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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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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IMPPIPE 23.01.26 18:29 답글 신고
    어우 테라칸 아까우실듯..

    튠된거보니 거의 차값만큼 돈들어갔을듯

    3천~3천5백 예산이믄 신차도 알아보심이..

    렉스턴스포츠 수동에 옵션좀 넣고 하시면 3천~3천2백 정도 될듯 한데요.

    장점은 화물이라 1년 세금이 싸고

    단점은 역시 화물이라 무사고기록만 보험할인적용되어서 신차인 만큼 보험료가 늘듯.
    (쌍용이라는것도 단점일수도..)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18:52 답글 신고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모하비만 눈에 들어오네요. 신차를 구입하면 또 다시 차량 손보는데 비용이 제법 들어가다보니 생각을 못하고 있습니다.
  • 레벨 대장 13BH380 23.01.26 18:31 답글 신고
    16~17년식 정도가 구형티 많이 안나고 좋을거 같네요

    모하비 17만까지 타도록 1만마다 엔진오일교환

    5만 주기로 앞대후, 뒷대후 오일교환

    10만 주기로 트랜스퍼오일교환 이렇게 타고 댕겼는데

    차 좆같은데 겁나 좆더라구요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18:53 답글 신고
    칭찬이시죠? ㅎㅎ
    저도 16년ㅡ17년식으로 구입하려고 맘 억고 있습니다.
    도움 말씀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23.01.26 18:39 답글 신고
    모하비에 바를 1000만원을 테라칸에 바르면 괜찮아지지 않을까요?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18:49 답글 신고
    배출가스도 문제고, 제일 중요한건 차량 부식이 심해서 녹이 끊임없이 올라옵니다ㅜ
    이건 돈으로 해결이 안되네요. 이미 폐차장에서 뒷 문짝,보닛 교환했고 프레임도 잘라서 붙였네요.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23.01.26 18:54 신고
    @에미리아넨코 그럼 빨리 바꾸세요.
    돈 점 쓰더라도 1년 미만 중고차 추천드립니다.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20:02 답글 신고
    흑흑 1년 미만 중고차는 가격이 ㅎㄷㄷ 하네요
  • 레벨 중령 2 마산창투 23.01.26 18:41 답글 신고
    천만원 정도의 모하비는 연식이 최소 10년은 넘었을텐데, 상태가 좋다고 장담하기 어려울 것 같은데요...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18:47 답글 신고
    차 값은 최대 2500 잡고 있습니다.
    제 용도에 맞게끔 작업하는 비용 1000 잡고 있습니다
    시세보다 싼 차량 구입해서 수리하기 너무 지겹네요ㅜ
  • 레벨 중령 2 마산창투 23.01.26 20:48 신고
    @에미리아넨코 수리 비용까지 3500 생각하시면 싼타페 또는 쏘렌토 신차로 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20:54 답글 신고
    전 오프로드 캠핑을 즐기기때문에 싼타페 소렌토는 맞지 않네요ㅜ
    모하비도 순정 상태는 제 목적에 맞지 않고 구입후 오프로드 셋팅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여러 방안 알려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저도 마산 살고 있습니다. ㅎㅎ
  • 레벨 소장 혐짤 23.01.26 18:47 답글 신고
    윗분 말대로 뭔가 좆같은데 뭔가 존나 좋더라구요 묵직한게 탱크 같음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18:54 답글 신고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제 스타일입니다. 탱크!
  • 레벨 대장 IMPPIPE 23.01.26 18:56 답글 신고
    차값 싼 1톤 더블캡 튜닝하는 방법도..

    http://m.clien.net/service/board/park/11333969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20:01 답글 신고
    링크까지 감사합니다.
    저도 이미 알아봤으나 더블캡 4륜은 수동에 락커도 없고 제 목적에는 맞지 않더라구요. ㅎㅎ
  • 레벨 준장 영의정 23.01.26 18:57 답글 신고
    더 뉴 모하비 살 수 있겠네요~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20:00 답글 신고
    한 번 보겠습니다 더뉴 모하비.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득도한곰 23.01.26 19:18 답글 신고
    천만원은 튜닝비군여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19:59 답글 신고
    맞습니다. ㅎㅎ 출력은 건들지 않고 깔끔하게 험로 탈출 쉽게끔 손보려고 맘 먹고 있습니다.
  • 레벨 하사 1 addfjkdjkf 23.01.26 19:43 답글 신고
    차 튜닝에 취미 있으신듯.
    3대 모두 싸구려 구형 중고차라고 생각했는데 사진보니 돈 꽤나들어갔겠네요.
    취미부터 자제하시고 다 처분하고 제대로된 모하비 하나 골라서 타고 댕기겠다는 각오 한번 하시면, 뭐 겁낼 필요 없겠습니다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19:58 답글 신고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싸구려 중고차 맞습니다 ㅜ.
    제 취미가 주말에 가족과 오프로드 캠핑 즐기는겁니다. 술 담배도 안합니다 ㅎㅎ
    그래서 가족을 위한 기변이라고 자기 최면중입니다 ㅎㅎ
  • 레벨 대위 3 ZEPION 23.01.26 20:46 답글 신고
    17년식 모하비 인수한지 한달차 입니다.

    저는 처음에 일주일 적응하느라...

    익숙해지니 참 괜찮다 싶어요..

    테라칸 사진보니 적응기간따윈 필요없을것 같구요.

