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톤은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5.0 가솔린이면 충분
2.5톤은 3.8 이면 될꺼같은데
거기다가 경유값이 휘발유값을 추월하였고
가솔린엔진이 주목받을듯 싶을텐데
휘발유값이 싼 시기에 많이들 찾지않을까요??
영업용은 유가보조금이 있잖아요
거기다가 요소수 달고 다니지않아 좋을꺼구요
최근 경유엔진은 뇨소수까지 달고다니는 때에
휘발유가 경제성도 좋을듯 싶은데말이죠
3.5톤은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5.0 가솔린이면 충분
2.5톤은 3.8 이면 될꺼같은데
거기다가 경유값이 휘발유값을 추월하였고
가솔린엔진이 주목받을듯 싶을텐데
휘발유값이 싼 시기에 많이들 찾지않을까요??
영업용은 유가보조금이 있잖아요
거기다가 요소수 달고 다니지않아 좋을꺼구요
최근 경유엔진은 뇨소수까지 달고다니는 때에
휘발유가 경제성도 좋을듯 싶은데말이죠
그런데 디젤이 지금 주력인이유
토크빨
마이티같은 차에 람다엔진 넣으면 만땅채워도 서울부산 편도도 힘들겁니다.
승용디젤이 괴멸적으로 적은 일본도 마이티급 이상은 디젤 씁니다.
운행거리로 따져보면 비싸지않습니다.
승용디젤 이나
묵직한 쌍용차 디젤들 연비 시내 7km
나오는것들도 요새 비싸다고 할지언정
장거리갈땐 휘발유 대비 돈아끼는셈 일까요?
제가 승용디젤 타고있습니다.
디젤타다가 휘발유타면
많이 답답합니다.
저는 연비가 같아도 디젤 탈것 같은데요.
1년에 35000km 탑니다.
화물차 특성상 저알피엠에서 나와야는데 휘발유 고출력엔진은 적절치가 않다고 보네요
디젤의 토크를 따라 가려면 가솔린은 트원터보이상 달아야 하지 않을까요 ?
그렇게 되면 연비나 가격면에서 메리트가 있을지 의문이네요
승용의 경우 다운사이징을 통한 출력하락을 터보로 보충하면서 출력을 유지하고 연비를 올리는거죠.
배기량 그대로에 터보 달면 물론 출력은 상당히 좋아지겠지만
그만큼 기름도 더 먹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