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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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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PorscheC 14.05.04 15:33 답글 신고
    i3
  • 레벨 대령 1 파나메라911 14.05.04 22:03 답글 신고
    이쁘네요... 갖고싶으당~+_+
  • 레벨 소령 3 328MT 14.05.06 20:06 답글 신고
    이차량의 특징은 BMW 다운 궁극의 주행성입니다..

    엔진처럼 무거운게 앞에 없고, 무거운것들은 바닥으로 좌악 깔려 있기 때문에.. 산길 달리면 진짜 끝내줄 수 밖에 없을듯..
  • 레벨 원사 3 트리코로 14.05.07 09:09 신고
    @몽구똥구 엔진룸 없는 대신 하부 프레임화하여 캐빈룸 및 배터리 충격 흡수...
    캐빈룸까지 먹으면 CFRP 교체 비용 쩔겟지만 일반차도 A필러까지 우그러들면 폐차해야하는건 매한가지
    캐빈룸 이외에는 CFRP아님 수리비 동일...
  • 레벨 원사 3 트리코로 14.05.07 09:07 답글 신고
    1. 저정도 크기 브레이크도 제대로 못밟으면 운전을 하지 말아야지...그리고 액셀에서 발떼면 자동으로 회생브레이크 걸림.
    2. 코스트 줄일려고 CFRP 양산 공장 차렸음 CFRP는 노동력이 많이 들어가서 문제지 환경오염을 일으킬만한건 별로 없음
    3. 전기차에 무슨 매뉴얼...밟으면 바로 최대토크 뙇
    4. 이차는 도심용임...글고 일반차도 민가도 없는 첩첩산중에서 기름 떨어지면 난감한건 매한가지. 주유소라도 있으면 거기서 콘센트 빌려서 비상충전 하면 됨.
    5. 솔라패널로 충전하려면 한 2만년 걸릴듯
  • 레벨 소위 3 지오그라피 14.05.10 15:20 답글 신고
    저 차 직접 못보셨죠...?

    bmw런칭행사할때 차량관리를 담당하는 지오입니다..

    bmw행사 많이 합니다..

    직접 보시고 타보시면.. 님께서 갖고 계시는 의문점은 몽챵 풀리것이라 생각됩니다..

    일산서 x5런칭할때만해도 i8이란 녀석 생각만 났는데

    i3를 직접(물론 i8도 직접 했습니다,착석도 ㅎㅎ) 만져보니

    실내외 신경이란 신경은 다 쓴 티가 나더군요.

    내연기관은 오래 못버틸것이라 생각됩니다..
  • 레벨 소장 GT3CUP 14.05.11 20:10 답글 신고
    드디어 출시했군요... i3(5800만원)보다는 i8(1억6천 예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1499cc, X-Drive, 4인승)에 관심이...
  • 레벨 일병 홀로창밖을봐 14.05.13 09:15 답글 신고
    절대 현대기아에서는 나올수 없는 디자인 요소가 많네요.. 거의 전부.. ㅎㅎㅎ 그저 나온차량에 녹색으로 전기차 티만 내려는 기아의 모시기와는 정말 차이가 크네요.
  • 레벨 이등병 전마성전 14.05.22 16:28 답글 신고
    모닝식 턱주가리 극혐
  • 레벨 일병 1215보배 14.05.23 10:03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 레벨 일병 빛나라 14.05.25 01:02 답글 신고
    오 간지 .. 가지고 싶다 배터리추전소 곳 있었으면 고쳐요!!
  • 레벨 소장 성원하리 14.05.26 14:03 답글 신고
    글쎄요
  • 레벨 상병 야동할리 14.05.27 17:32 답글 신고
    저희 회사 배터리가 장착 되었습니다.ㅎㅎ
  • 레벨 대위 1 파이판 14.06.11 06:03 답글 신고
    1. 원자력과 화력 외에도 전기를 발생시킬 방법은 많음. 테슬라가 미국 전역에 운영하는 무료충전소는 모두 풍력과 태양열 발전임

    2. 내연기관에 비해 전기모터의 효율이 훨씬 좋음. 가솔린 실효율의 최대치는 연료소비 대비 15%, 디젤은 20%인데 전기차는 80%임. 즉 휘발유 차는 동력에 쓰이는 것 보다 그냥 날라가는 연료가 더 많음 (물론 전기는 보존효율이 낮은 단점이 있긴 하다)

    3. 제일 중요한건데 설사 석유를 때서 전기를 만들었다 해도, 교외의 통제된 발전소에서 한 번에 모아서 생산하는 에너지랑 집집마다 비치된 차 안에서 휘발유 태워서 동력 발생시키는거랑 도시의 환경에 미치는 정도가 압도적으로 다름.

