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더 기변하면 미X놈 입니다.
수입펀카 천만원짜리 구매하려다가 F30 320d >f32 420d쿱 을 거쳐
g70 3.3 4륜 으로 넘어와서 2달반 정도 운행중인 기변병 환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과거 작성글 에 있습니다.)
420d쿱 에서 g70 으로 처음 넘어왔을때 어수선 하기도 했고 뭔가 많이 다른느낌이라
자세한 리뷰가 불가능 했었고 이제 어느정도 g70에 적응됬으므로 비교 시승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본 비교 시승기 는 세차종 다 동일한 구동방식이 아니며 출력차이도 있으니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205 c200을 비교시승기 에 집어넣은 이유는
제가 320d 에서 420d 로 넘어가기전 c200 amg라인 을 고려중이여서
3차례 정도 길게 시승해봤기 때문에 비교시승기 에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g70 3.3 은 4륜
f30 320d 후륜
w205 c200 후륜
1. 직빨 안정성
초고속 영역 g70 >>>>>>320d >>c200
중고속 영역 320d=g70>>>c200
2. 핸들링
320d>>차원의벽>>g70=c200
3.코너링 느낌 (코너링 한계속도 가 아닌 코너링에서 주는 거동느낌 입니다)
320d>>차원의벽>>>>G70>>>>>>>>>>c200
4. 승차감
딱딱한 기준으로는 c200 >>g70=320d 입니다.
C200 ( 생각보다 많이 딱딱합니다. 단단한게 아닌 그냥 딱딱합니다. )
320d ( 비교 대상들처럼 논런플렛 타이어 사용시 적당히 부드러우며 쫀쫀합니다 )
g70 ( 가변쇼바 컴포트모드 시 320d 보다 무르며 스포츠모드 시 순정f30 m스포츠 와 비숫합니다. )
승차감은 개인차가 심한 부분이라 따로 평점을 메기지는 않도록 하겠습니다.
5.실내 구성 및 시트착좌감
c200 (실내 디자인이 이쁘기는 하나 인터넷상 사진이 아닌 실제 착석했을때 싸구려틱한 느낌이 강하며
특히 가운데 센터페시아 공간이 운전석을 많이 침범하여 오른쪽 다리를 센터쪽에 기대고 운전는 저에게는
매우불편 했습니다. 시트도 많이 불편했고 핸들 텔레스코픽 과 시트포지션 을 수차례 조정했음에도
딱 맞는 시트포지션 및 텔레스코픽 각도를 찾지 못했습니다. )
320d (실내 디자인은 좀 올드해보이기는 합니다만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균형감 있는 느낌 이고
시트 디자인은 이쁜형상은 아니나 착좌감 이 매우 좋았습니다.
시트포지션 과 텔레스코픽 각도를 단 몇번 조절만에 완벽에 가까울정도로 맞출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스티어링 텔레스코픽 이 위아래로만 움직이게 설계된게 아닌 처음부터
정교한 조작이 가능한 각도로 움직이게끔 설계해놓은 느낌 이였습니다. )
g70 (셋중 실내디자인은 제일 고급스럽습니다 . 시트디자인 형상은 이쁜편이나
생각보다 편한시트는 아니였습니다. (경쟁차인 스팅어시트가 디자인 면에서는 단순해보이지만 착좌감 은 훨씬좋음)
g70 역시도 c200 과 마찬가지로 정교한 시트포지션 및 텔레스코픽 각도 를 찾기 힘들었습니다..
기변한지 2달반 정도 됬는데 아직도 뭔가 부족하다 싶어서 수시로 텔레스코픽 각도와 시트각도 조절을 하고 있습니다..
6.미션
c200 (변속속도 는 무난한 편이였고. 멍때리기 증상도 없었지만 가끔 변속충격이 심하게 올라왔습니다. )
320d (자동변속기 치고는 변속속도 매우빠르고 상황에 맞춰서 쉬프트 다운되는게 사람이 직접 수동으로 조작하고 있는게 아닐까 의심될정도로 정교하고 부드럽습니다. 최고의 미션 )
g70 ( 자칭 zf 기술제휴 합작 8단미션이라고는 하나 ???? 이건좀 아닌것 같고
ZF미션보다 느리지만 기존 파워텍6단 미션에 비해
월등히 빠릅니다. 미션멍때림 증상 전혀 없으며 변속충격없이 부드럽습니다. )
총평
w205 c200 (벤츠마크 제외하고는 무슨 장점이 있는차인지 알수 없었다.
