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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나는바리스타 20.06.16 12:35 답글 신고
    보잉과 에어버스가 다 브이와 수평으로만 전부 구분할수 없어요
    일반적으로 윈드실드랑 노즈로 구분하기는 하긴하는데,
    그러나, 보잉747이나 에어버스 A350처럼 일반적이지 않거나, 에어버스처럼 오각형인 B787 등도 있어요^^


    자세한건 전문가님께서 이어주시길...
  • 레벨 대령 3 Veloce 20.06.16 12:57 답글 신고
    글의 내용처럼 비슷한 모델들을 예로 들었습니다 전모델이라 하지 않았고요
    747.380 등등은 예외인 거 다 아는 거죠
    맨아래 글은 본문의 요약이고 특징적인 구분을 말 겁니다.
    창의 하단부 얘기인데 오각형 얘긴...
  • 레벨 병장 나는바리스타 20.06.16 13:07 답글 신고
    그렇군요.
    예외인 747, 350 등의 모델이 일반적이지 않다는걸 다 안다거나,
    글의 요약이 그렇다고 하는건 일반화의 오류가 있을수 있다는 거죠,

    에어버스는 수평보다 윈드실드가 오각형으로 구분을 많이 해서,
    b787도 헷갈리수가 있다. 그런 뜻으로 올린거에요.

    예외인 항공기도 넣어주시면 더 좋은 정보의 글이지 않을까해서 댓글 적은거니,

    저도 잘알못이라 구분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서 예전에 많은 정보들을 찾아봤었죠.

    p.s 올려주신 글들 잘 보고 많은 정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바른생활21 20.07.29 23:16 신고
    @나는바리스타 제목을 보면 777과 330기준으로 얘기하는건데 답글 다시는 분이 전체 에어버스나 보잉으로 확대해 버리시네요!
    예전에 개발된 항공기는 노즈 칵핏부분이 뚜렷하게 특징이 있지만, 최근 개발된 항공기는 예외적인 변수 가 많이 적용되지요!
    예를들어 787 의 4피스 유리창이라던가. 350이나 NEO의 눈썹등....
    항공기를 구분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동체모양(1층 2층부분2층), 엔진개수와 모양(쌍발기 사발기) 노즈부분(유리창 개수와 모양 눈썹)과 랜딩기어(위치와 갯수), 날개끝의 윗링이나 윙팁, 도어위치와 개수, 날개모양이나 꼬리날개 의 모양으로 항공기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대장 발레복입은이모 20.06.16 21:22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chaem1 20.06.17 19:40 답글 신고
    767과 777 구분법도 알려주세요
    동체 꼬리 끝 모양으로 구분한다는 말은 들었는데 ㅎㅎ
  • 레벨 중사 1 특수차량2814 20.06.19 14:15 답글 신고
    767 메인기어 4개
    777 미인기어 6개요

    국내선 하늘에 떠다니는 보잉 광동체 엔진두짝짜린
    댄은 777 아시아나는 767
  • 레벨 병장 chaem1 20.06.20 21:32 신고
    @특수차량2814 오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레벨 훈련병 뇌물처먹고점프쿵깩 20.06.18 10:43 답글 신고
    777 333 늘 햇깔렸는데 감사합니다.

    랜딩기어만으로 구분이 쉽긴한데 앞이네 비스듬히 옆에서 보면 랜딩기어 구분이 잘 안감....
  • 레벨 중사 1 내날틀 20.06.18 20:30 답글 신고
    마지막 젯블루 사진보니 jet blue 22 가 생각나네요. 간만에 유튭서 목소리 들어야겠어요
  • 레벨 하사 1 737FO 20.06.18 21:38 답글 신고
    보잉 737보면 튀어나온 주둥이(레이돔)이 커서 그위 칵핏이 엄청 좁아요, 서있있을수가 없어요
    반면에 A320은 동체도 한뼘정도 큰데다 주둥이(레이돔)이 작아서 그만큼 칵핏이 커서 여유가 있더군요

    737 칵핏은 정말 작답니다.... 병아리시절 탄 세스나보다 확 크다는 느낌은 못느꼈어요
  • 레벨 준장 잠실건너역 20.06.19 14:49 답글 신고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2 앵그리드라이버 20.06.25 23:57 답글 신고
    가장쉬운 방법은 랜딩기어와 꼬리날개 뒤의 보조 엔진형상이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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