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진 노킹에 관해 질문 드립니다.
현재 1.4 MPI 엔진을 타고 있는데요
직선,언덕 모두에서 엑셀을 밟으면 노킹음이 '까라랑 까라랑' 하고 들립니다.
엑셀을 밟지 않을 때는 소리가 안들리구요..
아직 17000 밖에 안뛰었는데요
동네 현기차 파란손 정비소에서 들은 얘기로는 ' 출력이 낮은 소형엔진이라 자주 있는 문제라 어쩔 수 없다 ' 라는 식의 얘기를 들었는데요
질문1.
제 차의 노킹문제는 실린더 크기가 작아서 피스톤을 미는 힘이 작다보니
출력도 결국 작아져서 생기는 건가요 ?? 아니면 어떠한 이유로 그런 건가요 ??
아직 카본등이 오일캡이나 오일캡안쪽에서는 발견되는 않았구요...
질문2.
휠타 인치업을 생각중입니다.
순정휠로 차량 제원 범위내 2인치 인치업을 하려고 하는데요
이 경우, 차량 휠타가 당연히 무거워 질수 밖에 없는데요 그럼 노킹도 더욱 심해질 수 밖에 없는 건가요 ??
국게형님들의 많은 의견, 한 수 부탁드립니다.
그럼 시내에서는 노킹문제를 잡기가 힘든 건가요 ?...
차에문제가 생기는정도는 아니고 효율위주의 세팅이다보니 저알피엠 부하시에 자주 생기는 현상이에요.
고급유를 쓰면 현저히 줄기는 하지만 생겨도 차에 특별히 대미지를 주지는 않습니다.
신경쓰이면 부하시나 가속시에 최소 2500rpm정도를 유지하시면 됩니다.
네 큰 데미지가 없다고 하시니 다행인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자주 반복되면 언젠가는 데미지가 생기지는 않을까요 ? ...
고급유로 잡히면 좋은데 그래도 차량 규정 옥탄가내라면 일반 휘발유도
노킹이 나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아쉽네요 ...
네 그냥 다니는곳만다 그냥 가장 저렴한 곳에서 넣고있습니다~~ 가솔린도 상당히 중요하군요
타이어 인치업하면 노킹 더 증가 할수도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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