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vip님이 저희가게 방문하셨을 때 이런 차는 고장나면 수리비 후덜덜 하겠죠ㄷㄷ이라고 여쭤봤던 그 차입니다.
요소수 계통이라 물건값도 비싸고 다행히 원인은 찾아서 수리는 완료 되긴 하였습니다.
해당 브랜드 센터 다니는 동생은 아니 형님ㄷㄷ 하필 이 차량에 이 엔진 달린 요소수 시스템은 점검해본적이 없습니다라고 하고
B사 전문가 장기에프 형님은 야 형은 전용 코드만 알아볼 수 있어서 이렇게 저렇게 해봐라고 조언 해주시는데 그 형님도 명쾌히 해답은 못 주시고ㅜㅜ
원인은 요소수 펌프였는데 요즘 차량들은 메이커 안 가리고 액티브 테스트로 강제구동하면 정상이고 이 차도 지극히 정상 이었는데 다행히 어쨌던 수리는 완료 되었고 고장코드 삭제는 되는데 계기판에 00KM 운행 후 차량 시동불가 메세지는 저희 가게의 범용 진단기로 학습이 안 됩니다 하...
다른 B사는 정품 프로그램 설치해서 사용하는데 이 B사껀 망가 졌습니다.
대표 일마가 무식하게 일하는 직감이 맞을때가 있는데 형님 이거 그냥 정속으로 한 50km타면 없어질거 같은데요 하길래 계기판에 시동불가 키로수 넘어가면 어카냐...라고하니 저녁먹고 60km 정도 시운전하니 다행히 없어졌다고 합니다.
카니발이나 쏘렌토 같은 국산 차량들도 요소수 관련 부분 수리하면 학습 기간이 엄청 오래 걸리더라구요.
원래 전용 진단기 있으면 간편하게 해결 될 일인데 요즘 차량들 전용 진단기 없이 막히는 부분이 많아서 이것도 또 고민입니다.
서비스센터 다닐 땐 전용 진단기에 한 메이커만 고치고 TI 자료도 있고 제가 못 고쳐도 위에 배테랑 차장님급 이상의 숙련자가 있어 힘든 부분이 없었는데 말입니다.
오늘 이 차 때문에 잠 못 잘뻔했는데 다행히 잘 해결 되었습니다.
국게 회원분들은 저 처럼 고민이나 걱정 없이 행복한 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악셀 몇번 후까시로 해결 ㅠ
다른 사람의 추천은 두렵지만 가루님의 댓글이 달렸는데 추천이 없으니 서운하군요.
최신버전 다시 구입해야 되네여ㅜㅜ
보증연장이 있긴 했을건데
그거 아니었을까 하네효
고생하션내요
6개월에 한번 타이어 교환할 정도로 엄청난 운행거리를 자랑합니다.
17년식 33만탐여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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