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유 넣어도 되는 차량에는 고급유 넣어봤자 효과 없습니다.
일반유 넣어도 되는 차량에 일반+고급유 넣어봤자 효과 없습니다. (감성 효과)
고급유 셋팅 차량에는 고급유만 넣어야됩니다.
고급유 권장차에는 고급유 > 일반유 순입니다.
왜일까요?
점화시기의 문제입니다. 고급유 셋팅차량에는 점화시기를 당길수 있고,
일반유 차량의 경우는 점화시기를 당기지 않는 셋팅입니다. 즉 고급유 넣는 이유가
점화시기를 당겨 완전연소시켜 연비,출력 향상인데. 일반유는 그 셋팅 자체가 ECU에 없는데
넣어서 뭐합니까 ㅎ
고급유 권장 차량은 노킹에 따라 점화시기를 조절합니다.
고급유 맵핑차량은 조절하는게 아니라 아예 점화시기를 고급유에 맞춰 고정시켜버립니다.
(그래서 일반유 넣으면 노킹으로 인해 고rpm에서 엔진 박살날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해하시는게 빠를듯요.
p.s - 일반유 차량인데도 점화시기 진각이 되는 차량이라면 고급유 넣으면 좋습니다. (좋다는건 연비&출력)
제가 얘기한 위의 일반유 차량은 그런 기능이 없는 차량을 뜻합니다.
쭉 일반유만 넣다가
앞으로 고급유만 넣어보자 다짐하면 ecu 초기화해야하나요??
튜닝일절없고 순정기준용
고급유차량에도 일반유 넣음 알아서 늦추어서 문제없습니다~~
페라리 포르쉐 이런 고성능 스포츠카 제외하고 요~~
오토뷰에서 다이나모 측정한것 보면 일반유와 고급유 차이는 있더군요
고급유 넣고 안나면 효과있는거 아닌가여?
노킹음 자체가 정상적인 소리는 아닌데
오토뷰나 다른매체들 요즘 다이나모측정 안하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주로 발생하는 원인은 이렇습니다.
1. 연료품질이 안맞아 말그대로 불완전연소이거나. (고급유가 아니더라도.)
2. 엔진온도가 높거나
3. 연소실내 불순물로 인하거나..
4. 점화플러그 상태 or 부적합한 플러그 사용등등등.
노킹 원인은 다양합니다. 사실 단순히 "연료"로 한정짓기 보다는. 여러가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노킹 = 연료 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은것도 사실입니다.
다이노 한번도 안올려보고 롱텁 테스트도 없이 ㅋㅋ 제발 겪어보지도 않고 이런글 쓰지마세요 지발
다이노는 수십번 돌리구요. 출력 맞추려고 단조로 보강까지 하면서 . 여하튼 길게 안씁니다. 무슨 말씀이신지 ㅎㅎ
그리고 저는 수년째 고급유만 넣고 다닙니다.
그리고 글 내용 보세요. 고급유 효과 없다가 아닙니다. ㅎㅎ 정독하시길.
일반유 고급유 번갈아 가면서 타는데요
확실히 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역체감 100% 느끼구요
급가속할때 한박자 느리거나 쭉 밀고가는느낌이 확실히 다르네요
시내주행시도 변속 타이밍 다르고 부드럽고 차이가 분명 있습니다
그런데 연비차이는 모르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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