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별로 최대 700~800만원 더 낮아
캐딜락코리아가 2일 국내 공개한 중형 세단 CT5가 미국보다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회사에 따르면 올 가을 국내 출시할 CT5는 프리미엄 럭셔리와 스포츠로 나뉘며 가격은 각 5,428만원, 5,921만원
으로 정했다. 이는 같은 파워트레인과 등급을 가진 미국산 제품보다 최소 500만원 이상 저렴하게 책정한 금액이다. 캐
딜락 관계자는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진을 최소화해 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환율과 물류비, 인증 관련 비용 등을 감안하면 트림별 최고 700만~800만원 이상 저렴하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북미 시장에 판매중인 CT5를 국내와 같은 조건으로 구입할 경우 프리미엄 럭셔리는 4만달러 후반, 스포츠는 5
만달러 중반까지 값이 올라간다.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각 5,900만원, 6,400만원 수준이다. 때문에 글로벌 캐딜락 시장
내 경쟁력은 물론 라이벌로 꼽히는 독일산 프리미엄 중형 세단과 제네시스 G80 등과 견줘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가격을 낮췄다고 해서 편의 및 안전 품목이 부족한 건 아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최신 전장장비를 기본으로 리어 카메
라 미러와 NFC 페어링, 앞좌석 히팅 및 통풍과 마사지 시트 등의 원격제어 기능을 담은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는 오
히려 경쟁 차종에서 볼 수 없는 CT5만의 장점이다. 여기에 노면을 1/1,000초 단위로 살피며 댐핑력을 조절하는 마그네
틱 라이드 컨트롤과 브렘보 브레이크, 런플랫 타이어 등을 갖춰 라이벌은 물론 미국산 CT5보다 더 풍부한 구성을 자랑
한다. 이를 바탕으로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 이미지를 갖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 예정이다.
한편, 캐딜락코리아는 CT5 공개와 함께 사전계약을 진행 중이다. 출시 및 소비자 인도는 올해 9월이며 미국 공장의 생
산 및 물량 배정이 원활해지는 대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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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리부2.0만 해도 북미에서는 당연히 티구안4륜 보다 비쌈.
하지만 안사고 벤비아 사겠지
하지만 안사고 벤비아 사겠지
왜 고급인지 알겠더군요. 돈만 있으면 차 정말 사고 싶더만요
딱 하나 단점은 '비상 깜빡이 버튼'
위치가 거의 보조석 가까이 있어서
한국 사람 팔 길이에는 억지로 몸을 숙여야 겨우 닿음
거기다가 전자식이라서 시동 끈 상태에선 버튼이 사라졌나 그랬음
이것만 한국사람에게 맞게 고치면 좋겠더람서
선뜩 사기가..............ㅠ.ㅠ
판매 가격을 낮추는 대신 부품 판매 등에서 이득을 취하는 '미끼 가격 전략'은 포드 계열 회사들이 주로 쓰지요.
GM은 판매 가격을 낮추고 부품 가격을 올리는 전략 대신 판매 가격은 그리 낮지 않더라도 부품 가격은 괜찮았습니다.
다만, 이번에 나온 모델들의 경우 '판매 가격을 대폭 낮췄다'라는 부분이 마음에 걸립니다. 판매 가격을 낮춘 대신 부품 가격이 올라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끼가격 전략으로 전환한 것 아닌지 앞으로 지켜봐야 할 일입니다.
한가지 덧붙이면, GM의 낮은 부품값은 수많은 브랜드에 부품을 공유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기도 합니다.
캐딜락부터 쉐보레까지 많은 부품을 공유하는데 심지어 실내의 스위치, 버튼 등도 공유하지요.
당연히 그런 이유로 욕을 먹기도 합니다. 캐딜락과 쉐보레가 실내 기본 레이아웃 등이 동일하고 스위치, 버튼까지 같으면 캐딜락은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가치가 있느냐는 욕입니다. (많이 듣던 '제네시스가 현대와 구별이 안되면 무슨 프리미엄 브랜드냐'라는 얘기와 동일한 주제인데, 대놓고 비슷하게 만드는 캐딜락과 쉐보레에 비교하면 제네시스와 현대는 그래도 많이 다른 편이었지요.)
그리고 홈피에서 부품넘버도 확인 할수있다 어디 걸어 댕기는 샛기가 부품 값타령을해 ㅋㅋㅋ
말리부2.0만 해도 북미에서는 당연히 티구안4륜 보다 비쌈.
미국 말리부2.0이면 9단에 거의 풀옵션 들가고 트림도 하나뿐이 차구만
쉐보레가 좋던싫던 세금 받아먹고 신차출시 약속 했으니 가져다 파는거지
저렴하게 처파는데 왜 현기차와 경쟁도 못할까 ㅋㅋㅋ 세금만 받아 처먹고
6월 트래버스 574대 콜로라도 479대 가격이 좋은데 왜 안팔리지 ㅋㅋㅋ
왜 수입물량 딸려서 그런가 ㅋㅋㅋ 한국에서 생산한 트랙스는 년20만대씩 미국에 수출하면서
인기 차종도 아닌 콜로라도 트래버스 물량도 확보 못하나 ㅋㅋㅋ
차량 출시했으니 지들을 한거 다했고 차량 안팔려서 단종 한다고 하겠지 임팔라 처럼 ㅋㅋㅋ
내수 꼴지에 망해가는 쌍용보다 차가 안팔리면 상품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없다는거지
외제차중에 캐딜락이 좋음
주차된 차량 사고라 대물만 해주었음
몇년전부터 쉐비 토요타 가 폭탄 할인 1등이다.
미국 자동차 가 미국내 부품은 벤츠보다 더 비싸거나 삐까치는건 함정인건 다알지. 줘도 안타.
트레버스 누가 주길래 좀 타다 베아링,샥 나가서 정비소 들렷다가 학을띠고 가따버림
내가 그런거 가져다가 고쳐서 잘 파는데요
중고차 시장에 가따버리지 어따 버려요.
CT6-V 들여오면 한번쯤 사보고 싶은 차량임.
아쉬운게 풀 LCD 클러스터랑 전동트렁크 ... 근데 전반적인 옵션은 이전 CTS 보다 더 들어 있습니다.
또 뭘 뺐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겉으로 보이는 것은 꽤 많이 들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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