    테라칸 대체제로써는 딱일듯 싶네요.

    아, G4 렉스턴도 참 괜찮은 대안이긴 합니다...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20:54 답글 신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이미 모하비를 타고 계신다니 정말 부럽습니다. ㅎㅎ
  • 레벨 대위 3 ZEPION 23.01.26 21:23 신고
    @에미리아넨코

    그냥 순정으로 타지만서도...

    기변초기임을 감안하더라도

    타면 탈수록 만족스럽네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껍니다...

    사진속의 테라칸을 보니 더더욱 그런

    확신이 드네여...

    이럴때 륙기통 디젤 타보셔야죠^^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23:48 답글 신고
    얼른 경험하고 싶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2 체크카드조아 23.01.26 21:06 답글 신고
    2500예산이시면 더뉴모하비 가능하시겠네요
    올4월에 17년식 9만키로탄거 2940에팔앗는데 지금 시세가 700ㅡ800은 떨어진거같아요
    감가마니되서 구매시기는 좋으실듯하네요~^^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23:52 답글 신고
    몇 개월 사이에 많이 떨어졌네요.
    구매시기가 좋다니 더 땡기네요.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
  • 레벨 하사 3 달팽이바라기 23.01.26 22:12 답글 신고
    하비 현직입니다

    차값 2500기준잡고 33~35기준으로 7~800넣으면 탈만 합니다

    맥스 운행속도 고속도로 x40 잡고요

    다만 돌빡타시거나 임도위주면 별롭니다

    차폭이 테라칸 대비 넓고, 프레임 그닥 안 짱짱해요

    그쪽이 취미시면 랭글러 대비 완전 썩차에요

    눈길 타시거나 가끔 노멀한 임도면 바꾸는것 괜찮습니다

    풀타임4륜은 파트랑 많이 다르다는것 인지하시고 도전하시죠

    전 qv300 10년식 전으로 1000만 이내 구매하셔서 파트4륜 사시는것 추천 드립니다

    이후 년식은 아마 파트없이 풀타임일겁니다

    차는 어차피 소모품입니다

    본인 라이프 스타일이 맞으시면 최고에 가성비 나올겁니다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6 23:53 답글 신고
    반갑습니다.
    모하비 구매후 100 바디업 35 타이어 셋팅 할 예정입니다.

    눈길이나 모래, 뻘 밭은 좋아해도 돌빡이나 심한 오프로드는 즐기지 않습니다. 속도도 100 까지만 잘 올라가도 괜찮구요.

    심한 오프는 하지 않아서 상시사륜도 상관없다고 생각은 하는데 상시사륜에 TF락 장착 여부에 따라 파트를 선택할지 상시를 선택할지 결정하려고 합니다.


    추천해주신것 처럼 QV모델도 알아보고 저한테 맞는 차량 선택하겠습니다!
  • 레벨 중령 1 jschoi2468 23.01.27 08:01 답글 신고
    엄한 오프로드다 싶으면 파트 4륜이죠. 더욱이 락 장착하고 이것저것 튜닝할거면 파트 4륜이 편할겁니다. 금전적으로 부유하지 않다면 g4렉스턴 같은게 모하비 보단 저렴하니 고민해볼만 할 것 같고요. 실은 옛날 테라칸, 갤로퍼 같이 프레임 무식하게 나오는 차들이 요즘은 잘 없죠.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8 18:55 답글 신고
    이리저리 알아본 결과 상시 사륜 차량도 제 스타일에는 맞을거 같아서 상시 사륜으로 결정할거 같네요.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V8LPI 23.01.28 06:34 답글 신고
    13년식 모하비를 kv300 4륜 신차로 해서 20만키로째 세컨으로 타고 있는데, 주로 타왔던 데일리카들은 질리거나 고장있거나 등등 이유로 바꿔왔지만 모하비만큼은 질리지도 않고 잔고장이 하나도 없이 타고 있습니다. 정비빨도 잘받고 기본적 소모품 관리정도만 잘해줘도 6기통에 프레임바디다보니 엔진소음이나 하체소음이 타차량에 비해 운행기간이 길수록 적어 운행스트레스가 작구요.
  • 레벨 원사 3 V8LPI 23.01.28 06:40 답글 신고
    프레임이 연성프레임이라 테라칸하고는 좀 다르다고 봐야겠지요. 위에서 x같은데 좋다고 하셨는데 ㅎ 독특한 특징때문에 호불호가 있어도 한번 맘에 들면 그만의 매력이 상당히 강합니다. 승차감 등등은 쇼바나 스태빌 등등으로 세팅에 따라 어느정도는 커버가 가능합니다. 최근에 모하비 오프세팅하는 데가 많아져서 유투브보셔도 도움될듯 하네요. 저는 순정세팅에 사제쇼바와 강성스태빌 정도로만 보강하고 에어서스 하이모드로 해서 심하게 험하지 않은 비포장 산 정도 올라가는 세미오프와 온로드 그리고 무거운 짐들 나르는 짐차 겸용으로 운용합니다.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3.01.28 18:54 답글 신고
    V8LPI님 실제 경험에서 나오는 말씀 감사합니다.
    모하비가 정말 매력적인 차량이라는 점 유튜브에서 많이 봤는데 실 차주님께서 이렇게 말씀 해주시니 더 와닿습니다.
    질문 올린지 이틀 지났는데 이제 신차까지 보고 있습니다. 후..ㅜ
    다시 한 번 도움 말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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