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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블키 22.02.21 21:26 답글 신고
    내 2종 소형 취득하시고 바로 쿼터급으로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r3이면 쿼터급으로 좋은 입문기죠.. 그걸로 쭉~ 가셔도 됩니다. 그게 이중투자도 방지되고 경제적이나 뭐나 더 좋을겁니다.

    지금 시티로 공도 주행이나 왠만한 변속 타임은 알고 계시니 크러치감 만 조금 익히시면 어렵진 않을겁니다.

    그리고 125는 좋은것이 경제성? 이것도 상용 바이크이야기고 그거 빼곤 그 이상 CC 바이크 보다 단 한개도 없습니다. 법이 바뀌어서 검사도 못피하시니 그러니 모쪼록 2종 소형 취득후 r3 신차로 시작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 레벨 대령 2 Rider78 22.02.21 23:03 답글 신고
    어자피 고 배기량으로 가실거에요.
    학원 다니시고 면허 따세요.
    고배기량이 타기 더 편해요.
    125 알차야..타는거야 금방타시겠죠.
    보호장구류 다 구매하시구요.
    급 브레이크 요령이나 코너링 상식 같은거 공부 좀 하시구.. 즐거운 라이딩하세요.^^
  • 레벨 원사 2호봉 킹오브킹코나링 22.02.22 03:09 답글 신고
    2종소형따면 600급 추천
    1종보통이면 300급이하면 빅스쿠터 야마하
    추천 한국것도 괜찮은거 많음
  • 레벨 상사 1 걸헌터 22.02.25 11:49 답글 신고
    1종이면 125cc이하만..탈수있어요..
  • 레벨 원사 2호봉 킹오브킹코나링 22.03.10 02:12 신고
    @걸헌터 저도 헷갈렷네여 정정합니다
  • 레벨 중위 1 양발운전자입니다 22.02.22 06:44 답글 신고
    1. 메뉴얼 입문 가능합니다.
    첨부터 잘 하는 사람은 없죠. 연습하면 다 됩니다.

    2. 125cc도 괜찮습니다.
    필요할 때, 면허 따시고 업글 하시면 됩니다.

    3. '파쏘'라는 사이트도 있고, 가까운 바이크 센터에 가셔서 사도 괜찮을 겁니다.
    사이트의 장점은 매물이 많은 것, 대신 하자가 있을 가능성 배제할 수 없구요.
    센터의 장점은 언제든 a/s가 가능하다는 것.

    사이트에서 사더라도, 가까운 센터에서 점검 후 인수 가능하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제가 기억하기론, 스포츠 바이크처럼 생긴 '오토메틱 바이크'도 있을 거에요. 스쿠터 아니구요.
    ('야마하'였던 거 같은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몬스터7 22.02.27 06:36 답글 신고
    저는 씨티로 치킨 배달 알바하다가 메뉴얼 구입한 케이스인데요.
    한번도 안 타본 상태에서 125cc로드윈 중고로 업어와서 연습을 좀 많이 했습니다.

    공터에서 정지-출발-정지-출발.
    8자 돌기( 코너링 연습 ).
    기어 변속 연습 위주로 한 후 타니 뭔가 부드럽게 타게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15년 동안 안 타다가 지난 주에 mt-03 중고로 가져왔습니다.

    125cc로 와인딩도 즐기고 했는데 쿼터급 타보니 이걸 내가 편하게 제어 할 수 있을까 싶네요.

    어쨋든 쿼터급 가져왔으니 또 예전처럼 연습하려고요.
    특히! 8자 돌기 연습 많이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레벨 대령 2 Rider78 22.03.01 07:10 답글 신고
    고속 주행중 코너탈 때 시선처리 잘 하세요.
    출구쪽만 봐야지 무섭다고 코너 쪽을 보면 날라갑니다.꼭!
  • 레벨 대령 2 롸뛔는말야 22.03.01 18:12 답글 신고
    스쿠터가 가장 편하고 좋은데..
  • 레벨 병장 빠던 22.03.07 15:56 답글 신고
    장담하는데 2소 따고 R3 1년 타면 분명 기변병오고 2~3년내 한번 정도는 갈비뼈 한대 담보 잡히고 4주 진단이상 각오 하셔야 합니다
    또한 기종선택은 우선 내 성격상 취향이 R차인지 컨트리인지 아는것이 중요한데 이것저것 타볼수도 없고 답답하지요
    한국은 사실상 R차에 적합한 도로구조도 아니니 신중히 선택하시되 야매로 R차 강습소와 미라주강습소를 당장 시험봐도 될만큼 번갈아 다녀보시면 125cc는 패스해도 될듯 합니다.
    조작에 의한 사고보다는 무게와 속도에 의한 사고가 오토바이 사고의 사고부분 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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