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자동차에서 뭐가 중요한지도 모르고 무조건 K 배터리가 최고라네...;;
일단 중국내
LGES 를 100으로 놓고 가격대비하면 CATL이 평균 8~12%싸고
BYD가 15~25% 저렴한 수준이네요.
(매출액 대비 생산량으로 구한 1kWh당 금액으로 비교한겁니다.)
(LG ES 중국은 테슬라랑 GM계열에 납품해서 중국내 생산량이 3~7위 사이 왓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근거로 K배터리가 더 싸다는건지...?
중국 관련 정보라고 들고오는건 다 어디 나사 하나 빠진 정보고
국뽕도 좋은데 현실은 냉철하게 보는게 주식시장 아니었던가...
거기에 자동차용으로 배터리팩만들면 BMS랑 PCM이랑 냉각시스템이랑 뭐 모듈에 팩 커버 까지 해야하는데
이딴건 하나도 모르면서 무조건 한국 NCM 구반반이 싸다는건 뭐지...?
한국 NCM 구반반은 PCM기능이나 냉각기능이 추가 불가능한 파우치 형태고
CATL CTP3.0 기린배터리 시스템은 각형으로 남는공간에 이런 기능 추가한 각형(Box형)인데...?
실제로는 자동차 만들면 CATL게 상당히 저렴해 질거로 추측되는데...?
대략 차량 한대당 1500~4000$ 까지 CATL CTP3.0이 저렴할거로 추측되는구만...;;
그럼 셀1개당으로 가격비교하는게 맞는건가...?
아니 모조리다 9반반쓰면 차값 5천만원이면 전기차 못사는 사람은 어쩌라고...?
3천만원짜리 소형 준중형도 나와야 하는거니 CATL이 무섭다는건데 뭔 개소리지...?
그럼 구반반쓰고 차에 핸들하고 시트만 달리고 나머지 아무것도 없는차 타라는건가...?
요즘은 차를 싸게 만들라다 드럼 브레끼 같은것도 21년에 승용차에 쳐넣는 세상인데 도대체가 원...
(뭐 전기차에는 쓸수도 있지만 디스크대비 산길 리스크가 크다는 측면에서 말한거임.)
자동차에 대해서도 모르는것 같고 배터리도 모르는 사람 같은데
개미들 선동해서 금양 주가 올리려는 작전꾼 같네여.
배터리만 8년 만지고 자동차업도 3년한 사람으로서
아무리봐도 저사람은 아는게 없습니다.
그리고 금양 찾아봐도 고객사 현황같은거 못찾겠는데 고객사 현황이나
이런자료 보는데 좀 알려주세요
중국에 있어서 찾기가 힘드네여.
먹고 살아야져 ㅎㅎ
전세계 점유율만 따지면 중궈 이기는 업체가 어디있나요...
내구와 품질 등등도 봐야하는데.
저도 맨날 중국뽕 빠진 인플루언서들이랑 이런거 투닥투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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