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국 전기차 전문 Shuri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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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uri의 전기차 세상
속보입니다.
도요타가 bZ4X 한국에서 팔거랍니다.
이차로 말하면
AWD와 FF간 모터 출력차이가 10kW밖에 안나는 엄청난 차량입니다.
FF차량이 150kW 204ps / AWD가 160kW 211ps 입니다.
영하로 기온내려가면 0~99% 급속충전에 430분걸리구요.
영하 15도 실제 주행거리(공조기 24도 자동, 에코모드) 208km로
NEDC기준 560km가 208로 변하는 마법!
다른 중국전기차들은 평균 NEDC대비 60%인데 일본전기차들은 평균 40%
아니 내차 Xpeng P5도 동계에서 323km가는데 ㅋㅋㅋㅋ
똑같이 66kWh 배터리인데 왜이러냐. ㅋㅋㅋㅋㅋ
(제차 Xpeng P5는 NEDC 550km, 동계 323km, 약 59%구요. 모터출력 155kW 211ps입니다.)
참고로 이 차량은 도요타 자체개발입니다.
bZ3부터 BYD와 협업이고
bZ5는 광저우 자동차와 협엽이 예고된 상태입니다.
아 물론 중국생산분이 갈지 일본생산분이 갈지는 모르겠는데
뭐 해외꺼도 찾아보니 문제는 비슷한가 봅니다.
인플루언서 분들이나 교수님들이 도요타가 전기차 만드는거 봐야 한다고 하시던데
보시려면 사셔야 겠죠?
꼭 사서 리뷰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승차 받으시면 쓴소리 못하잖아요~ 알면서~
ㅋㅋ
ㅋㅋ
뭐 중국에서 판매시작했으니 해결은 했나봐요.
도대체가 기계식 사륜이 얼마나 잼나는지 타보고 싶네여.
사륜 사양은 중국 CATL 배터리 쓰던....
전기차를못만드는회사가아니라하는 ㅋㅋㅋ
호구몇명이나 낚을지궁금하네요
전기차는 세계 최고의 내연기관을 만드는 일본을 견제하기 위한 외부 세계의 모략이고 선동이라고 믿는거죠.
근데 그럼 본격적이기 전까지 전기차를 만들지 말았어야죠.
근 5년간 내놓은 모든 일본 메이커 전기차들이 똥볼 차고 있는데 “우린 못하는게 아니라 안하는거야” 이러고 있음 ㅋㅋㅋ
와닿네요 ㅋㅋㅋ
외국에서도 우와~ 할것이다! 생각하며 개발하는듯요!!
시승차+직원구매 인듯 싶긴해요.
근데 이거 끝나면 팔릴라나...? 싶네요.
싯가인 테슬라?
OS꺼지는 폭바?
가성비 폭망 유럽 전기차?
시작가가 너무 비싼 현기전기차?
겨울 주행거리 160km 수준인 일본 전기차?
자동차는 객관적으로, 장단점을 보고 사야하는데 단점을 안내하는글에
이런식의 언급은 잘못된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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