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타던 싼타페 2010년식 lpi v6 2.7은 아부지한테 밀어내기 하고 삼식이 인수한지 딱 한달 되었네요!
보배 횽님들께 무사고 기원하며 출고 인증 및 운행후기 올립니다~
아직도 x3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고 이 가격에는
5시리즈 중하옵 gv70 상옵 gv80하옵 msp pro 까지 가면 뭐 glc도 보이는 상황이라 궁금해 하실거(?)같아 한달 운행 후기 올려요~!
다만 아주아주 지극히 개인적인 상황이니 그냥 맘에 안드시면 돌아가기 누르시면 되요!
구매조건은 일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단 1원도 할인 없습니다
6740만원 그대로고, ppf 블박(원래포함) 틴팅 하이패스 딱 딜러기본서비스만 받고 출고했습니다~
1. 제일 중요한 하차감
솔직이 요즘 길거리에 다니다보면 좋은 차들 너무 많습니다 하차감따윈 전혀 없습니다ㅋㅋ 일 례로 딸내미 다니는 어린이집에 델러가보면 벤비아는 예사고요 파나메라는 즐비하고 벤틀리 플라잉스퍼도 옵니다 RR은 못봤네요 ㅋㅋ다만! 개인적인 만족감은 너무 좋네요 어릴때부터 갖고 싶었던 차가 bmw고 엔트리긴하지만 그래도 bmw라서 개인적인 만족감은 가히 최고입니다! 다음에 직장생활 20년 기념으론 x5로!
2. lci 각종 옵션들
2-1. 드라이빙어시스턴트 프로
요부분은 일전에 게시글에도 남겼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론 현대차 고급차에 들어가는게 "적어도"우리나라에선 더 좋다고 봅니다. 다만, 이전글 덧글에서도 확인하셨다시피 도로에서 제반 상황이나 급정거 끼어들기 등등에서는 드라이빙어시스턴트프로가 더 유연하게 대처하는거 같네요 확실히. 급정거나 급출발, 가속 이런건 bmw가 좀더 낫네요 운전자는 전후방상황에 예의주시하고 있어서 잘 못느끼지만 일단 옆에 앉은 사람이 훨씬 편안해 합니다! 과속카메라 대응 못하는건 뭐 과속을 평소에 안하니까 상관 없는데 차선변경 안되는건 좀 아쉽습니다..이후에 들어오는 x3 lci는 드라이빙어시스턴트 프로가 빠질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딜러 말론 아예빠지는게 아니라 플러스로 낮춰서 나온다고 한다는 카더라...믿거나 말거나입니다
2-2. 2열 리클라이닝 삭제건
이건 저도 걱정을 좀 했습니다. 확실이 좀 꽂꽂한 감이 있습니다. 다만 어른이 타기엔 감히 말씀드리지만 충분한 각도입니다. 문제는 얼라들 카시트인데, 영아용 카시트는 대부분 자체로 각도조절 기능이 있어사 전혀 문제될게 없고요 문제는 유아용인데, 다행이 저희 딸내미는 잘 잡니다. 기존 싼타페는 각도조절 하면 진짜 엄청 뉘여지는데 딸내미도 처음 타보고 약간은 불편해 했던게 사실입니다. 근데 적응하니 또 차 안에서 잘 잡니다. 지금은 어디 가면 한시간 이상은 차에서 잘정도는 됩니다 목이 좌우로 좀 꺽이는건 옆에 뭐 하나 받쳐줘야하긴 합니다 애들 있는 차주는 참고하세요!
2-3. 내장제
확실이 아무리 x3이 6740만원이라곤 해도...맘 속으론 그래 가격은 5시리즈정돈 되지!라고 생각하고 싶어도 타보면 바로 압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래봐야 3시리즈급이구나....이렇습니다 솔직히 5시리즈랑 비교하면 넘사벽으로 5시리즈가 더 좋습니다 곳곳에 보이는 싼마이 플라스틱 하며 기능 옵션 등등 하며.. 그래도 뭐 제 구매력 선에선 최선을 다 한거라 아주 만족합니다!
2-4. hifi 통화품질 내비음성 등 오디오
고오급 차에 들어가는 렉시콘이나 b&o 이런건 못들어봐서 잘 모르겠고요 일단 제가 느끼기엔 베이스가 너무 큽니다. 코딩하면 뭐 세부적으로 EQ설정하면 될거같긴 합니다만 진짜 너무 큽니다
그리고 내비 최저음량도 너무 큽니다 ㅋㅋㅋ 애가 자다가 깜짝깜짝 놀래서 깹니다 통화품질은 수발신 다 테스트 해봤는데 아주 좋네요
2-5. 어댑티브 led
이건 기존 차가 그냥 전구였어서 그런지 진짜 대만족입니다. 하이빔어시스턴트도 즉각즉각 반응하고요 조사거리도 기존 전구에 비해 진짜 길더라고요 그리고 틴팅이 딜러표 스미스클럽t1 전면 35인데 주야간 눈비 올때도 잘 비춰줍니다!
