주왕산에갔는데 산길에서 몇번이나 라인이 무너졌네요
ㆍ연비는 시내는8-9km 고속도로 11-13km 정도 나오는거같습니다
ㆍ노면소음은 뒷좌석에서 이야기하는말이 잘들리고 시끄럽다를 못 느끼는걸보면 하체방음은 좋은거같네요
ㆍ장거리 한 350km 8시간 운전했는데 편하게 잘 갔다왔습니다
다음날이 월요일이었는데 피로함없이 일도 잘마무리했습니다
대충이렇습니다 6-7천만원이라는 돈으로 사라면 또 살것같습니다
그만큼 여러방면에서 편하고 단점도 덜합니다
8-9천있다면 중고 벤츠s로 넘어가겠습니다
나이 50이되면 벤츠S새거싶습니다
후미등 ,,,빼ㄱ
너무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자연흡기 대배기량 좀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별로인것 같네요?
저는 가성비 있게 페이스리프트 전 중고로 알아봐야겠네요 ㅎㅎ
파리채 에디션.. 참 어떤 놈이 디자인했는지...
실물봐도 파리채...
3.8 자연흡기는 k9도 몰아보고 EQ900도 몰아 봤는데 답답하더라구요
비록 2시간 짧은 드라이브였지만요 ㅜㅡ
간만이네요~~
잘봤습니다
전 엊그제 8시간 30분
운전하고 힘들었는데
여흑시 차가 문제였군요..
불업읍니다..
추천 2개 접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