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 터보차량 입니다.
다른 이상은 없고 풀악셀시 예전만큼 출력을 내지못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풀악셀시 알피엠이 확 치솟는게 없습니다. 전에는 6500까지 썼다면 지금은 4000알피엠에서 올라겁니다.
고장스캔해봐도 고장코드가 없어 답답합니다
가솔린 터보차량 입니다.
다른 이상은 없고 풀악셀시 예전만큼 출력을 내지못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풀악셀시 알피엠이 확 치솟는게 없습니다. 전에는 6500까지 썼다면 지금은 4000알피엠에서 올라겁니다.
고장스캔해봐도 고장코드가 없어 답답합니다
구형의 경우 솔레노이드밸브의 경우 배선이 연결되어 있어 문제 시에는 고장코드가 검출이 되는데, 바이패스밸브와 웨이스트게이트 액튜에이터 밸브의 경우 압력을 고무 다이아프램막/스프링으로 조절하고, 기본적인 압력의 발생원은 인테이크의 진공압입니다.
그런데 이 두 밸브가 구형의 경우 연결배선이 없어서 문제 시에도 고장코드 식별이 어렵습니다.
신형 들은 배선이 있어요.
써 주신 증상으로는 웨이스트게이트 액튜에이터밸브의 다이아프램막이 손상된 것으로 보여, 아마도 현재 공기혼합비가 Rich상태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좀 쎄게 달리시는 분들의 경우 약10만 정도에서 바이패스밸브와 웨이스트게이트 액튜에이터밸브를 점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모품이니까요.
터보 걸림이 70~100km/h 구간에서 현저하게 느껴지면 바이패스밸브가 나간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문제는 부스터압력센서 고장이였습니다...걱정했는데 센서 교체하고 컨디션 찾았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