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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XLR8 21.08.06 05:45 답글 신고
    보통 유럽차들에서 우리가 스티어링이 칼 같다, 롤링이 적다고 느끼며 말하는 것은 부싱류가 단단하여 스티어링을 돌리거나, 어떠한 하중이동이 일어났을 때 서스펜션에서 일을 하기 전까지의 단단함에서 존재하는 차이를 두고 그렇게 얘기합니다. 물론 스티어링 기어비도 한 몫 하죠. 이게 핸들링 면에서, 무엇보다 중요하게는 운전자의 체감에서 장점임은 분명하나 이러한 장점은 반드시 단점을 수반합니다.

    부싱이라는 단순 고무 덩어리로 해결될 수 있었던 완충효과가 대폭 축소되며 서스펜션 계통의 수명, 나아가 차체의 수명에도 악영향을 끼치는데.. 그래 뭐 이거야 독일차들 차대는 단순 비틀림강성 수치로만 표현되지 않는 완성도로 커버를 한다 치고, 노면에서 요철을 넘으며 발생하는 평면상의 힘을 많이 걸러주지는 못하여 스티어링이 그때그때 함께 털립니다. 부싱이 물렁했다면 일시적으로 부싱이 압축되며 걸러줬을 움직임이죠. 서스펜션에도 마찬가지의 영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무엇이 더 좋냐는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또 장점을 위해 단점을 감내할 의향에 따라 다르겠으나, 물렁한 부싱은 흔히들 알고 있는 것 이상으로 선회, 직진성, 당연하게도 승차감에 좋은 영향 또한 존재합니다. 그래서 일부 차들은 다른 장점을 위해, 또다른 어떤 차에게는 장점이라 믿고 의도적으로 설계된 것도 단점으로 치부하여 그 반대로 설계하기도 하죠.

