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이 너무 좋아 (외부온도 37도 CVR....)
몇 주 동안 미뤘던 손세차를 했습니다.
오랜만에 내차소나 한 번 올려볼까 생각나서 찍어봤네요
S line 아닙니다 ㅎㅎ
S나 RS가 들어간 아우디 차량은 참 언제봐도 흥미롭죠
엔진 스펙도 먹어주는데다, 디젤이지만 정말 재미난 차량입니다.
Dynamic 모드에선 진짜 엄청나게 토크가 먹으면서 순식간에 튀어나가는데, 직선 코스에서 쭉 밟으면 중반부가 순삭하는 느낌입니다.
하중상 이렇게 올라가는게 아니라 하---상 이렇게 올라가는 느낌이랄까요
고성능 차량 운행해 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브레이크 밟고 있어도 마치 뛰쳐나가려는 치타를 겨우 달래고 있는 느낌이에요 ㅎ
이피션시 모드는 말만 에코모드지, 일반 국산차 노멀모드랑 맞먹습니다.
한단계 올린 컴포트만 해도, 밟으면 막 튀어나가려고 난리입니다.
반짝 반짝 멋집니다.
멀찍이서 보면 검정색인데, 가까이서 보면 군청색입니다.
쓱삭쓱삭
외부는 올 순정입니다.
휠은 21인치죠 ㅎㅎ 다양한 제품군에서 맞는 사이즈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만 ㅠ
오랜만에 휠이 깨끗해졌네요 헤헤
스티어링휠은 소소하게 좀 꾸몄습니다.
스티어링휠 가죽이 생각보다 얇은 편이어서 보강 차원에서 이마트표 커버 하나 해두었구요, 패들시프트를 자주 쓰는 편인데, 손가락이 호빗이라 커브길에서 사용할 때 가끔 스위치 조작을 못할 때가 있어서 확장킷 설치했습니다.
매우 유용합니다. 나름 포스도 쩔구요, 저건 렌치로 조이는 나사 방식이라 설치할 때 애 먹었습니다.
그리고 따님께서 에디 스티커를 손수 붙여주셨습니다. 귀여워서 안떼고 있습니다.
지금이야 전자식으로 바뀌었지만
아우디 고성능 모델엔 골프공 기어봉이 특징이었죠
실제 접해보기 전에 사진으로만 봤을 때는 스위치 없이 브레이크 밟고 조작하는 방식인줄 알았는데 말이죠
뒷면 가운데에 보시면 스위치가 있더라구요 ㅎㅎ
없으면 깔끔하게 더 좋을 뻔 했는데, 어차피 뒷면 볼 일은 없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경기도에서 서울로 출퇴근 하다보니, 인수한지 딱 1년 반인데 딱 3만키로 탔더라구요, 이제 겨우 누적거리 5만입니다.
1년 2만 딱딱 나와주네요 ㅎ
SQ5라지만 연식이 좀 있어서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전차주분께서 운행을 거의 안해서 완전 럭키! 외치고 구매했습니다.
차량 궁금하신 점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특히 매력적인 점은 카이엔이랑 비교했을 때도 출력이 약 50마력 차이나는 것이죠 ㅎㅎ
무상교환 이용권 남아 있는거 모르고 인수하자마자 엔진오일 교체 한 것 말고는요
이제 바우처 금액 쬐끔 남았네요
유지비는 일단 보험료 자차포함 약 170이었나 그렇구요 (30대 후반)
기름은 일주일에 4~6만원 정도 씁니다 (거의 출퇴근만)
주로 이피션시 모드 쓰고 약 20퍼의 비율로 컴포트 쓰고요
에어컨을 세게 트는 편이 아니어서 그런지 겨울철하고 비교해도 그다지 차이는 잘 모르겠네요
사실 기름값 별로 신경 안써요
6기통 고성능 디젤이 2.0디젤 때랑 연비 차이가 별로 안나는 것 같더라구요 연료통 크기 차이 빼고요 ㅎㅎ
싼타페랑 비슷한 크기라 자녀분들 태우실만 하실겁니다
그리고 dsg미션 맞지요? dsg는 불편해서..
숭차감은 당연히 고성능 모델이다보니 좀 딱딱한 편입니다
휠 사이즈도 큰편이구요
미션은 ZF제 8단 토크 컨버터입니다
아우디는 대략 60토크가 넘는 차량에는 듀얼클러치로 감당이 안되는 것 같더라구요
폭바계열 차량들 60토크 넘는 차들은 대부분 8단 미션 쓰더라구요
출시당시에는 디젤끝판이었었죠
저도 눈독들이다가 막상 살때되니 단종이 되어서 당시의 디젤 끝판으로 갔습니다
그래도 거리에서보면 눈이 가는차 입니다
특히 배기구가 매력적이어서 더더욱 그랬네요
SQ5 멋진차 맞슴둥~
당시에 매물이 없더라구요
3천 정도 할부하고 나머지 현금 박으려고 했는데
대신에 X4 30D M스포츠가 조건이 좋아서 그렇게 하려다
마침 보배에서 이 녀석이 확 올라와서 일시불 해버렸습니다 ㅎㅎ
이건 매물도 거의 없고 ㅠ 키로수도 10만 가까운 것들이 대부분이에요
발끈! 한
x5 m50d 차주 입니다 ㅎㅎ
스큐오 매력 철철 넘치는 아이죠 ㅎ
알에스큐팔이 심히 땡깁니다...
M50D를 제외하고라는 전제를 붙였어야 하는데 깜빡했네요
6기통 3.0 디젤 끝판왕 M50D 인정합니다
50D 엔진이 환경문제로 이제 안나온다고 하던데
반드시 그에 걸맞는 대안이 나오기를 희망합니다.
위에도 써놓았지만
M550D 정말 고민 많이 했습니다
만일 다음 차량 구입 시 3세대 쿼드터보 X6M50D가 상태 좋고 키로수 적은게 매물로 올라오는게 있다면 주저 없이 택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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