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ZK5LTGDI 20.06.20 07:27 답글 신고
    NA는 출력이 딸려서에 한표요 ㅡ
  • 레벨 중장 울산쉐비 20.06.20 07:34 답글 신고
    자연흡기 디젤

    충격과 공포의 성능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0.06.20 07:37 답글 신고
    말하신대로 연료의특성때문에 그렇습니다. 더 자세하게는 인화점이라는 불이붙는온도가 다릅니다.
  • 레벨 중사 2 모르케Crd 20.06.20 07:44 답글 신고
    제가 알고있는 내용으로는 디젤과 가솔린의 점화방식의 차이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디젤은 공기압축착화방식으로 공기를 압축하면 체적이 줄어듬에 따라 공기의 온도가 올라가고 일정온도가 되면 폭발력을 발휘하죠.
    옛날 na디젤들은 압축비가 높은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다 터보기술이 들어가 실린더에 공기를 실린더 체적보다 더 많이 넣을 수 있고 그에따라 압축비가 내려가고 디젤특성상 실린더에 공기만 많이 있다면 연료를 얼마든 때려붓고 완전연소가 가능해집니다. 연소효율이나 힘을 더 낼 수 있는 환경이기에 소음(압축비 줄임)과 연소효율상승 그리고 ps마력과 토크상승에도 도움을 주는 터보는 디젤과 땔 수 없는 관계이지요.
    가솔린은 기본적으로 강제점화 방식이고 배기온도가 높다보니 터보적용이 어려웠었습니다.
    연소실 온도가 많이 올라가다보니 그만큼 실린더를 식히려면 연료를 과하게 분사해야했고 그에따라 힘은 더 나오지만 촉매의 한계도 있고 연료를 과하게 분사함에 따라 연료효율이 나오지 않아서 옛날 가솔린은 na가 대세였습니다.

    맞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자동차 공부할때 들은 내용입니다.
  • 레벨 상병 돼지국밥8 20.06.20 09:19 답글 신고
    대학때 내연기관 공부하다 얼핏 생각납니다..
  • 레벨 중위 3 윌리엄섹스피어 20.06.20 08:19 답글 신고
    뉴코602 타보면 아~~~~!!!이래서 터보가 필요하구나 하실껍니다
  • 레벨 중령 3 고추커버스커 20.06.20 08:22 답글 신고
    적당한 비유죠ㅋㅋㅋ
  • 레벨 원수 XLR8 20.06.20 08:23 답글 신고
    가솔린 터보나 디젤 터보나 터보의 목적은 같습니다. 출력이죠(엔지니어링적인 접근으로는 연속적인 토크)

    가솔린도 요즘은 배기량을 줄이는 것이 대세이기 때문에 터보차가 매우 흔해졌는데, 디젤도 마찬가지로 배기량을 끌어올리지 않고 출력을 늘리기 위함입니다.

    디젤 터보가 더 많은 이유는, 출력(마력수)은 회전수의 곱이라 회전수가 높을수록 높게 나오고, 따라서 사용 가능한 회전수가 낮은 디젤차는 같은 배기량이여도 출력이 낮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일찍부터 터보의 도움을 받게 된 것입니다.

    아울러, 배기가스 온도 또한 터보차져의 적용에 있어 하나의 난관인데, 인위적으로 점화 시키지 않는 디젤 엔진(연료)은 배기가스 온도가 낮고 이 덕에 터보차져 적용이 쉬워 발빠른 상용화에 있어 또 하나의 요인이 됐습니다. VGT 같은 터빈 관련 기술도 그러합니다.
  • 레벨 하사 3 k511두돈반 20.06.20 08:57 답글 신고
    답글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생각한것과 또 다른 이유도 알게되어 재밌네요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