    위에 말씀하신 차들은 저도 모두 운전해본 차들인데, 제 경험에 빗대어 볼 때 위에 제가 나열했던 독일차들의 부싱 성향은 F바디부터 많이 물렁해진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대차의 경우 i40부터 컴포트 성향의 부싱과 핸들링 사이의 타협점을 아주 잘 찾아 현재까지 이러한 셋팅을 유지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두 차들의 차이가 예전(2010년 이전)의 현대차와 E바디 시절의 천지 차이에서 많이 축소 되었으나 여전히 국내 소비자 성향을 위해서인지 G70의 부싱은 BMW F30과 크지 않은 차이로 직진성을 해치지 않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느꼈으며 BMW의 경우 가뜩이나 큰 스티어링 기어비를 지향하는 BMW의 특성에 얹어 MSP는 더욱 스티어링 기어비가 커 G70과의 차이는 더욱 두드러진 것으로 느꼈습니다. 스티어링휠 사이즈는 그래도 두 차종이 비슷하죠? 이건 재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답글 3
  • 레벨 원사 1 국게일반인 21.08.06 06:04 답글 신고
    미션얘기 전적으로 동감..but 하이파이 렉시콘오디오보다 낫다는 말엔 말도 안된다고 생각함니다 시트도 제네시스가 더 낫고요
    답글 7
  • 레벨 상사 2 쎄리밟어 21.08.06 07:40 답글 신고
    나도 느끼지만 현기 코너링좋아졌어도 불안한건사실 보통 스무스하게돌아나갈수있는걸 브레이크밟을수밖에없는 현기....아직 멀었음
    답글 1
  • 레벨 중위 1 하늘아래서다 21.08.06 05:17 답글 신고
    디젤차 토크빨은 저알피엠 실구간?에선 정말 잘나가죠..
    가솔린 마력빨은 고속구간 고알피엠에서 진가를 보이죠ㅎㅎ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07:08 답글 신고
    개인취향이지만 저출력 4기통 가솔린 의 그 악셀깊게 가져가면 알피엠 솟으면서 나는
    굉음이 불호여서 .. 가솔린 은 무조건 고출력 또는 6기통 이 두가지가 아니면
    그냥 잘 조율된 디젤차 를 타자 라는 생각으로 타고 있습니다.
  • 레벨 원사 3 MagicDrill 21.08.06 05:25 답글 신고
    운전못하시네요. 320d가 라인이 더 잘 그려지고 타각이
    잘 떨어진다니 웃고갑니다 ㅎ
  • 레벨 원사 3 MagicDrill 21.08.06 05:28 답글 신고
    그리고 G70 미션, 그거 ZF의 그것과 메이커 다른거 빼면 설계자체가 똑같구요 변속속도도 또이또이합니다. 드라마틱하게 다를것도 없어요. 4륜도 마그나슈타이어 제라 BMW 4륜이랑 똑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06:44 신고
    @MagicDrill - 미션 관련- 쥐칠공 8단미션 도 zf기술제휴 합작이니 뭐니 말이 많았지만
    결과적으로는 zf 8단 미션하고 달라요..
    그리고 제가 지금 두차종을 타고 있는데
    변속속도.미션반응 달라요 ...
    타고 있는 사람이 다르다는데 뭘 자꾸 똑같다고 하시는지 ..
  • 레벨 소장 할까o해o한다 21.08.06 14:26 신고
    @MagicDrill 설계가 같다고 성능이 같은건 아닙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MagicDrill 21.08.06 06:20 신고
    @겨우샀네 이 글 하고 비교가 될지는 모르겟는데 ㅋㅋ 아우디 S3 그립셋팅 오만 해작질 해 놓은 놈이랑 지금 G70 3.3 순정에 하이그립 휠타만 한 놈이랑 랩타임 비교해보면 지칠공이 3초 더 빠름 ㅋㅋㅋ
  • 레벨 원사 3 MagicDrill 21.08.06 06:21 신고
    @겨우샀네 M340i를 갖고오던 뭐던 산이든 서킷이든 함 해보실?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06:36 답글 신고
    컨셉이죠 ?? ㅋㅋㅋ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06:39 답글 신고
    320d 랑 같이 운용할 차 고르고 있는중이라
    g70 3.3 천천히 처분중인 관계로 3디랑 같이 타고 있는데..
    애초에 쥐칠공만 타보신거 아니에요 ??
    f30타는 놈이 쥐칠공 을 시승해보고 올리는 시승기가 아니라
    g70을 타던 사람이 두차종 비교하면서 이건 좋다 이건 나쁘다 올리는건데
    왜 혼자 화나서 쥐칠공 까지도 않았는데 쉴드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1 앰빠워 21.08.06 07:38 답글 신고
    내 장담하는데 아우디고 G랄이고 수입차 한번도 못타봤다에 부랄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1 몽슈타 21.08.06 09:20 답글 신고
    옥수수준비해도 되요??
  • 레벨 원수 XLR8 21.08.06 05:45 답글 신고
    보통 유럽차들에서 우리가 스티어링이 칼 같다, 롤링이 적다고 느끼며 말하는 것은 부싱류가 단단하여 스티어링을 돌리거나, 어떠한 하중이동이 일어났을 때 서스펜션에서 일을 하기 전까지의 단단함에서 존재하는 차이를 두고 그렇게 얘기합니다. 물론 스티어링 기어비도 한 몫 하죠. 이게 핸들링 면에서, 무엇보다 중요하게는 운전자의 체감에서 장점임은 분명하나 이러한 장점은 반드시 단점을 수반합니다.

    부싱이라는 단순 고무 덩어리로 해결될 수 있었던 완충효과가 대폭 축소되며 서스펜션 계통의 수명, 나아가 차체의 수명에도 악영향을 끼치는데.. 그래 뭐 이거야 독일차들 차대는 단순 비틀림강성 수치로만 표현되지 않는 완성도로 커버를 한다 치고, 노면에서 요철을 넘으며 발생하는 평면상의 힘을 많이 걸러주지는 못하여 스티어링이 그때그때 함께 털립니다. 부싱이 물렁했다면 일시적으로 부싱이 압축되며 걸러줬을 움직임이죠. 서스펜션에도 마찬가지의 영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무엇이 더 좋냐는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또 장점을 위해 단점을 감내할 의향에 따라 다르겠으나, 물렁한 부싱은 흔히들 알고 있는 것 이상으로 선회, 직진성, 당연하게도 승차감에 좋은 영향 또한 존재합니다. 그래서 일부 차들은 다른 장점을 위해, 또다른 어떤 차에게는 장점이라 믿고 의도적으로 설계된 것도 단점으로 치부하여 그 반대로 설계하기도 하죠.