2-6. 림, 브레이크 캘리퍼 등
사실 그냥 x라인으로 할려다가 msp로 넘어간 가장 큰 이유가 림 모양과 m브레이크 캘리퍼 입니다..ㅋㅋㅋ 근데 림 살이 기존 버전에 비해 두꺼워져서 m캘리퍼는 보이지도 않고요 뭐 림은 예쁘긴 하네요 근데 솔직히 lci로 넘어오면서 x라인-msp는 차이가 별로 없어지고 msp-msp pro가 레이져라이트등 차이가 넘사여서 msp로 갈 바에야 프로로 가는게 낫다고 봅니다 물론 저는 돈이 없어서 msp로 ㅜㅜ
3. 실내공간 및 승차감
3-1. 차 크기 등
차 크기는 기존 싼타페랑 비교하자면 제원 상으론 폭은 같고 길이는 4센치 정도 x3이 큽니다. 축간거리는 x3이 훨씬 크고요. 근데 실제 운전하는 입장에선 엔진룸을 6기통을 고려하고 만든차라 훨씬훨씬 크게 느껴집니다. 실제로 엔진룸 뚜따 해보면 텅텅 빈 공간이 많이 보이네요 ㅋㅋㅋ 반대로 그만큼 실내공간은 좁아요 확실히. 많이 쳐줘도 투싼급입니다. 트렁크는 싼타페 2/3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저는 애가 1명인데 애2명 있는 집에선 확실히 x3보단 윗급으로 가는게 맞는거 같아요!
3-2. 승차감
m서스가 딱딱하다는 평이 많아서 좀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만, 기존 차랑 바교할 수 밖에 없는 저는 충분히 말랑말랑 합니다! 고속에서도 주행 안정감은 뭐 기존 차랑 비교하면 진짜 좋네요 뭐랄까 당연히 지금은 뽕이 처있어서 그렇겠지만 고속주행 안정감은 진짜 좋네요! suv의 특유의 꿀렁거림도 오히려 딱딱한 서스때문에 잘 잡아주는거 같습니다.
3-2. 풍절음 등 주행소음
풍절음도 bm은 5이상 가야 좋다 어쩐다 하던데 제가 느끼기엔 별로 없습니다. 다만 이게 핸들 진동을 설정해놓아서 그런건지 노면의 떨림이 그대로 느껴지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간혹 미세하게 차가 부르르르르 하는 잔진동이 그대로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아니나 다를까 노면을 보면 확실히 고르지 못한 곳이긴 합니다.... 이것도 더 윗급은 안그러겠죠..?
그리고 기존에 타던 6기통 lpi엔진하고 비교하면 4기통 엔진은 새 차라고 하더라도 확실히 진동이 있네요! 솔직히 체감이 좀 많이 됩니다.. 차는 6기통부터라는 말이 진짜 맞습니다..
3-3. 출력 등
출력은 뭐 레이싱 할것도 아니고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봅니다...만 확실히 차가 좀 무겁구나...하는 생각이 들긴하네요.. 제 개인적인 입장에선 이 크기에 2천찌찌는 좀 아쉽긴합니다! 바이터보든 배기량을 좀 올려서 나왔어야하지않나 싶습니다... 외국은 30i가 있던데 말이죠!
이상 두서없이 썼는데.. 요 차량 구매예정이신 분들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도 무사고! 보배횽님들 무사고 바랄게요~!
추천은 덤이쥬.
정성으로 절 해서
5시리즈 기변때까지
무사고이실겁니다..
올만에 보는
정성 시승기네요..
추천 2개 접니다..*.*;;;
저도 올해 1월에 대기 걸었다가 1년 이상 걸릴수도 있다고 해서 포기하고 조금 무리해서 4월에 530e로 넘어왔네요
앞으로 안전운전 카라이프 즐기시길
안전운전하세요. 사고싶지만 돈이없네요.. 부지런히벌어서 꼭 x5까지... 저는 두자녀니까 x3은 패스.
x4를 하고 싶었으나 와잎의 뒷자리가 너무 딱딱하다는 이유 하나 만으로 gv70 ...
x3,x4는 볼때 마다 이쁜거 같아요 ~
정성스런 시승기는 언제나 추천이쥬 ~ 안운하세요 ~
무사고 기원할께요, 따님 사진이 아주 흐뭇한 미소를 짓게 만드네요^^
Sheer driving pleasure 즐기시고, 쭈욱 행복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