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분께서 쪽지로 문의주셔서 답장보냈는데 보낸쪽지함 확인해보니 해놓은 띄어쓰기가 하나도 적용이 안돼서 보기 불편하실듯 싶어 게시글로 남김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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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버스 프리히터(차량 첫 시동시 엔진열없을때 히터바람 나오게하는기능)
차 시동거시고나서 P/HTR 버튼 누르고 한 10초정도 있으면 BURN에 점등돼면 운전석 사이드미러로 프리히터(보통 유니버스는 운전석쪽 화물칸앞칸에 있음)에서 매연나오는지 확인후 히터레버를 조절합니다.
매연이 안나오는게 정상이고 매연나올때 레버돌리면 그 매연 그대로 실내로 유입됍니다! 이거주의!
매연나오면 프리히터 청소해야됍니다.. 정비소 ㄱㄱ
프리히터는 배터리와 경유만으로 작동돼기때문에 방전우려가 있으니 시동걸고 쓰시는게 좋고 P/HTR 누르면 밑에서 약간 희한한 윙~ 소리가 나야돼는데 그 소리가 안나거나 번에 점등안들어오면 프리히터고장이니 점검하시고
강추위때는 프리히터도 동작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한겨울에 프리히터 눌렀는데 10초지나도 번 불 안켜진다고 고장났다하시면 안돼고 좀 많이 기다리셔야돼구요..
엔진열 올라서 번에 불꺼지면 프리히터도 꺼주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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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히터땀에 스트레스받으신다는분 댓글에 썼는데 글 지나가서 못보신분들을 위해 또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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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에 따라 히터조절요령이 다릅니다..
예를들어 유니버스는 히터조절기 위에보면 FR,RR 돼있는데 FR꺼 돌리면 앞쪽위주이지만 맨뒤에도 히터바람 나오구요.. 한겨울강추위에 뒤쪽에 계폐창있는차들은 맨뒷자리 우풍(?)들어와서 춥습니다.. 그럴때 RR틀어주구요.. RR만 켜면 바닥에 히터필터기준으로 앞바퀴쪽으론 히터안나오고 뒤쪽으로만 히터나오구요..
결정적으로 아직은 껐다켰다해야돼요.. 아님 히터송풍구를 다 막아놓고 틀어보세요.. 막아놓고 히터틀었는데 히터틀어달라하믄 '밑에있는 구명 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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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차..! 쪽지에 깜빡한게.. BURN 부분은 버튼 아니에요~! 안눌러져요..
연비와 전혀상관없이 pump기능은 물의 순환을 빠르게하여 앞쪽 히터까지 따뜻한바람이 더잘나오게 합니다
수리하는곳은 송내ic쪽 주차장에 있습니다.
디젤차는 진짜 프리히터 고장나면 답이없더군요
그리구 저는 노선버스라 프리히터 이상있으면 회사들어갈때 공장장님한테 말씀드리면 수리하거나 청소해주셔서 일반차들에 대해선 잘몰랐는데 생각보다 프리히터 볼줄아는곳이 없나보네요ㅠ 남들은 보일러랑 똑같다고 쉽다고만 하시는데요..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아참 다른분들 댓글도 잘 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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