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그룹에는 V12 엔진 자체가 없습니다. 개발 자체를 안했죠. 원래 폭스바겐은 경제관념이 투철한 회사입니다. 있던거 개량해서 쓰는게 훨씬 싸게 먹히면 그냥 그쪽으로 갑니다.
디아블로는 람보르기니가 아우디.....즉 폭스바겐 쪽으로 넘어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자존심을 전부 걸고 만든 명차죠...... 디아블로 출시 후 얼마 안되서 폭스쪽으로 넘어가게 되고......넘어간 뒤에 후륜 안 키우는 폭스그룹에서 비스커스트랙션4륜을 넣어서 디아블로VT가 다시 나오게 되죠.
람보 갖고 있을때가 메르세데스 한 창 잘나가던 시절이죠. 크라이슬러 람보르기니 등등 다 메르세데스 소유였죠 그러다 람보르기니쪽이 돈만 많이 쓰고 벌지도 못해서 판거죠.
아 그나저나 글에 대한 답변은 당시 람보가 메르세데스 산하에 있었기 때문에 벤츠엔진을 갖다 쓴게 맞습니다.
람볼기니는 엔진은 무르시 까지는 다 자사 엔진입니다.
옛날부터 v12 엔진을 만들어오던 메이커였고 디아블로 데뷔때부터 6.0으로
배기량이 커지기 전까지 5.7리터 동일한 엔진이었씁니다
쿤타치의 5.2를 개선해서 쓴겁니다.
가얄도의 v10이야 아우디 거지만, 무르시까지는 다 람볼기니 엔진입니다
디아블로는 람보르기니가 아우디.....즉 폭스바겐 쪽으로 넘어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자존심을 전부 걸고 만든 명차죠...... 디아블로 출시 후 얼마 안되서 폭스쪽으로 넘어가게 되고......넘어간 뒤에 후륜 안 키우는 폭스그룹에서 비스커스트랙션4륜을 넣어서 디아블로VT가 다시 나오게 되죠.
람보 갖고 있을때가 메르세데스 한 창 잘나가던 시절이죠. 크라이슬러 람보르기니 등등 다 메르세데스 소유였죠 그러다 람보르기니쪽이 돈만 많이 쓰고 벌지도 못해서 판거죠.
아 그나저나 글에 대한 답변은 당시 람보가 메르세데스 산하에 있었기 때문에 벤츠엔진을 갖다 쓴게 맞습니다.
4륜버전 VT모델은 아우디(폭스바겐)에 인수되기 전부터 이미 생산되었던 모델입니다.
R4Q님 정보가 좀 틀린듯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옛날부터 v12 엔진을 만들어오던 메이커였고 디아블로 데뷔때부터 6.0으로
배기량이 커지기 전까지 5.7리터 동일한 엔진이었씁니다
쿤타치의 5.2를 개선해서 쓴겁니다.
가얄도의 v10이야 아우디 거지만, 무르시까지는 다 람볼기니 엔진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