하체는 단단하다 못해 딱딱한데 거동자체가 좋은것도 아니고 핸들링이 좋은것도 아니고..
구동방식 모두떠나 w205 c200보다 아테온 이 주행성능 핸들링성능 에서 더 앞서는것 같습니다.
BMW 320d 가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먹는 커피였다면
c200은 스타벅스 마크를 붙이고 동서식품에서 제조해 편의점에 판매하는 커피 느낌 입니다.
새로나오는 w206은 제대로 만들어서 나올런지.. )
f30 320d ( 실내가 좀 투박해보이긴 하지만 실제로 차를 몰아봤을때 이게 진짜 독일차고 프리미엄 브랜드 다
라는 생각이 떠오르는 차량이고 막만든 차량이아닌 핸들 텔레스코픽 미세각도 부터 코너링시 주는 핸들링 느낌
이 모든게 진짜 정교하게 세팅된 자동차의 표본)
g70 ( 실내고급감은 가격대비 좋은편
주행감각 에서는 bmw 보다는 많이 떨어지지만 c클래스 보다는 더 좋은편이며
g80과 달리 컴팩트스포츠세단 을 지향하는 차량 이므로
2세대 같은 경우는 지금처럼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아닌
BMW처럼 직관적이고 정교하고 민첩한 차량으로 나와줬으면 합니다. )
-입으로만 떠드는 허언증 시승기 가 아닌 소유해보거나 길게 시승을 해본 차량들 만 비교해 보았습니다. -
세차종 다 파워트레인 이 다르므로 동력성능 이나 코너링한계성능 비교 는 제외시켰습니다
w205 c200을 너무 깐것 같은데.. 이 차량을 제가 아닌 다른분이 타보신다 해도 좋은소리는 안나올것 같습니다 .
벤츠라는 이름으로 커버치기에는 차가 너무... 대충 설계된 느낌입니다.
컴팩트 처럼 생겼지만 좀 묵직하고 중후한 차량을 원하면 g70
벤츠마크 오직 벤츠마크 를 원하면 C클래스 같습니다...
정보글 재밌게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ㄷㄷ
근데 2.0 2.2d는 그돈으로 320i 320d 살수있어서 개호구죠
현대차 임직원할인 받는다면 모를까
두차종 동일합니다.
G70 2.0은 발표수치보다 많이떨어지는 편입니다
탠셔너 결함으로 리콜 받아도 밥솥소리는 패시브
320d 520d 경운기 인식을 만든 대표적인 엔진이 N47
체인이 늘어나면서 때리는 특유의 밥솥소리가 하 ㅋㅋㅋ
bmw F바디 천만원짜리면 N47 들어간 놈인데.
그거 bmw도 아님...
예산 천만원에서 1750을 더올려
B47엔진 들어간 2750만원 짜리 lci모델을 타고 다녔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타본차들 의 주관적인 느낌을 적었습니다.
본문 내용 보시면 파워트레인 이 다르므로 동력성능 에 대한 부분은 당연히
제외 시켜놨습니다.
동서에서 만들어서 편의점에서 파는 커피가 더 입에 맞던데...
호평을 받는거 보면 기술력 만큼은 무시못하는 차량인건 확실합니다.
국게에서 우주최강 g70이 이런 팩트글에는
입꾹닫 하고 있네요.
그분들 다 어디 가셨어요?
5시리즈라 해도 BMW 특유의 DNA 는 그대로 고 중형급 에서의 스포츠성 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5시리즈 m팩 을 펀카로 구입하였다 해도 수긍이 갈 정도니깐요
제 작성글 보기 누르시면 전에 타오던 차량들 사진올린 게시글 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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