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소나타 초기모델 브레이크 호스 누유로 인한 대대적인 국토부 조사가 있었던적이 있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 측에서 무상 자체정비100%라는 명칭으로 리콜이란 단어를 뺐습니다.(외국은 무조건 리콜명령 들어가죠~)
2014년 4월 현대자동차 측에서 개선품교환 문자를 받은후 블루핸즈를 방문하였으나
2년간 수차례 오일교환차 방문시 부품이 없다는 이유로 교환을 받지못했습니다.
그러던중 앞뒤 대각선 브레이크 잠김 증상이 발생해서 블루핸즈 입고
브레이크류 부품교환 50만원 --> 동일증상 --> 재입고 브레이크 오일점검--> 동일증상--> 재입고 ABS모듈교체(99만원)
-->동일증상--> 브레이크 호스누유 부품교환후 증상없어짐
5차례걸쳐 방문 150만원 부품교환 동일증상 이었는데 브레이크 호스 누유부품 교환후 증상 없어졌습니다.
이에 항의하자 현대자동차측은 브레이크 호스 문제는 아닌 복합적인 문제로, 정비상 문제가 없다. 또한 무상AS기간 이후에
블루핸즈(현대가맹점)에서의 수리는 관여할수없다는 입장입니다.
현대자동차 과잉정비 300% 보상제도? 보여주기식 제도입니다. 짜고치는 판입니다.
결론은
1. 현대자동차 차팔고 무상AS기간 지나면 새차로 바꾸던가 수리비 왕창 내면서 타던가 입니다~
2. 블루핸즈에서 수리한건 절대 보상 못받는다.
3. 차라리 동네 카센터 가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현대 고객센터 답하길 2010년 2월식은 리콜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ㅋㅋㅋ
정말 할말 없는 현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