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2022년 6월 23일 영국의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페스티벌(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신형 BMW 7 시리즈의 고성능 M 모델 M760e xDrive 등급을 공개했다. M760e xDrive 등급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V)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고 밝혔다. 5세대 BMW e드라이브 기술을 채용하고 있다.
인테리어에는 전용 스티어링 휠이 채용왰다. 다른 등급의 2 스포크와 달리 3 스포크 스티어링이다. 시트는 BMW 개인 메리노 가죽이 표준이며 블랙, 모카, 스모크 화이트, 아마론 및 타르투포가 설정됐다. 다기능 시트도 표준이다.
M 전용 앞 범퍼에는 세 개의 공기 흡입구가 있다. 사이드 스커트와 리어 범퍼도 M전용이다. 옵션 크롬 라인에는 사이드 스커트용 크롬 트림과 사이드 윈도우용 글로스 블랙 서라운드가 포함된다. 21 인치 M 합금 휠이 장착되어 있다. M 로고가 있는 전면 패널과 조명 도어 실 커버가 설계되어 있다.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M 리어 스포일러가 옵션으로 설정됐다.
또한 다크 톤의 21인치 M 다이나믹 휠도 있다. BMW 하이글로스 섀도우 라인은 M 스포츠 프로 패키지, 블랙 마감 키드니 그릴, M 리어 스포일러, M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블랙 마감 브레이크 캘리퍼와 BMW M 색상의 세 가지 색상으로 콘트라스트 스티칭이 있는 안전벨트가 특징이다.
BMW M의 전용 키드니 그릴에는 블랙 마감과 M 로고가 새겨져 있다. 공기 역학적 성능이 향상된 M 도어 미러, M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용 블루 브레이크 캘리퍼, 에어 브리더 옆에 M 로고가 있는 전용 트림도 채택됐다. 뒤 범퍼는 디퓨저와 함께 사다리꼴 트윈 배기 테일 파이프가 통합됐다.
파워트레인은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다. 가솔린 엔진은 최대출력 380hp/5,200~6,250rpm, 최대토크 53kgm/1,850~5,000rpm을 발휘한다. 전기모터는 8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함께 설계되었으며 최대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28.5kgm를 발휘한다. 시스템출력은 571hp, 토크는 81.6kgm. 구동방식은 4WD xDrive다. 0~100km/h 가속성능 4.3초, 최고속도 250km/h(속도제한).
2차 전지는 축전용량이 기존보다 50% 확대된 18.7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로 플로어 아래에 탑재된다. EV 모드 주행거리는 84km(WLTP 기준). EV 모드의 최고속도는 140km/h. 연비는 90.9km/리터이며 CO2 배출량은 25g/km (WLTP 기준)이다.
배터리 최대 충전 출력이 3.7kW에서 7.4kW로 증가해 세 시간 이내에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 할 수 있다. 가정용 소켓에 연결하면 약 9 시간 내에 완전히 충전 할 수 있다.
ㅋㅋ 누굴 탓하겠어여ㅋㅋ
반면 기술도안되는 저가 싸구려 조립도못해
품질도 개판인 떵츠가 알리가 없쪄 ㅋㅋ
점점 이뻐보인다....
큰일이찌여 ㅋㅋ
ㅋㅋ 누굴 탓하겠어여ㅋㅋ
반면 기술도안되는 저가 싸구려 조립도못해
품질도 개판인 떵츠가 알리가 없쪄 ㅋㅋ
떵츠타는순간 국산 타는게 더좋다는생각이
뼈쪄리 느끼고있쪄 ㅋㅋㅋ
X6는 8년째인데 고장두 안나구 잘 굴러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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