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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제이비엘 23.08.27 08:42 답글 신고
    가능은 합니다.
    다만 대형 바이크의 무게와 힘이 장난아니죠!
    달리는건 충분히 가능하지만 유턴이나 주차시 무조건 제꿍하실겁니다.
    쿼터나 미들급 바이크로 먼저 시작하시고 그게 적응되면 리터나 오버리터로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 레벨 소령 1 04520V 23.08.27 08:53 답글 신고
    두번의 지출이 생기겠군요
  • 레벨 중장 남자는배기량 23.08.27 12:26 답글 신고
    유지 보수도 어마 무시합니다. 경제적으로 여유로울때 시작하세요..
  • 레벨 소령 1 04520V 23.08.29 17:02 답글 신고
    경제력은 계속 안 여유롭죠
  • 레벨 원사 3 throttle 23.08.27 22:59 답글 신고
    스쿠터 시티 타보셨으면 알18 별거 아닙니다 아예 경험 없으신분들도 할리 비엠고배기량으로 바로 입문하십니다
  • 레벨 소령 1 04520V 23.08.29 17:02 답글 신고
    다른분들과는 다른 의견이시네요ㅎ
  • 레벨 소위 3 양발운전자입니다 23.08.28 14:54 답글 신고
    미들급 갔다가 가시길 권합니다.

    고속 커브시에,
    일반 바이크들은 '셀프 스티어링(힘 빼고 바이크를 눕히기만 해도 핸들이 저절로 반대로 돌아감)'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메리칸은 눕혀도 핸들이 쉽게 반대로 돌지 않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의도적으로 핸들을 반대로 돌리면서 눕혀주는 '카운터 스티어링'을 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밖으로 밀려나갑니다.

    예) 차완 다르게, 좌회전 때 오른쪽으로 핸들을 돌리면서 바이크를 왼쪽으로 눕힘.


    (+)
    아메리칸 리터급 경험자가 초보도 탈 수 있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아마도 오랫동안 타서 몸이 저절로 '카운터 스티어링'을 익히고 있거나,
    또는 투어링에서 고속으로 급커브를 타본 사람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속 급커브에서 자동차처럼 진행방향으로 핸들을 돌리면, 바이크는 무조건 밖으로 밀려나갑니다.
    그리고 무서워서 브레이크를 잡으면 즉시, 세워지면서 밖으로 나가버립니다.


    초보들에게 리터급 아메리칸을 권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미들부터 조금씩 경험하면서 '카운터 스티어링'을 익혀가길 권합니다.

    바이크를 그만 탈때까지, 안다치고 오래오래 살아남는 게 가장 좋은 거란 생각을 합니다.
  • 레벨 소령 1 04520V 23.08.29 00:01 답글 신고
    와. . . 깊은 조언 감사합니다
    차근차근 시작해야겠슴돠ㅜㅜ
  • 레벨 원사 3 도청리이장 23.08.29 06:14 답글 신고
    시티베스트115랑 ST1300 즐기고 있습니다.
    이중지출을 생각하여 아예 바로 고배기량 가시는 것도 좋지만 오버리터급의 어마어마한 엔진출력과 중량을 빠르게 익히고 터득하셔야합니다.
    요즘스쿠터 125cc도 나름 덩치가 크게나와 무게는 지탱한다 해도 서행이나 유턴시 정말 조심하셔야합니다.
    한 덩치 하는 출력은 들째치고 저도 ST1300 자빠링 하면 바이크 혼자 못세웁니다.
    윗분 댓글을 추천드립니다
  • 레벨 소령 1 04520V 23.08.29 17:01 답글 신고
    넵 잘 알겠습니다
  • 레벨 중사 3 쥬라기 23.09.05 07:50 답글 신고
    유지비가 얼마나 들까요?
    BMW 650정도면
  • 레벨 중사 2 빅K 23.09.07 14:10 답글 신고
    흠.... 바튜메에 유명한 사건이 있엇습니다.
    아주 무서운 이야기 입니다.
    위에 조한해주신 분들과 같은 입장입니다.

    사실 저는 첫 바이크 고딩때 무면허로 (미국이여서 운전면허는 있었고 따로 바이크면허는 안땃음) 아는 형님의 바이크(닌자600으로 기억)를 지식이 하나도 없이 기어 넣는 법도 모른채 그 형님몰래 탓습니다. 완전 독학입니다 ㅎ

    그 후 한국에 들어와 그 형님은 gsxr1000을 타고 잇엇는데... 제게 키를 안주셨죠.... 닌자 600으로 입문하셨는데도 말이요...

    그당시 신림에서 국민대를다니며 썩다리 효성 미라쥬 125을 30에 중고로 아는사람한테 구매를하고... 2~3개월 타는걸 보더니 제게 그정도면 타도 되겠다고 키를 주셨죠...

    전 2종보통을 딴 후 vtx 1800을 거쳐 현재는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을 타고잇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전 지인들에게 항상 좀 비싸기는 하지만 면허 딴 후 또는 따로 배우지 않은경우 라이딩스쿨을 항상 추천합니다.

    금액이 비싸다고 느껴질테지만 1번은 살려준다고.... (무서운 이야기지만.... 그 한번이 잇어야 두번째도 세번째도... 흠..)

    무서운 이야기와 제 경험을 조금 풀어드렷지만....
    좋은 선택을 하시고 안전한 라이딩 하시길 기원합니다.
  • 레벨 대위 3 씨발라머거11 23.09.09 21:25 답글 신고
    무조건 125시작 그다음 쿼더나 미들 운행해 보시고 리터나 오버리터 추천요 바이크 무게가 넘사벽이예요
  • 레벨 상사 2 우회전추돌 23.09.14 07:46 답글 신고
    유지만 되면..
  • 레벨 대위 3 이럴꺼면싸지말걸 23.09.23 11:07 답글 신고
    닌자 400 부터 가시는게...
  • 레벨 중장 991GT2RS 23.10.01 23:08 답글 신고
    이륜차는 천천히 CC를 올려가면서 타는게 좋습니다. 유지비가 아무리 흘러넘쳐도 리터급으로 바로 가는건 위험합니다.
  • 레벨 원사 3 v안나수이 23.10.07 18:08 답글 신고
    보통 첫 큰사고는 브레이킹미숙으로 나지요.
    속도는 있지…. 브레이크 죽어라 잡아봤자 슬립나고…
    제 경험으로는 겪어봐야 압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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