    위에 말씀하신 차들은 저도 모두 운전해본 차들인데, 제 경험에 빗대어 볼 때 위에 제가 나열했던 독일차들의 부싱 성향은 F바디부터 많이 물렁해진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대차의 경우 i40부터 컴포트 성향의 부싱과 핸들링 사이의 타협점을 아주 잘 찾아 현재까지 이러한 셋팅을 유지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두 차들의 차이가 예전(2010년 이전)의 현대차와 E바디 시절의 천지 차이에서 많이 축소 되었으나 여전히 국내 소비자 성향을 위해서인지 G70의 부싱은 BMW F30과 크지 않은 차이로 직진성을 해치지 않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느꼈으며 BMW의 경우 가뜩이나 큰 스티어링 기어비를 지향하는 BMW의 특성에 얹어 MSP는 더욱 스티어링 기어비가 커 G70과의 차이는 더욱 두드러진 것으로 느꼈습니다. 스티어링휠 사이즈는 그래도 두 차종이 비슷하죠? 이건 재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1.08.06 05:48 답글 신고
    제 개인적인 핸들링/샤시 취향 또한 BMW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지나치게 강한 부싱류와 정신나간 스티어링 기어비를 자랑하던 E바디 시절(X5M, X6M이 가장 의외였던거 같네요 ㅋㅋ 스티어링휠에 손을 테이프로 붙여도 주차까지 가능할듯)이라면 시골에 살고 주행거리도 많은 제 데일리 용도로 부적합하다고 생각했겠지만 나름 2010년대 들어서며 BMW도, 아우디도, 폭스바겐도, 심지어 포르쉐도 그런 무식하게 단단한 셋팅은 버렸거든요. 어쩌면 독일차가 다 씹어먹는 오늘날의 점유율은 이러한 동양인(?) 취향으로 넘어온 덕분 아닌가 싶네요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07:04 신고
    @XLR8 저도 짧지만 e60 시승해봤을때 느낌은 우레탄 을 감싼 통나무를 타고가는 느낌이였습니다.
    이상하게 지나치게 단단한데도 요철이나 충격이 올라왔을때 승차감 이 나쁘지는 않았어요
    F30 m팩은 출고타이어 가 포텐자s001 런플렛 이라 타이어로 인한 단단함을 주기는 하나
    논런플렛 으로 교체시 단단함이 거의 사라져 버립니다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07:01 답글 신고
    스티어링 휠 사이즈는 거의 비숫합니다 .

    디테일 한 내부구조 및 차량의 거동차이 를 기술적으로 표현하기에는 전문가 가 아니라
    제한되는 부분이 있어서 느낌그대로 를 표현하자면

    뭐가 나쁘다 좋다 하기전에 F30 은 핸들타각을 주면 무언가에 걸리는 체결감 을 주면서
    차가 움직이구요

    g70은 핸들링 반응 은 F30보다 빠른데 타각을 주면 무언가 체결되거나 걸리는 그 f30특유의 느낌이 없습니다 .
  • 레벨 하사 2 마세라Tea 21.08.06 05:46 답글 신고
    저는 차를 잘 모릅니다. 다만 g70 3.3t 차량은 참 잘 만든 차량이라고 해서 항상 궁금합니다. 와이프가 욕심내는 g70이라 자연스래 게시물에 눈이 가네요. 최근 5~6년 사이에 5gt엑드에서 118d쉐도우 그리고 k9으로 최종 기변 한 상태인데 사용목적과 성질 자체가 다른 차량이긴하나 글쓴이 님이 말씀 하시고자 하는 의도는 조금 알 것 같습니다. 훗날 지금보다 여유가 된다면 세컨 차량으로 3시리즈 투어링 m340i차량 가지고 싶네요..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06:53 답글 신고
    bmw 타시던 분들은 G70 에 적응하시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적응하시고 나면 진짜 좋은 차량입니다.
    고급세단 느낌하고 스포츠세단 느낌을 둘다 가지고 있어요 (3.3기준)
    엉성하게 세팅해놓은 w205 노멀 차량들 보다는 훨씬 완성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1 혀니러브 21.08.06 09:07 신고
    @월800미만국밥금지

