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뜬금없이 왜 제목처럼 지적을 하냐면 유로6 적용된 현대메가트럭 때문입니다..ㅡㅡ제가 근무하는 회사에 5톤2대가 있습니다 둘다 유로6이고 이전차량은 2008년식90키로 제한 이전모델입니다 처음부터 유로6를 탔다면 모르지만 겪어보니 정책이 한참 잘못됐다는걸 느낌니다
이유는 슈트게이지라고 DPFP연소 시스템인데 게이지가 절반 차기전에 자동으로 타면서 줄어들지만 9만키로 넘어가니 그 빈도가 줄거나 없다보니 수동으로 태워줍니다 근데 이 수동으로 태우는게 그어떤 환경노력을 짓밟는지 모를겁니다 대략30분이상 고알피엠으로 공회전하는데 이때 흰연기가 뿜뿜내고 냄새 폭풍먼지 그리고 연료낭비...이차뿐만아니고 현대라 엄청나게 팔렸을텐데 멀리보면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리고 이전차는 연비가8키로 이상 나오는데 이차는 90키로이상 나가지도 않으면서 4.9키로입니다 그것도 정속주행에서요..뭐 그렇다고 치고 요소수도입은 어떤 근거로 매연이 적게 나온다고 법을 지정했는지는 모르지만 실상은 주기적으로 강제 공회전으로 대기를 오염시키고 있다는걸 알아줬음 하는맘에 올려봄니다 마지막 사진은 우레아 시스템 경고등 입니다 즉 요소수 관련인데 배출가스 동력장치 2년에 16만키로가 보증입니다 당연 배출가스관련 시스템이니 될줄알고 갔으나 일반2년4만키로 라 보증이 안된답니다 네 거기까진 좋아요...근데 센서하나 붙어있는게 아세이로 나오다보니 부품값이 공임포함 50이 넘습니다 저야 회사차니깐 수리맡기면 상관없지만 개인화물차량은 부담이 될겁니다 거기다 부품이 없어 몇주 기다려야 수리됩니다 현기현기 하지만 승용이나 상용이나 기업으로서 이익만을 추구하느냐고 눈가림으로 배출가스 통과는 했겠지만 실상은 심각한건데...앞으로 구매할분도 알고 사셨으면 해요 참고로 대우차화물 기사님들 물어보니 강제태우는 장치는 없답니다 환경을 위한다면 현대메가트럭은 고려해보셔요
출력제한들어가는차들도많고 혹시 메가트럭이라면 ECU 업데이트 받아보셧나요혹시?
그나마 받은차들은 좀 개선되는차들도있긴합니다.. 연식상 DPF 클리닝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많이나아지실껍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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