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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660또람푸R56s 23.08.12 23:56 답글 신고
    터보
  • 레벨 상병 킬드레 23.08.12 23:57 답글 신고
    터보로 공기를 더 많이빨아들여서 결국 압축비가 9:1 인건데
    cn7 압축비랑 2정도밖에 차이가안나니까 마력은 3배차이가나는게 설명이안되서요
  • 레벨 중장 660또람푸R56s 23.08.13 00:05 신고
    @킬드레 내구성이랑 연비 포기하고 쥐어짜내는 세팅을 하는거죠 그리고 아반떼는 1.6 벤스는 2.0
  • 레벨 준장 고발퐈이어뱅크 23.08.13 00:47 답글 신고
    마력은 말의 숫자에 좌우되죠

    푸히히힣히힣
  • 레벨 상사 3 쿤이님 23.08.13 02:44 답글 신고
    이거 저도 궁금하네요
  • 레벨 원수 XLR8 23.08.13 12:09 답글 신고
    1. 우리가 얘기하는 출력 얼마 토크 얼마는 피크 때의 최대 수치입니다. 소폭의 구간에서만 잘 나오게 만들 수도 있고 넓고 고르되 대신 좀 낮게 나오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2. 출력(마력수)는 고회전을 돌리는 엔진일수록 더 높개 나옵니다. 오토바이 엔진은 1만rpm을 넘게 돌리니까 리터 당 200마력 수치가 나오는 것이고 승용차는 그렇지 않은 겁니다. 더 나아가 트럭이나 선박에서는 더욱 더 저회전만을 사용하여 단순 배기량 대비 출력을 보면 쓰레기 엔진 같아 보이겠죠.

    3. 다른 요소들과 마찬가지로 압축비나 배기량이 커지면 출력과 토크가 더 많이 나오는 것은 보편적인 상관관계입니다. 그러나 예시로 제시한 A45는 터보 엔진입니다. 터보 엔진은 흡기로 들어가는 공기의 체적효율이 커서(공간은 동일한데 공기가 더 빽빽히 들어참) 이에 맞게 연료를 더 많이 분사하고, 비로소 출력과 토크가 더 큰 것입니다. 압축비가 자연흡기 차량에 비해 더 낮아도 말이죠.

    4. 터보 차량이 보편적으로 압축비가 낮은 이유는, 공기가 이미 압축된 상태로 연소실에 들어오기도 하고, 큰 출럭과 토크는(많은 언료 분사량은) 물리적으로 이에 비례하게 열이 발생하는데, 이 모든 요소는 상대적으로 노킹의 발생확률을 크게 증가 시키기 때문에 압축비를 낮춰서 이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5. 그 외에도 엔진의 출력과 토크를 결정짓는 요소들은 무진장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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