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1 오바홀 24.01.17 11:15 답글 신고
    돈이 문제 ㄷㄷ
    단가가 더 나갈거에요
  • 레벨 원사 3 프엘프 24.01.17 11:21 답글 신고
    배기량 대비 마력을 보시면 비슷한 배기량대의 DOHC 엔진에 비해서 마력이 훨씬 떨어집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OVH로 DOHC와 비슷한 출력을 내기 위해선 배기량을 늘려야한다는거고

    배기량을 늘린다 = 기름을 많이 먹는다 = 연료 효율이 나쁘다 = 배기가스가 많이 나온다 = 환경규제 만족이 어렵다

    이런 느낌으로다가 현재는 많이 사용되지 않고 있는것 같습니다
  • 레벨 원수 검둥개 24.01.17 11:25 답글 신고
    환경기준이 가장큽니다
  • 레벨 원수 XLR8 24.01.17 18:53 답글 신고
    마지막 두번째 문단 그겁니다.

    마음 먹으면 4밸브 OHV 엔진도 만들 수 있겠지만 가뜩이나 이미 OHV 엔진의 단점인 내부 손실이 곱절이 되겠죠. 4밸브 다자인으로 얻는 득 보다 실이 많다는 것. OHV 엔진은 일단 푸시로드 등 움직이는 부위가 많아 내부적으로 손실되어 버리는 힘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 푸시로드로 작동하기에 VVT, VVL 같은 가변밸브기구 설치가 어렵죠. 푸시로드를 없애고 전자제어로 밸브를 컨트롤하면 그건 더 이상 OHV가 아닌 것이고요. 그렇게 되면 OHC 엔진과 차이가 없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