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미니 공식 서비스 센터 수리중 생긴 문제입니다.
먼저 제 차는 2012년 12월식 미니 컨트리맨 all4 디젤입니다. 8만키로 주행했습니다.
1. 8월31일, 홈커밍데이 무상점검
- 결과 : 브레이크오일 교체, 추후 마운트 노후 교체 권고
2. 9월1일, 시동 에러
- 무상점검 후 회사에 주차, 다음날 시동 거는데 시동에러 경고 점등 후 시동걸림.
- 주유하려고 시동 껏다가 주유완료 후 시동 거는데 시동 에러로 시동 안걸리고 핸들/엑셀/브레이크 잠김
3. 9월 1일, 견인하여 공식센터 입고
- 원인 못 찾고 있다가 cas 문제로 예상, 교체 수리 안내함
- 부품 국내 없어 부품 입고 및 수리까지 1달이상 소요
4. 10월 6일, 부품입고 후 수리 완료 연락
- 근데 누수로 운전석 하부 곰팡이 제거 및 건조 교체 등 필요하며 작업시 비용이 크게 발생할것이라고 안내
- 직접 확인하고 결정하기로함
5. 10월 8일, 차량이 곰팡이 범벅이 됨을 확임
- 운전석 매트 아래 곰팡이 및 물 차있음
- 운전석 외 차량 전체적 곰팡에로 뒷자석 시트, 트렁크 공간까지 곰팡이핌
6. 시트 교체 및 무상수리 요구
- 당연히 안해줌, 최소비용으로 곰팡이 제거 및 건조 최대한 진행하겠다고해서 감정소모 너무 심해 그렇게 하기로함
7. 10월 21일 다시 완료 연락, 10월 25일 방문
- 앞좌석만 건조작업했고 뒷좌석, 트렁크 건조 안함
- 미흡부분 확인하다 운전석 하부 운전대 샤프트, 엑셀/브레이크 녹슴 발견
- 수리 요구했으나 당연히 거부당함
센터에 있던 차가 누수되서 곰팡이가 그렇게 피고..
다시보니 녹까지 슬었는데.. 그럼 저기말고도 또 녹슨데가 많을텐데.. 답답합니다. 센터는 본인들도 누수될줄을 몰랐다. 어떻게 해 줄수가 없다. 라는입장입니다...
속에 천불이 나지만 곰팡이야 제거하고 탄다고 치고
녹슨부분들은 너무 신경쓰이네요...
곰팡이 추가 제거 작업 완료됬다고 연락왔습니다..
녹슨 부분 수리 요구 or 보상을 청구하고 싶은데
어떻게 방법이 있을까요..
내용증명부터 보내볼까요..
선배님들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보증은... 12년식이면 끝났을것 같은데 맞나요...?
보증 끝나셨으면 유상수리가 맞는거아닌가 싶기도 한데...
외제차 타면 이런게 문제죠.. 부품수급 및 귀책판단...
어려운 길 잘 해결되시길 빕니다.
cas교체로 한달간 센터에 들어가 있었고 센터에 있는동안 누수가 발생했는데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창문은 안열어놓은거같고.. 운전석 a필러쪽 누수가 발생해서 운전석 하부 매트로 물이 찬 상황인것 같습니다.
센터에서는 부품이 들어오는동안 차를 센터 주차장에 두고 방치 해 둔 상태였던걸로 보입니다..
규정이 있어서 점검했었으면 뭐... 낡은차의 운명인거죠...
창문은 안열어놓은거같고.. 운전석 a필러쪽 누수가 발생해서 운전석 하부 매트로 물이 찬 상황인것 같습니다.
센터에서는 부품이 들어오는동안 차를 센터 주차장에 두고 방치 해 둔 상태였던걸로 보입니다..
코멘트를 하죠
창문은 안열어놓은거같고.. 운전석 a필러쪽 누수가 발생해서 운전석 하부 매트로 물이 찬 걸로 보인다고 들었습니다. 센터에서는 부품이 들어오는동안 차를 센터 주차장에 두고 방치 해 둔 상태였던걸로 보입니다..
만약 센터이서. 선룹이든. 창문이든 문을 잘 안닫음 등 관리 소홀로 인한 누수라면 뭐를까 ㅡㅡ;;
센터 맡긴 기간에 차의 문제로 인한 누수를 왜 센터에서 무상 수리를 해줘야 할까요??
맡기지 않았어도 누수 될 상황이었던 차량 같은데
글이 이해가 안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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