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제가 알기론 클런치가 두개여서 짝수,홀수 마다 클런치당 하나씩 맡아서
기어변속이 굉장히 빠른걸로 알고 있는데, 그냥 보통 기어와 비교해서
장.단점과 그리고 뭔가 기계적으로 좀 더 궁금합니다.
처음에 듀얼클런치 미션접한건 5세대 골프에서 처음밨었는데
혼자든 멍청한 생각이 수동차량 보면 기어변속할때 클런치 밟고 하자나요?
그게 하나 더 있어서 예를들어 짝수일때는 왼쪽거, 홀수일땐느 오른쪽거 이런식으로 하나?-_-; 라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 듀얼클런치 미션 궁금하네요
기존 기어는 1단이 물려 돌다가 2단 변속시 그때서야 1단이 빠지고 2단의 기어가 물려 돌아가는 방식이라면..
DCT는 1단이 돌때 옆에서 2단이 대기 타고 있다가.. 변속시가 되면 변속센서가 옆에서 돌고 있던 2단으로 갈아타는겁니다..
즉, 물리적으로 기어가 빠졌다가 들어와서 물리는 기존 방식보다..
옆에서 미리 돌고 있으니 센서가 옆의 신호를 받아오는게 훨씬 빠르겠죠..
즉 하나 빠지고 하나 물리는게 아니라 이미 두개를 물고 있기때문에 하나가 빠지면 그 빠진 하나는 이미 다른 단으로 들어 가서 준비하고 있는 거라고 보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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