    ㅋㅋ 너무 멀리가시네요~~^^

    쥐칠타시다가 비엠320 엔트리 타보시고

    벤츠까지 까시는건 좀 아닌거 같은데요^^
    벤츠오너가 웃고갑니다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5:07 신고
    @월800미만국밥금지 w205 c200 c220d 타보신 분들에게 마크빼고 장점이 뭐냐고 물으면
    어떤 장점 을 이야기 하실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 레벨 원사 1 국게일반인 21.08.06 06:04 답글 신고
    미션얘기 전적으로 동감..but 하이파이 렉시콘오디오보다 낫다는 말엔 말도 안된다고 생각함니다 시트도 제네시스가 더 낫고요
  • 레벨 원사 1 스윙키 21.08.06 06:41 답글 신고
    22222222222222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06:49 답글 신고
    체형마다 다를수도 있겠지만 180cm 90kg 인 제 기준으로는 f30 m팩 시트가 훨씬 편하네요
    과거에 올린 비교 시승기에 올렸듯이
    스팅어 시트는 편했으나 쥐칠공 시트는 많이 불편했어요

    오디오 같은 경우는 쥐칠공 처음 가져오고나서 렉시콘 옵션이 빠져있는줄 알았어요 ..
    셋팅을 잘 못해서 그런가 싶어서 저.중.고 음 조절하면서 셋팅해봤는데
    그냥저냥 똑같았구요 .. 그 당시 F32를 처분하고 가져온거라
    하이파이라우드 가 조금 더 난데 ? 생각했었는데

    최근에 F30가져와서 두차종 번갈아가면서 타보니
    확실히 하이파이라우드 쪽이 더 낫습니다.
  • 레벨 상사 2 Van앤디 21.08.06 13:50 신고
    @월800미만국밥금지 생각보다 모르시는분들이 많은데 스피커와 음향기기를 어떠한 방식으로 연결했느냐에따른 음질차이도 많이 납니다. 아무래도 G70 을 타셨으면 순정네비를 사용하셨을 확률이 꽤 크다고 보여 블루투스로 노래를 들으셨고 320D 는 usb선을 연결해서 자동차네비를 사용하시면서 노래를 틀으셨다면 그렇게 느끼셨을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게 아니라면.. 저역시 스피커부분은 공감하기가 조금 어렵..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5:06 신고
    @월800미만국밥금지 현재 두 차종다 블루투스 연결로 듣고 있는데..
    전 아무리 들어봐도 하이파이 라우드가 고음.베이스 둘다 더 좋은것 같은데..
    제 쥐칠공 렉시콘 이 조립공장에서 의 실수로 스탠다드 오디오로 나와버린걸까요 ??....
    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2호봉 내친구만수 21.08.06 08:44 답글 신고
    시트 착좌감은 사람 체형에따라 케바케라서
    지극히 개인적인것
  • 레벨 원사 2 여행하는라드 21.08.06 12:39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저도 오디오는 진짜 공감합니다... 비교가 안됨...
  • 레벨 중장 원조집 21.08.06 15:22 답글 신고
    블루투스로 음질을 따지나요???
  • 레벨 상사 2 쎄리밟어 21.08.06 07:40 답글 신고
    나도 느끼지만 현기 코너링좋아졌어도 불안한건사실 보통 스무스하게돌아나갈수있는걸 브레이크밟을수밖에없는 현기....아직 멀었음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20 답글 신고
    말씀하시는 코너링 영역이 어디 까지 인지 모르겠으나..
    실제로 코너 스피드 한계점 은 g70이 F30보다 우세합니다..
    다만 재미가 떨어지고 무언가의 보정을 자꾸 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혜민스님페라리 21.08.06 08:30 답글 신고
    저는 전에 F31투어링 타서 그런가 G70보다 고속안정감 월등하더군요. 세단보다 투어링이 안정감이 원래 좋거든요.

