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보배에 글만 싹 쓰고 해결 댓글만 받고
글 삭제하고 튀거나 , 그냥 잠수타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보배경력 11년에, 제 인생걸고 결코 그럴일 없다고 감히 약속드리고 글 시작하겠습니다.
도와주세요! 서울/경기 지역이시면 만나뵙고 이 문제가 되면 꼭 사례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올려지기 그러시면 쪽지로 꼭 전화번호나 카톡아이디 주세요)
본론만 간단하게 쓰겠습니다.
차량 : 2세대 아우디 TTS ( TT 아님, 265마력짜리)
ecu : 스테이지 1 (vetterauer)
tcu : 순정
미션 : 클러치 교환(새거) 플라이휠 교체(새거)
웨이브트랙 lsd 교환(새거) - 사제로 튜닝용품입니다.
증상 : 웨이브 트랙 lsd 장착 직후 , 1단 3단 5단 6300-500rpm 부근에서
악셀을 놓았을때 클러치가 떨어지는듯한 현상을 보이다가 다시 붙음.(영상참조)
6000rpm 까지는 악셀을 놓았을때 문제없음. 246단은 이상없음.
1-3-5단에서만 발생함.
그리 하여 첫번째로 미션오일 재교환 시도. 증상 똑같음.
두번째로 클러치 재 교환. 증상 똑같음
세번째로 밸브바디, 오일펌프 교환. 증상 똑같음.
네번째로 tcu 맵핑을 순정화 함. 증상 똑같음.
기어 내부 분리후 딱히 문제점은 보이지 않음...
교환 안해본거는 tcu 본체 남았습니다만
이제 원인 찾기가 빡세네요 ㅠ
혹시 관련 튠이나 밋션관련해서 해결책 아시는 분 계실까요?
p.s : 반드시 제가 현금이던 해결이 된다면 뭐던 찾아뵙고 사례드리겠습니다!
동일차종 4년정도 운행했구요 오래전이라. ..
증상은 비슷하진 안았지만 클러치팩 앗세이 (210만원) 교환 2번 (증상동일 기어빠짐 클러치안풀어줌) 420만원씀.
메카트로닉스 앗세이 정품 410만원 앗세이교환 증상 동일
오일라인 스트레이너 앗세이 교환
오일라인 관련부품 전체 신품교환 및 미션오일펌프교환 150만원
해결했음요.
그리고 2달후 차팜.
자석이 붙어있는데 이게 좀 갈려져? 떨어져 나갔네요
홀수쪽 센서도 봐야할듯한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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