    전기차 보급후 십년만 지나도 예전엔 길거리에서 배기가스를 뿜었다는군. 하면서 오래된 괴담처럼 생각하게 될지도 모르지. 80년대에만 해도 시내버스 안의 재떨이에 담배피우는 사람이 있었고, 음주운전도 지극히 일상적인 행위였지만 지금의 우리가 상상을 못하듯..
  • 레벨 소령 2 lolo 14.06.15 01:40 답글 신고
    닛산 LEAF와 함께 실용성까지 친환경차의 표본을 보여주는거라 할수 있군요. 아이러니 한것은 자동차가 처음 발명되어 사용될때까지 한때 전기차가 가솔린내연기관보다 많이 사용되었었다는겁니다. 원인에는 여러가지 썰이 있으나, 그당시 전기차는 사장되었고 (그 원인중에 하나가 전기로 주행하는 노면 전철의 의도적인 죽임과도 연관이 깊음) 배터리 기술이 더 발전한 지금에서야 빛을 서서히 보고 있는겁니다. 단위면적당 에너지밀도가 낮은게 아직은 과제이나 친환경성으로 볼때 메리트는 충분한겁니다.

    특히 국내 대도시같은 부분의 대기오염 (교통수단에서 발생하는 오염이 47% 이상임) 과 국민 건강을 생각할때는 아주 절실한 교통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운전의 재미 이런거 다 떠나서.. 대기오염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많이 연구하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연구 결과만 조금이라도 참고한다면 현세대는 물론 후대를 위해서라도 친환경 수단은 필수 불가결하다 봐야겠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14.06.16 16:44 답글 신고
    비아냥거리지 말고 만들어 보기라도 하자.. 새로운 것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은 발전을 못하게 붙잡는다.. 전기차의 시대는 늦더라도 결국 오기는 올 것..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14.06.18 19:08 답글 신고
    이쁘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모빌리티 14.06.23 17:42 답글 신고
    BMW 일산전시장에 시승차 있어요.. 한번 몰아보시고 계속 이의제기 하시죠..

    전 몰아봤는데..... 님이 계속 주장하는 그런 문제점 하나도 문제 안되던데요.. 페달 간격도 충분해요.. 그게 헷갈리면 운전하지 말아야 합니다.
  • 레벨 중령 2 점포형주택 14.06.24 13:14 답글 신고
    모닝인줄 알았네

    귀엽다
  • 레벨 일병 늅이 14.06.26 01:14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저런 미래지향적 디자인 좋아하는데, 한국에서는 홀대받을 디자인인것같음. 한국인들은 뭔가 중후한걸 좋아함.
  • 레벨 원사 1 이츠미마리오 14.06.26 21:35 답글 신고
    디자인이야 개인취향이지만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수소차 라고 너무 티나게 안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런의미에서 저는 메르스데스 벤츠 B클래스 갖고 만든 전기차가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기는 빨리 달아도 S모드로 주행이 가능하기도하고 여러모로 현세대 자동차의 장점과 어색함이 없는 전기차....
  • 레벨 소장 개똥같은소리하고있네 14.07.03 07:54 답글 신고
    한번충전 하면 얼마나 탈수....
  • 레벨 소령 1 마이카최고 14.07.08 14:34 답글 신고
    전기차를 보급하기 전에 먼저 가정용 전기요금 폭탄 문제부터 해결해야 되요.
  • 레벨 병장 니어워러 14.07.10 16:28 답글 신고
    하이테크 좋아하는 사람들은 엄청 좋아할듯..
    솔직히 실물 나오고 보니 전기차의 매력이 물씬 풍기는게, 무쟈게 갖고 싶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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