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럴 일은 없겠지만
현기에서 국내에서도 10년 16만km 보증을 한다면
현까들은 좋아라 하겠죠?
근데 가만히 생각해한다면
이거를 시행하면 국내에서 현기가 차지하는 비율은 더 높아질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10년 16만km 보증이 되는 현기차가 있는데 뭐하러 르노삼성이나 쉐보레를 사나요? 현기차를 사면 되지...
결국은 현기를 사야만 하는 이유가 더 늘어날 거 같습니다.
As망 촘촘하고 정비편의성도 편하고 공간도 넓고 옵션도 최신기능이 많이 들어가있고 중고차 감가도 많이 먹지 않고 디자인도 타사에 비해 꿀리지 않지(개인취향) 게다가 10년 16만km도 보증해줘... 이러면 현기가 더욱 더 과독점을 하겠죠. 지금도 90% 과독점인데...
그런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제 생각이랑 다르신 분이 있다면 왜 그런지 이유라도 짧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토론의 장은 언제나 좋으니까요
그럴려고 쓴 글이고
조건도 까다로워요.. 튜닝이나 사제 제품 일체 허용 안되고 오일이나 필터 관리도 현대 서비스센터에서만 받아야 됩니다
그리고 자동차라는 물건이 이제는(2020년대) 옛날처럼 쩐 모아모아 한번에 거금 들여, 큰 마음 먹고 사는 물건이 아니라 잠깐(경쟁력 있는 기간 만큼) 쓰다가 때 되면 바꿔버리는 가전기기에 가까워져 왔기 때문에 메이커에서 타겟으로 삼는 수명 자체도 예전처럼 길 필요가 줄어들고 있으며, 장기보유 시에만 메리트를 느낄 수 있는 10년 10만 마일 워런티 같은 것은 구시대의 산물이라고 봅니다. 이게 여태까지 유지되고 있다면, 한번 이걸로 소비자들 잔뜩 끌어들여놓고 갑자기 안해주면 안되니까 유지하는 것일 뿐이라 봐요.
Gv80 디젤 ㅋ
개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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