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험로에는 풀타임보다 파트타임 방식이 더 유리하다고 하는데 알아보니 풀타임에도 락을걸어 구동력을 전후 50:50으로 고정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파트타임에서 4H와 4L중 4H의 기능을 하는 건가요? 4H의 기능을 하는 것이라면 4L을 작동시킬수 있는 파트타임이 더 좋다는 것을 이해할수 있겠는데 과연 무슨 장점으로 인해 파트타임이 풀타임에 비해 험로주파에 더 좋다는 말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보통 험로에는 풀타임보다 파트타임 방식이 더 유리하다고 하는데 알아보니 풀타임에도 락을걸어 구동력을 전후 50:50으로 고정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파트타임에서 4H와 4L중 4H의 기능을 하는 건가요? 4H의 기능을 하는 것이라면 4L을 작동시킬수 있는 파트타임이 더 좋다는 것을 이해할수 있겠는데 과연 무슨 장점으로 인해 파트타임이 풀타임에 비해 험로주파에 더 좋다는 말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다카르랠리 등에서와 같이 빠르게 주행하는 험로에서는 로우기어를 사용할일이 없고 락 크롤링을 하려면 로우기어가 있어야하고 험로라는것도 종류가 다양하니..
한번도 4H, 4L 쓸일이 없음
우리나라 도로상황이 굉장히 좋아진걸 느낌
4H, 4L 의 경우 트랜스퍼케이스에 부담을 상당히 많이 준다고 합니다
전륜도 어지간~한데는 다 들어갑니다. ㅡ.,ㅡ 4륜 흉내만 내놔도 사실상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길은 다 갈듯하네요....
대부분의awd량은 로기어가 없으니 파트타임이 유리하다고 하는겁니다.
파트타임차량들은 대부분 로기어가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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