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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0.11.18 12:22 답글 신고
    오르막가속하면 슬립내면서 붙어요~ 그래서 부웅~~턱 하고 변속되는데(저단에서만)
    그래서 dct 구매하는분중에 오르막길에 사는분들은 구매하지말라고 한거임요
    특히나 오르막으로 후진주차하는분들 그런분들 더블클러치 그냥 나가버립니다..

    막히는길 시내주행 많이해도 액츄에이터가 너무 과작동하기때문에 수명이 금방끝나거든요
    그런것도 6만키로이내 보증이고 또 소모품이라서 교체비용이 만만치 않아요

    더블클러치셋트만 110만정도에 액츄에이터까지갈면 200만원돈 들어갑니다.

    하지만,

    비교적 한산하고 고속주행이 많은분들에겐 추천드리는게 이런 소모품 수명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는거
    또 dct가 장점이있거든요
    연비 출력 그리고 장시간 고rpm주행및 과격주행해도 미션이 지지칠않습니다.
    미션오일이 윤활역활밖에 안해서, 냉각 청정 윤활 기밀 유압 같은 기능을 다 해야하는 aT미션에 비해
    그 양도 적고 교체주기도 훨씬길고 가격도 무쟈게 쌉니다.
    그런거 다 따지면 사용목적에 따라 대게 괜찮은 미션은 맞아요

    개인적으로 계산해본게있는데

    20만키로 주행에 dct 와 at 미션의 유지비차이를 계산하니 똑같더라구요
    at미션은 무조건 고장없는걸로 오일순환식3번교체 dct는 무조건 200만원의 수리비발생하는걸로 오일1번교체
    동급차종으로 연비계산해서 해봤습니다. dct연비가 5%정도 좋은걸로 계산했구요 (실제로는 그보다 좀더 좋긴합니다.)
    답글 3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0.11.18 12:22 답글 신고
    오르막가속하면 슬립내면서 붙어요~ 그래서 부웅~~턱 하고 변속되는데(저단에서만)
    그래서 dct 구매하는분중에 오르막길에 사는분들은 구매하지말라고 한거임요
    특히나 오르막으로 후진주차하는분들 그런분들 더블클러치 그냥 나가버립니다..

    막히는길 시내주행 많이해도 액츄에이터가 너무 과작동하기때문에 수명이 금방끝나거든요
    그런것도 6만키로이내 보증이고 또 소모품이라서 교체비용이 만만치 않아요

    더블클러치셋트만 110만정도에 액츄에이터까지갈면 200만원돈 들어갑니다.

    하지만,

    비교적 한산하고 고속주행이 많은분들에겐 추천드리는게 이런 소모품 수명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는거
    또 dct가 장점이있거든요
    연비 출력 그리고 장시간 고rpm주행및 과격주행해도 미션이 지지칠않습니다.
    미션오일이 윤활역활밖에 안해서, 냉각 청정 윤활 기밀 유압 같은 기능을 다 해야하는 aT미션에 비해
    그 양도 적고 교체주기도 훨씬길고 가격도 무쟈게 쌉니다.
    그런거 다 따지면 사용목적에 따라 대게 괜찮은 미션은 맞아요

    개인적으로 계산해본게있는데

    20만키로 주행에 dct 와 at 미션의 유지비차이를 계산하니 똑같더라구요
    at미션은 무조건 고장없는걸로 오일순환식3번교체 dct는 무조건 200만원의 수리비발생하는걸로 오일1번교체
    동급차종으로 연비계산해서 해봤습니다. dct연비가 5%정도 좋은걸로 계산했구요 (실제로는 그보다 좀더 좋긴합니다.)
  • 레벨 하사 2 ALEGRIAS 20.11.18 12:52 답글 신고
    그렇군여

    실내주차장에 가끔 갈일이 있어서

    고속주행 60 시내주행 한 40프로 되니 샘샘일듯 합니다
  • 레벨 소령 2 Blazor 20.11.18 12:53 답글 신고
    오 잘 배우고 갑니다. 저는...출퇴근 왕복 90키로에 전용도로 : 시내정체구간 5:5 비율에 주말엔 장거리 나들이도 즐기는 편이라
    이번에 디젤 샀습니다. 근데 이게 또 습식 DCT더라구요
    인생에 첫 디젤이자 첫 DCT인데 적응중입니다...저단 울컥거림은 발컨으로 어느 정도 극복 되는거 같은데...
    출근길 정체시 뒤로 돌아 고갯길 넘어가는 구간이 있는데 거기로 갈때면 가끔 오르막에서 부앙~ 알피엠만 치솟는건 아직 컨트롤 밖이네요;;
    수동으로 바꿔서 단수 조절하면서 올라가면 된다는데...
  • 레벨 중사 2 포르쉐719 20.11.18 13:10 답글 신고
    배우고 갑니다. 추천이요.
  • 레벨 중령 2 유세하 20.11.18 12:51 답글 신고
    부산은 dct죽음임. 쳐다도 안봄. 그래서 현기차는 살만한게 없음. 습식은 그나마 낫다던대 건식은....
  • 레벨 하사 2 ALEGRIAS 20.11.18 12:54 답글 신고
    부산은 그럼 오토로만 댕기는게 낫군요..

    저번에 놀러가보니 확실히 오르막 내리막이 심하더라구요
  • 레벨 일병 토크업 20.11.18 13:17 답글 신고
    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0.11.18 13:30 답글 신고
    오르막/내리막길에선 오토보다 변속 충격이 심해서 수동모르로 다니고 있습니다.
    궃이 바꿔야 되나- 싶던 오토보단 바꾸는 보람(?)은 있는거 같아요
    평소에 안쓰는 패들 시프트를 아주 잘 써먹고 있어요 ㅎㅎ
  • 레벨 중사 1 선박기관사 20.11.18 13:49 답글 신고
    DCT 그냥 사지마세요~ 제발~~
    학을 떼고 차 바꿨어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0.11.18 15:22 답글 신고
    dct 27만km째 잘만 타고다녀요. 수동 경험 없으면 dct는 리스트에서 거르는게 맘편함
  • 레벨 대위 3 사육신과생육신 20.11.18 15:46 답글 신고
    오르막 뿐만 아니라 저속 내리막에서도 지랄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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