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2 개밥장수 21.09.16 14:22 답글 신고
    딴건 제외하고
    개인적으로 최애 비행기는
    A350입니다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21.09.16 15:22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여객기 중에 최고는
    747시리즈라고 생각함..

    운전석(?)쪽 살짝 올라온거랑 어퍼덱,
    그리고 4발엔진은 디자인적으로도 최고인듯ㅋ

    정비 같은 분야는 모르겠음..ㅋ
  • 레벨 중위 2 앙GiMoJji 21.09.16 16:38 답글 신고
    기아가 좋아요 현대가 좋아요? 랑같은 질문
  • 레벨 준장 잠실건너역 21.09.16 16:43 답글 신고
    보잉이나 에어버스나 비행기 생긴것도 비스무리 하고
    핸들만 다름.
  • 레벨 훈련병 Triple7 21.09.21 20:34 답글 신고
    둘이 추구하는 방향도 다르고 그냥 바른비행기인데 조종간만 다른거라하기에는 무리가 있네요ㅋㅋ
  • 레벨 병장 똥가루휘날리며 21.09.17 11:18 답글 신고
    두개가 오퍼레이션해본 입장에서 느낌과 주변의견을 종합해보면..
    보잉은 남자. 버스는 여자
    보잉은 튼튼함. 버스는 좀 연약한(?)
    보잉은 조종사에게 많은걸위임(조종하는맛)
    버스는 조종사를 못믿음(니들은 설치지마)
    결정적으로 보잉은밥먹을때 상놈
    버스는밥먹을때 양반
  • 레벨 하사 1 737FO 21.09.17 13:30 답글 신고
    에어버스는 자율주행잘되고 최적화된 테슬라 자동차라면
    보잉은 상남자 스타일의 고장안나고 정비쉽고 튼튼하고 힘좋은 스틱 트럭이라보면될까요?

    따라서 조종사들은 쉽게 다룰수 있는 에어버스를 선호하는경향이 있고
    정비사들은 정비하기 쉽고 튼튼한 보잉을 선호합니다.

    보잉이 무엇을 하기위해 버튼을 10개 누른다면 에어버스는 1개만 눌러도 되는 그런 자동화된 편리성이 있지요
    특히 그중에서도 보잉 737은 사골중에 사골이며 마치 50년대에 개발되어서 지금도 현역으로 활동중인
    gmc 상판벌목 트럭크낌?....구지 장점을 찾아면 자동화가 별로 없어서 조종할때 손맛(?)을 느낄수있나는정도? ㅎㅎ
  • 레벨 병장 똥가루휘날리며 21.09.17 23:17 답글 신고
    다들 느끼시는게 비슷하네요~
    참 에어버스단점이 하나더 생각났네요.
    시스템이 잘되어있지만 극한상황에서 아몰랑
    하는순간 답이없다고 하더라구요..
    QF32편 사례가 그러하듯..
  • 레벨 하사 1 737FO 21.09.18 11:15 신고
    @똥가루휘날리며
    저도 들은것으로만 쓴것이고, 전 기장님과 달리 보잉만 줄창 타서 에어버스 타보고 싶네요
    737만 10년타서 이제 갈아타고 싶어요...ㅜ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MIG4 21.09.20 10:15 신고
    @대충해대충 지인이 에어버스 10년 좀 넘게 타다 보잉 전환하셨는데... 전환 중도 포기 몇번이나 진심으로 고민했다 하시더군요... 이분은 아직도 에어버스빠 ㅎㅎㅎ
  • 레벨 병장 747FOjung 21.09.18 11:14 답글 신고
    320,772 거치고 744 운항하면서 느낀거지만
    저는 보잉에게 한표입니다.

    손은 많이가지만 조종사라는 자부심을
    가지게하는 기체들이 보잉 기체들인거 같아요.
    그리고 트럭커라는 놀림을 받는 아시아나 747
    파일럿이지만 이 기체는 너무 아름답고 정이갑니다.

    또 제가 다른글에서 자주했던 말이지만
    747교육받을때 "에어버스는 컴퓨터를믿고, 보잉은 파일럿을 믿는다" 이말이 너무 멋지더라고요.

    사이드스틱 컨트롤하다가 요크 컨트롤하면
    등골이 오싹할정도로 항공기 무게가 느껴진다고
    해야할까요? 동체의 움직임이 다 느껴져요.
    "아..내가 비행하고있구나" 라는걸 알수있습니다.

    글쓴이님 주제는 파일럿들 사이에서도 많이
    논란일으키는 부분이긴해요.
    대형기부터는 기종별로 많이 의견충돌도 나고요.
  • 레벨 일병 Gosungy 21.09.18 11:15 답글 신고
    보잉이 클래식한면과 조종사들의 손이 많이 가는탓에 더 좋습니다.^^
  • 레벨 하사 1 737FO 21.09.23 10:38 답글 신고
    출력조정면에서는 자동차의 스틱과 오토매틱을 예를들면 좋을듯합니다.

    BMW의 전자식 자동기어는 편리합니다. 하지만, 급발진같은게 생겨서 전자식 기어는 동력을 끊을려고 해도 되지 않죠
    이것이 에어버스랑 비슷하죠

    하지만 일반 스틱차의 경우는 걍 N으로만 바꾸거나 클러치 밟으면 동력전달이 끊어지죠
    보잉이 이렇습니다.

    즉, 에어버스의 자동화가 일반비행에서 편하긴 해도, 비정상 상황시 보잉처럼 대처하기가 쉽지않다는 말이 있더군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