    나중에 기회되시면 투어링 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21 답글 신고
    F31 꼬북이 처럼 생긴차량 생각보다 많이 보이더라구요 ㅋㅋㅋ
    왜건형태 를 안좋아해서 그렇지..
    차박도 가능하고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차량일것 같으네요
  • 레벨 소령 2호봉 내친구만수 21.08.06 08:45 답글 신고
    역시 직접시승 비교가 최고.
    잘보고갑니다!! 내생애 소유할 가능성이 지극히 낮은차... 320d를 데일리카로 타고싶은 마음뿐.ㅎㅎㅎ연비좋겠당. 시골사람은 고급유넣기도 귀찮고 디젤이짱~~~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22 답글 신고
    기존에 g70 3.3 고급유 넣으러 집에서 15분 거리인 판교까지 다녔었는데
    이제는 아무 gs 주유소 (m포인트적립때문) 에서 넣고 있습니다.
  • 레벨 중사 1 삼공이 21.08.06 08:53 답글 신고
    320d타다가 스팅어로 기변했는데 비슷한 느낌입니다. 근데 f바디 다시 가고싶진않고 g바디 타보고싶어요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23 답글 신고
    저도 이번에 는 g 바디로 가볼까 생각하다가
    영업용 으로 주로 사용하게될 차량이라 부담스러워서
    F바디 19년1월 등록한 끝물로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G20은 안타봤고
    과거 에 G30 시승해본결과 F10 보다 월등히 좋은 느낌을 많이 받았었는데
    G20도 좋겠죠?? ㅋㅋ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25 답글 신고
    처음에 비엠 에서 g70 이나 스팅어 갈아타면
    뭔가 헐거운 느낌이 나긴하나 이거 뭐지??

    g70 3.3 7개월 간 3만키로 나 주행하며 느낀점은
    의외로 차에 적응되고나야 운전이 쉬운 차량이다 .. 였습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21.08.06 08:53 답글 신고
    차주가 만족하면 그만이긴 한데...
    기분탓이 상당하신 것 같습니다 +_+;;
  • 레벨 대령 1 4543amg 21.08.06 09:11 답글 신고
    저도 10년전에 젠쿱 380타다가 골프 gti로 기변하고 같은 느낌 받은적 있었어요ㅎ
    출력은 젠쿱이 월등한데 운전재미는 gti가 참좋았음. 해치백이라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코너링 하나는 기가맥히다 생각했는데,
    뭐 10년전이니 지금 차들은 더 발전했겠죠ㅎ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30 답글 신고
    펀카 를 실제 타보시지 않으신분들이 왈가왈부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차량의 재미요소 를 무조건 출력에서만 온다고 생각하시는것 같아요..
    차를 타봤을때 재미를 느끼면 그게 펀카인건데 말이죠..

