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제조사 규격은 C4에 약 4.8리터인데, 카센터에서 C3등급을 5.5 리터 이상 주입했습니다. 엔진 오일 게이지 풀을 많이 초과함.
오일 교체후 바로 차가 갑자기 속도가 죽었다가 확 튕겨져나가는 것을 반복. 카센타 사장님이 시승후 현상에 동의 했으나, 엔진오일은 문제 없다며 불만 있으면 소비자 센터에 고발하라는 군요.
C4규격인데 C3를 넣어도 문제가 없는 건가요? DPF,엔진등 악영향이 있을듯 한데요. 오일도 풀이상 절대 넣지 말라고 제조사 메뉴얼에도 나와 있는데.. 일단 오일 량은 다시 빼서 맞췄습니다.
평일 늦은 시간 주말에도 정비 볼수 있어서 좀 비싸도 자주 가던 곳인데.. 오일 갈고 난후, 플러싱 잔류제거까지 해서 50만원 이라고.. 좀 너무하다 싶었지만, 깔끔히 잘해줬겠지 했는데...
1리터짜리 한통 더 사용해서 요금 부과 하려고 모자르다고 하면서 결국 초과 주입을 했다니.. C3규격은 자기는 잘 모르겠고 오일 업자가 써도 된다고 해서 넣었으니 문제 없다고 불만있으면 고발하라네요.
C4가 규격인데 C3로 넣으셨다고 했더니, 엔진오일 규격 보면 C3-16이니까 C4도 포함해서 맞는 규격이라네요... .. . 맞는거 넣었으니 불만 있으면 고발하라고..
dpf용은 c2 c3 c4 호환해서 써도 아무문제없어요
보배 이용해서 타겟찍어보려고
위치까지 티나게 올리신 인성
잘봤습니다
아무상관이 없다고 하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소비자 고발하라고 해서 고발했고 소비자 고발 인터넷 공개사이트에 업체명 주소 전화번호 다 기입하게 되어 있습니다. 티나게 올리고 말것도 없을거 같습니다만.
제가 처한 상황을 설명했고, 위에 디피에프 님이 적으신 것처럼 아무 문제 없는 사항이고 제가 기술적으로 잘 모르는 것이라면 업체분은 문제 될게 없지 않을까요?
일반 소비자가 기술적으로 얼마나 잘 알겠냐만은 제조사 메뉴얼에 엔진오일은 F 최고량을 절대 넘지말고 만약 넘었으면 엔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바로 운행을 멈추고 정비소에 연락하라고 되어 있죠.
제조사 메뉴얼에 엔진오일 규격도 C4라고 적혀있구요. 제가 잦아보니 C1,C2,C3,C4로 총 4가지 규격인데.. C3-16이니 C4규격에 맞는다고 하는것이.. 전문가는 아니지만 억지 스럽다는 생각입니다. 그렇다면 왜 규제 기관이 굳이 총 4등급을 나누고 각제조사는 그 제조사 차량에 가장 밸런스가 맞는 최적 규격을 세밀히 나누는 건가요?
제조사 메뉴얼의 경고처럼, 과주입 및 다른 규격 등에 의해 경중 및 장단기를 떠나 어쨌든 차에 손상 혹은 손상 가능성이 있다면, 돈을 주고 정비한 소비자는 뭘 위해 시간과 돈을 쓴건가요?
소비자 고발 사이트 가보시면 많은 고발건이 업체를 명시해서 실시간으로 올라옵니다. 일반 소비자의 혹시나 하는 추가 피해 방지뿐만 아니라 일반소비자의 오해등에 대한 정보 공유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중고로 구입하고 점검 하러 갔고 엔진오일이 절반이하로 있길래 중고로 구입했으니 첫 교체는 좋은걸로 해달라고 했습니다. 리터당 3만5천원이라고 하길래 알았다했고요. 가던 곳이라 중고샀다고 좀 봐달라고 했고 잘 좀 봐달라고 비싼거 했죠..
수입차게시판이 운송 비에 수입 세금 많이 붙은 돈 많은 과시용 차를 가진 분들의 게시판이라는 의미 신가요?
그럼 제가 잘 못 올린게 맞네요.
르노 디젤, 인피니티 q70d, qx70d 이쪽이 C4 오일 입니다.
저런곳 가지마시고 엔진오일이랑 필터류 직접 인터넷 구매하셔서 공임나라 가세요..
10만원 안쪽이면 떡을치고도 남습니다..
오일공부 조금만 하시면 눈이 뜨이실겁니다..
반드시 c4 등급으로... 빨간 플라스틱 1리터 사각병에 c4 등급으로 써진거...
젤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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