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소나타 2010년 02월식 차량입니다.
블루핸즈 정기점검때마다 방문시 브레이크호스 리콜 해야되는데 현재 부품이 없어서 입고되면
연락준다고만하고 엔진오일교환차 수차례 방문하여도 연락이 없었습니다.
브레이크 잡혀있는 증상으로 블루핸즈 방문해서 혹시 브레이크 호스 리콜부품 교환하지 않아서
그런것이냐? 물었더니 절대아니라며 브레이크 캘리퍼,패드,드럼,ABS모듈 5차례걸쳐150만원 교환
하지만 똑같은 증상으로 답답해서 보닛을 열어 확인결과 브레이크 호스에서 오일범벅인걸 확인후
리콜부품인 호스를 교환해달라 요청해 교환후 자동차 브레이크 잡혀있는 증상이 없어졌습니다.
이일로 현대서비스 접수후 현대자동차 주제원이란 분이 나와서 하는 말은
전문가 들이라서 절대 오수리, 과잉수리가 아니며 브레이크 호스로 인한 증상이 절대 아니다
브레이크 오일에 이물질이 많아서다 자기네 수리절차에는 문제가 없다
하고싶은데로 신고를하던,고소를 하던 하시랍니다.
저와 똑같은 증상으로 브레이크 호스 리콜부품 교환으로 브레이크 잡힘 증상이 없어진
분들도 블로그를 통해 확인했습니다.
돈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가만히 있다 날벼락맞고 싸대기 까지 맞은 기분입니다.
리콜부품 없다고 안바꿔줄때 언제고 수리비 150만원 냈더니 꺼지라는 식이니
또한 정비메뉴얼 순서가 브레이크 순환계통을 육안식별검사 먼저한후에 부품들을 교체해야하는것 아닌가요?
또한 문제는 YF소나타 2010년01월부터 판매되서 현재 브레이크 호스 누유부품 교환을
받지 못한 차주분들은 분명 어디선가 엉뚱한 부품을 교환하면 과잉수리비를 지출하고있을것이며
브레이크에 문제가 생길것을 모른채 주행하다가 중,대형 사고가 날것입니다.
분명 국토부에서 YF소나타 브레이크 호스 오일누유 문제로 조사를 해서 리콜판정을 결정한다고했는데
나중에 얼렁뚱땅 리콜이야기는 없어지고 현대자동차 자체정비100% 라는 걸로 바뀌었던거 같습니다.
리콜이라는 단어가 붙게되면 분명 현대자동차측에서는 리콜부품문제로 사고가 발생할 경우
문제가 되기 때문에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무마시킨거 같습니다.,
교환 받았었어요 제차도10년식 이었구요 브레이크액통에도 이물질 있었어요 저는 물론 as 로 처리받았지만 엄청 사업소 들락날락 했네요
안사는게 답이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