    10년전이면 6세대 gti 죠 ?? 그 당시 골프 정말 딱딱했던걸로 기억합니다 ㅋㅋㅋㅋ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21.08.07 06:58 신고
    @월800미만국밥금지 맞습니다. 집에있는 G20 340와 아반테 스포츠를 타보면 재미는 아반테 스포츠가 더 있더라구요. 작년에 비머클럽 와인딩 모임에 아방스 가지고 가서 리드했었는데 나중에 다 놀라더라는 차가 잘~~ 나간다고 ㅎㅎ. 차는 탈때 재미있으면 펀카 아니가요? 전 집에서 짐차로 쓰는 미니밴으로도 와인딩 합니다.
  • 레벨 중장 삼점삼터보 21.08.06 09:17 답글 신고
    3디딸 아웃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31 답글 신고
    제 게임아이디랑 똑같네요..
  • 레벨 상사 1 아아아아사 21.08.06 09:26 답글 신고
    320d로 와인딩ㅋㅋㅋ
    공도에서 그러지말고 써킷가요
    시대가 어느시댄데 와인딩ㅋㅋ
  • 레벨 상사 2 다래동생애쉬 21.08.06 09:30 답글 신고
    흠 ㅠ스팅어 오너로써 G70도 320도 둘다 타보고싶네요 ㅎㅎㅎ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36 답글 신고
    저 g70 배기 하기 전 스팅어3.3 배기음 청음을 위해
    한번 시승해봤었는데 시트 는 넘사벽으로 스팅어 가 편하더라구요

    잠깐 시승해본거긴 하지만 스팅어.쥐칠공 큰차이 없지 않을까요 ??
  • 레벨 소장 페롸뤼 21.08.06 10:08 답글 신고
    형 솔직히 말해봐요 기름값 후달리셔서 바꾸신거 아니심?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39 답글 신고
    제 기변스토리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순기변 입니다.
    애초에 쥐칠공 기변전 320d .420d 는 각각 두달 밖에 못탔었구요
    미친 기름값을 보여준 g70은 7개월 이나 탔네요 ..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41 답글 신고
    현재 패턴으로 보면 쥐칠공 대비 유류비 는 월 70~80 정도 절감 될것 같습니다.
    중요한건 지금 차를 한대더 보고 있다는거죠 ???? ^^
  • 레벨 하사 1 않낳아요 21.08.06 10:17 답글 신고
    두대 다 타보시고 작성한 정성스러운 글이네요

    시트는 인정입니다 저랑 체격이 비슷하시니~

    안타보고 댓글 다는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42 답글 신고
    쥐칠공 시트가 진짜 고급스러운 나파가죽에 형상도 이쁘긴 하나
    실제로는 좀 많이 불편합니다..
    각자 체형마다 다르기도 하겠지만
    투박해보이는 F30시트 가 훨씬 편해요..
    포지션 잡기도 쉬운 편이구요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43 답글 신고
    원래 안타보고 댓글이나 작성글 올리시는
    이상한 분들이 꽤나 존재하기는 합니다..
    뭐든 타보고 올려야 시승기 인거고
    타보지 않고 올리는건 허언증 에 불과 할텐데요..
  • 레벨 소위 1 순번대기표 21.08.06 10:56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정신임?
  • 레벨 병장 김꽃두레 21.08.06 11:10 답글 신고
    동의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지만 주관적인 시승기인걸 뭐가 문제라고 이케 다들… 성격이나 감성, 체형도 다를텐데말이에요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45 답글 신고
    그동안 편향되지 않은 시승기만 올려왔었고
    둘다 동시에 소유하거나 둘다 소유해봤던 사람이 쓴 비교 시승기 들이라
    왈가왈부 하시는 분들이 없는 편이였는데

