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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찌그러진본넷 23.02.21 11:45 답글 신고
    논점이?
  • 레벨 원사 3 Shuri 23.02.21 12:13 답글 신고
    뭐 SK가 망했네 포드가 망했네 하는사람들이 있어서
    그냥 자동차 업체의 전략일 뿐이다 라는 겁니다.
  • 레벨 대장 13BH380 23.02.21 11:52 답글 신고
    저는 밧데리 언니가 좆읍니다
  • 레벨 원사 3 Shuri 23.02.21 12:13 답글 신고
    밧데리 언니들 하악.
  • 레벨 중장 네미르바 23.02.21 11:56 답글 신고
    가성비는 중국산에 안됨. 게네가 고밀도배터리를 못만드는것도 아니고 반값에 80~90프로 성능을 파는게 문제임
  • 레벨 원사 3 Shuri 23.02.21 12:13 답글 신고
    반값은 아니에여... 반값수준은 BYD가 현재 LG ES의 약 75%수준인거로 추측됩니당.
  • 레벨 대령 1 마내운동해따 23.02.21 11:58 답글 신고
    완성차는 다원화 국룰이져
    이게 논점이군요
  • 레벨 원사 3 Shuri 23.02.21 12:13 답글 신고
    넹 그렇습니다.
  • 레벨 대위 3 약먹을시간인갑다 23.02.21 12:24 답글 신고
    왠지 SK이노베이션을 매수해도 된다는 뜻으로 들립니다.
  • 레벨 원사 3 Shuri 23.02.21 12:30 답글 신고
    저는 주식같은거 모릅니다.
    그냥 팩트 전달일 뿐입니다.
    주식하는 분들이 이상하게 이야기 너무 많이 하세여.
  • 레벨 대장 세기의명물 23.02.21 12:34 답글 신고
    F150 생산중단 대놓고 SK ON 밧데리 문제라고 발표했었는데,,,그거시 아직까징,,,,,
  • 레벨 원사 3 Shuri 23.02.21 12:43 답글 신고
    일단 터트려야 CATL하고 협상이 잘되겠져. SK의 슈퍼을 변신도 막고..
    그냥 그렇게 보이더라구요.
  • 레벨 대장 투자의책임은본인 23.02.21 12:34 답글 신고
    여기에 말해도 되나 모르겠지만 SK온 배터리 수율이 LG보다 떨어져서 고민이라고 얼핏 들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Shuri 23.02.21 12:43 답글 신고
    전 SK쪽은 잘 몰라서여 ㅠㅠ
  • 레벨 대장 투자의책임은본인 23.02.21 12:57 신고
    @Shuri 일단 국내 리튬 배터리 넘버원은 LG엔솔이긴 합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2.21 14:56 답글 신고
    전기차 관련글 슈리님 참고해서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추천박고 갑니다!
  • 레벨 원사 3 Shuri 23.02.22 10:0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당 ㅎ
  • 레벨 중령 1 인생이란 23.02.21 18:33 답글 신고
    Sdi밧데리는 안팔리나요?
  • 레벨 원사 3 Shuri 23.02.22 10:00 답글 신고
    SDI는 BMW랑 크게 한판 벌려놓지 않았나여...?
  • 레벨 대령 2 젖들어출렁거리면쏠까 23.02.21 20:58 답글 신고
    행님아 어렵습니다
  • 레벨 원사 3 Shuri 23.02.22 09:59 답글 신고
    어떤게 어려우신가여...?
  • 레벨 상사 3 튼튼탄탄 23.02.22 10:09 답글 신고
    항상 궁금하던건데 배터리가 큰 기술력이 필요한건가요? 우리나라 업체들 기술력이 압도적인가요? 마진 별로 안남을거 같은데 치킨게임가면 원재료 보유하고 국가적으로 밀어주는 중국에 경쟁하기 힘들듯 싶어서요.
  • 레벨 원사 3 Shuri 23.02.22 11:06 답글 신고
    리튬이온계 배터리의 기술력도 상당이 높은수준이 필요합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분리막 기술
    공정상 불량 차단 기술
    에너지 밀도
    이 세가지가 가장 큽니다.
    특히 분리막이나 에너지 말도는 0.001mm 를 다루는 초정밀로 들어가는거라
    절대 기술수준이 낮은거라고 말 할 수는 없습니다.

    마진이야 뭐 대량양산의 특이점으로
    (대량 양산시 라인체인지가 필요없고 인력을 최소화하는 공정을 구성할수 있어
    대량양산의 특이점 관문을 넘으면 넘을수록 점점 저렴해짐.)
    남으니깐 문제가 안되는데

    중국은 대량 물량으로 이런 특이점 관문을 넘는거죠. 사실 불량률을 (흔히 말하는 수율) 못잡으면 재검사 공정이 추가되 비싸지는데 이것마저도 대량 양산 특이점으로 해결하는게 중국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근데 자동차라는 특성상 경량화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에너지 밀도가 높은게 가장 중요하고
    분리막에서 불 안나는게 두번째, 대량양산기술이 세번째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국은 2~3번째가 강하고 k배터리는 1번과 2번이 강한겁니다.
    (분리막은 제가 잘 몰라서.... 상해 은첩이 있는걸 보면 중국쪽 분리막도 낮은수준은 아닌가 봅니다.)

    원래 전기차에 들어가는 기술이 이미 오래된 기술들이 많아서 쉬워보일수 잇으나..
    뭐든 그렇듯 알게되고 파고들면 복잡하고 어려운거죠 뭐....
  • 레벨 상사 3 튼튼탄탄 23.02.23 13:55 신고
    @Shuri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배우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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