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시동걸면 E모드이고 이게 정확친 않지만
2단출발 느낌입니다.
엄청 스무스하게 다르게말하면 굼뜹니다.
그래서 모드를 S로 바꾸면 출발이 일반차들 느낌 납니다.
스포츠지만 그래도 스포츠성은 안느껴집니다.
그렇게 타는차로 알고 타니 괜찮습니다.
승차감이 나긋나긋하거든요.
승차감이 좋은데 미션반응이 날카로우면 그것또한 불협화음...
적절한거 같습니다.
비엠이 스포티함의 정석이라면
벤츠는 컴포트함의 정석
그리고 아우디는 모드에 따라 벤츠와 비엠을 왔다갔다한다고 정리할수 있겠습니다
(진실은 다들 알고계시리라...)
변속감은 ZF8단보다 안좋습니다만 그래도 엄청 느리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수동모드는 안쓰는게 나을지경입니다.
ZF는 악셀을 약하게 밟고 수동변속시 변속이 느리고
악셀을 강하게 밟고 수동변속시 변속이 빨라지는 로직이
있는데 벤츠는 일단 그런 헷갈리는거 없고 그냥 단조롭습니다.
고속도로 100으로 다니면 1400RPM정도입니다.
이때도 악셀을 미세하게 조절하면 계속 속도를 붙일수
있구요
사실 장점 하나도 없는 미션같은데...
이상하게 탈만하네요
일단 변속충격은 시내주행하다가 신호앞에서 서서히
감속할때 종종 느껴지긴 합니다만 강하진 않아서
그럭저럭... 오일한번 갈아주면 좋아질듯 하구요
사실 지금이 겨울이라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봄부터
할꺼라서 지금의 감각이 많이 바뀔듯 하지만
우선 스포티함은 거의 없다고 봐야되는게 맞고
그걸 원하면 다른차를 사야되는게 맞습니다.
(철저한 내구성 세팅인지 허용토크가 무려 74.9입니다)
저는 엘란도 있으니 지금 이 나긋한 미션도
수긍이 가는것일 뿐...
역시 스포티하게 탈려면 내맘대로 쑤시는
수동이 최고니까요ㅋㅋ
너무 안쓰면 1단쪽 엑츄에이터 고착된다고 합니다(?)
밸브바디 내구성은 안좋다는 소문이....
저도 대비는 해야될듯요 ㅠ ㅠ
ㅎ
보니 제꺼는 11년식이라 역시 플러스는 아닌걸로 보이네요 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