    이번에는 피아식별 을 잘못하신 분들이 몰려왔네요 ...ㅋㅋㅋㅋㅋㅋ
  • 레벨 병장 코그 21.08.06 11:36 답글 신고
    비엠이 호구도 아니고 무슨 f1기술을 디딸에도 적용시켜준 것 마냥 칼같은 핸들링 드립하는 사람들 보면 코웃음부터 나옴ㅋㅋㅋ 그냥 딱딱한건데ㅋㅋ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47 답글 신고
    F1 카를 타보셨나요 ?
    아니면 F1 카 들의 핸들링 을 그대로 재현하는 차량을 타보셨나요 ?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4:48 답글 신고
    애초에 일반인 이 접근하기 힘든 F1 을 왜 언급하시는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F30 핸들링 에 유종을 왜 언급하시는지 이유도 모르겠구요..
    휘발유 는 핸들링이 달라지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0피구왕통아저씨0 21.08.06 14:12 답글 신고
    사람들 심보 참 고약하네ㅋㅋㅋㅋㅋㅋㅋ 제네시스까진 몰라도 현재 나온 현기차보다 16년식 말리부 핸들링이나 코너링이 더 빠릿하고 좋아요ㅋㅋㅋㅋ 이제 겨우 R-MDPS 넣어주기 시작하는 현기대비 2010년대 초반 차량부터 라인업 기본으로 R-MDPS 장착해주던 쉐벌레 코너링이 더 좋다구요,,, (참고로 카니발은 아직도 R-MDPS아닌걸로,,,레인센서없는건 덤ㅋㅋㅋㅋ) 하물며, 자체엔진으로 차만든지 20년도 안된 회사가,,,고급차랍시고 런칭한지 5년도 안된 회사가,,,기존에 현대에서 쓰던 엔진 고대로 쓰면서 차값은 두배이상 올려가지고 만든차로 비엠에 비빈다구요?? 엔트리엔트리하는데 그 엔트리에도 감히 접근못할 가격이 책정되있는거면 그건 독3사 엔트리대비 제네시스가 별로라는거에요;;;; (근데 난 카니발 버리고 GV80이 너무 사고싶을뿐이고,,,) 인정할건 인정하자구요,,,3.3T 부심들 미친거 같아 한마디하고갑니다ㅋㅋㅋㅋ
  • 레벨 상사 2 Van앤디 21.08.06 14:28 답글 신고
    현재 말리부랑 g70 둘다 보유하고 있고 말리부 한 3년 타다가 g70 타고있는데.... 그와중에 말리부도 댓글에 적으신 똑같은 16년식 말리부.. 핸들링이나 코너링 비교도 안될정도로 g70이 좋아요..

    정말 댓글 0.000001 도 공감할수가 없네요..

    그치만 개인의 주관적인 시승기일수 있으니 존중은 해드립니다만... 공감은.................
  • 레벨 원사 3 월800미만국밥금지 21.08.06 15:01 답글 신고
    제네시스 까진 몰라도 라고 말씀 하신걸 보니 애초에 차량 시승을 안해보신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g70 은 독삼사 차량이랑 비교하면서 이건 좋네 이건나쁘네 하는 수준의 좋은 차량이고

    말리부 는 그냥 중형 패밀리세단 입니다..
    말리부랑 같은급으로 비교하자면 말리부 동급인 현 세대 국산중형전륜세단 DL3 같은 경우도 말리부랑 비비기에는 ..상대가 안될정도로 수준이 많이 올라온게 사실이구요


    제 기준에서 쉐보레 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쉐보레 는 나가있어.. 입니다..
  • 레벨 중장 원조집 21.08.06 15:27 답글 신고
    그 코너링 핸들링 좋고 제로백 6초대인 말리부가

    제로백 7-8(??)초대에 엄청 무거운 스팅어 2.0 보다 인제 랩타임이 거의 4초 가까이 느릴까요?? 네????
  • 레벨 병장 짱기야 21.08.06 16:09 답글 신고
    22년식 카니발에 레인센서 들어 갔어요.^^

    뭐 칼럼식 mdps는 올/더뉴의 유압에서 바뀐걸 감사해야 할지 R-mdps 안넣어 준거에 불만을 해야할지는 모르지만 15년식 쏘렌토에 c-mdps는 아주 만족스러워서 카니발 계약후 출고 대기중이지만 기대하고 있어요.

    대한민국이 이정도로 선진국 반열에 올라서고 전자, 조선이 세계정상으로 올라섰고, 자동차역시
    기술이야 열심히 하면 따라 잡을수 있다고 봅니다.

    테슬라가 차만든지 얼마나 댓다고 그돈을 받고 차를 파는지 이런 맥락(?)은 아니자나요.
  • 레벨 소장 페롸뤼 21.08.06 16:25 답글 신고
    2015년 쏘텁에 R-MDPS 들어갔는데요
  • 레벨 준장 강차장입니다 21.08.06 14:56 답글 신고
    그저 기변을 할 수 있음에 부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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