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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입니다 .
수동 운전중인데 . 내리막에서 기어 중립에 놓으면 연비가 좋을 것 같아서 그렇게 하고 있는데, 위험 요소는 없는듯하고..혹시 차량에 안좋은 부분이 있을까요?? 그리고 오토차량도 연비를 위해 이렇게 하는 게 괜찮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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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단중립시도 아이들유지로 연료분사가됩니다
내리막에 기어단수들어가있고 클러치안밟으면 자동엔진브레이크들가면서 rpm상승되겠죠
이때가 퓨얼컷입니다 연료차단되요
알피엠뜬다고 연료더먹는거아닙니다~
N단중립시도 아이들유지로 연료분사가됩니다
내리막에 기어단수들어가있고 클러치안밟으면 자동엔진브레이크들가면서 rpm상승되겠죠
이때가 퓨얼컷입니다 연료차단되요
알피엠뜬다고 연료더먹는거아닙니다~
기어 중립놓는다고 연비가 좋아지진 않는다고 합니다 ..
그리고
내리막길에서 기어중립 무쟈게 위험한겁니다...
연비주행 은 급가속 급출발 정속주행 이런걸로 충분합니다 ..
대부분 사람들이 그걸 어려워 합니다 ...
내리막길 중립 이라니요...
큰일날 소리 입니다 ..
연료 절감을 해봤자 얼마나 한다고....
수동차 물어보는 거에요
그냥 하고 싶은대로 하면됨
추천은 엑셀만 떼고 엔진브레이크
N단중립시도 아이들유지로 연료분사가됩니다
내리막에 기어단수들어가있고 클러치안밟으면 자동엔진브레이크들가면서 rpm상승되겠죠
이때가 퓨얼컷입니다 연료차단되요
알피엠뜬다고 연료더먹는거아닙니다~
수동 16년 탔는데 문제 없더라구요.
여기계신분들이 급경사내리막을 생각하시는거같은데..
엔진브레이크 걸정도 경사 얘기하는거아닙니다
저는 탄력주행때도 내리막 약간있어서 중립에도 속도유지될꺼같으면
기어빼고 중립넣고 다녔습니다
차에 무리 전혀없었습니다.
왜냐.. 미션부분이 고장났던적이 없었으니깐요~ 10년사용했습니다.
중립에 넣으면 좋은점은
중립딱 드가면 승차감이 엄청 부드럽거든요..
퓨얼컷을 이용하는 거임다.. 기어가 들어간 상태에서
악셀 안밟고 탄력으로 가는거죠..
그럼 엔진이 바퀴를 돌리는게 아니라 바퀴가 엔진을 돌리는 상황이 됨..
그럼 자동으로 연로 분사를 차단해서 기름을 아낌..
근데 이게 문제가 속도가 빨리 줄어 듬...
어느정도 가다 다시 악셀을 밝아야함.. (급경사가 아닌 이상..)
근데 중립으로 내려가면 속도가 줄지 않고 오히려 가속 됨..
(물론 아이들 유지하기위해 연료는 소량 분사됨..)
거리가 길면 중립으로 내려가는게 결국 기름을 아낄 수 있을거 같음...
근데 문제는
다시 기어를 넣을때 미션에 무리감...
근데 수동은 오토와 달라서 큰 문제 없을거 같인 한데....
바로 고단 기어를 넣으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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