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3 벨썬 21.06.14 02:26 답글 신고
    스타리아가 전기차 파워트레인도 염두해 개발됐고 전기차 시대로 넘어가기 위한 과도기적 시기라 굳이 새 엔진을 개발하지 않고 넣은 측면도 있는 것 같아요
  • 레벨 대령 3 미투고고 21.06.14 03:14 답글 신고
    문제는 전기차로 넘어가는 과도기지만 아직까지
    엔진 은 미완성임
    처음부터 문재가 있던 엔진 .미완성으로 해결못하고 전기차로 넘어갈듯
  • 레벨 원수 XLR8 21.06.14 05:25 답글 신고
    보통 배출가스 기준 강화되는 시기 맞춰서 개선될 뿐입니다. 아니면 각별히 견제 당할만한 영향력 있는 경쟁차(엔진)이 등장했을 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하지만 2025년 시행될 다음 배기가스 규제(최소한 디젤은)는 순수 내연기관으로 도저히 버틸 수 없는 지경이기에 디젤 하이브리드 또는 아예 디젤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기에 개선 없이 끝물 쥐어짜기를 하겠죠. 뭐 어떠한 측면으로는 원가절감이 맞겠습니다. 개발비도 원가니깐
  • 레벨 대장 IMPPIPE 21.06.14 06:56 답글 신고
    현대가 이제 디젤엔진 개발중단한다는 말을 작년에 선언했죠.

    일부 휘발유엔진만 개보수하고 전기차로 갈아탄다는 계획인듯.

    그리고 R엔진이 사골이라도 현재로서는 가장 최신기술이 들어간 엔진입니다.

    더이상 유로스펙을 못맞추다 보니 이제 승용디젤의 시대는 갔다고 보아야..
  • 레벨 준장 방구석레이싱 21.06.14 07:18 답글 신고
    기존 스타렉스에 쓰던 2.5 a엔진에비하면 엄청난 개선이죠
  • 레벨 원사 3 좋냐 21.06.14 07:38 답글 신고
    고거
    구쏘렌또랑 베이스는 같은거 아입니꺼? ㄷㄷㄷ
  • 레벨 하사 3 껄껄 21.06.14 08:03 답글 신고
    구형알엔진이 그냥들어간게아니라 디튠해서 들어간거임 200마력->177마력
    스타렉스에 비해 마력은 2마력올랐고 토크는 2떨어짐
    스타렉스대비 동력성능은 전혀 나아진게없음 연비만 소폭상승
    디튠도 적당히 해야지 실제운전해보면 존나 답답하게나감
  • 레벨 중장 20인치 21.06.14 09:29 답글 신고
    미션이 후륜5단에서 전륜 8단으로 바껴서 꽤 나을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닌가보네여...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1.06.14 08:28 답글 신고
    카니발은 승용개념이라서 스마트스트림 디젤-->타이밍벨트
    스타리아는 상용시장도 포함해서리 내구성이 중요 R엔진-->타이밍 체인
  • 레벨 상병 버스덜리자 21.06.14 13:01 답글 신고
    울산이시네요 네 저도 그래요 항상 가면 차는 잘있고 예약은 필수라고.. 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