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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아삼탈탈이 16.03.09 17:32 답글 신고
  • 레벨 원사 3 트리코로 16.03.09 17:45 답글 신고
    못만든다기보다는 단가 문제일 듯.
    습식클러치 자체는 오도바이에 널리 쓰이는 아주 평범한 기술입니다. 국산 오도바이도 다 습식클러치 씁니다.
    하지만 마찰판이 오일에 젖어 있어야 하는 특성상 한장가지고는 힘들고 여러장을 겹쳐서 써야 됩니다.
    그리고 듀얼클러치이니 실제 사용량은 두배...

    결정적으로 못 쓰는 이유는....아마 특허 문제가 얽혀 있을겁니다.
    습식클러치 자체는 기존 기술이지만 '습식 클러치를 이용한 듀얼 클러치' 는 특허가 걸려 있겟죠....
  • 레벨 이등병 도고예 16.03.09 17:55 답글 신고
    우선, 정말 간지러운부분을 정확하게 긁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이해가 안가는부분이 있는데 질문드려도 될까요...? 듀얼클러치는 오히려 실제 사용량이 절반아닌가요?
    홀수단 클러치패드와 짝수단 클러치패드가 따로 있는데 어떻게 실제 사용량이 두배가 되는 것인지..
  • 레벨 원사 3 트리코로 16.03.11 17:43 신고
    @도고예 홀수단 짝수단이 따로 있으니 두배의 클러치 디스크가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
    실제로 습식 듀얼클러치에는 클러치 디스크가 10장이 넘게 들어갑니다...
    건식은 두장이면 충분하죠...
    물론 부하는 홀수단 짝수단 클러치가 반반씩 부담하니 수명은 더 길어지겟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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