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8년 코란도 훼미리가 출시되기 전에도 지프 CJ-5/7 기반의 코란도 롱바디가 이미 12/9인승 훼미리라는 네이밍을 쓰고 있었는데, 어떻게 보면 CJ-5/7 기반의 코란도 롱바디의 후속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코란도 훼미리 출시 후에도 지프 CJ-5/7 기반의 9인승 훼미리가 계속 병행생산되어서 계보가 난해했다."
"코란도 브랜드가 런칭 직전인 1982년에는 롱바디의 외관을 대대적으로 변경한 12인승 뉴훼미리와, 픽업트럭의 외관을 대대적으로 변경한 모델을 내놓고, 몇달 후에 추가로 9인승 훼미리 디럭스도 발매하게 되는데, 이때 출시된 롱바디 모델도 흔히 생각하는 전형적인 각코란도 롱바디의 모습을 처음으로 갖추게 된다. 이 롱바디 모델은 1990년대까지 전화국 차량으로 많이 도입되어서, 한때 전화국 차량의 대명사로 통했다. 코란도라는 브랜드도 정식 런칭 이전인 1982년 9월 서울무역박람회에서 처음으로 공개 되었으나 특허청에 상표 출원이 완료되기 까지는 시일이 걸렸기 때문에 코란도 브랜드는 이듬해에 적용되었다.
1983년에는 대망의 독자 브랜드인 코란도 브랜드가 상표가 출원되면서 런칭하게 되는데, 이때부터 각코란도라고 부르게 되지만 사실 코란도 브랜드가 런칭한 것을 빼면 크게 달라진 것은 없고, 본네트와 스페어 타이어 커버에 KORANDO라는 영문 이니셜만 새겨진 수준이다. 그리고 코란도 브랜드가 런칭했다고 해도 지프 브랜드를 더 이상 쓰지 않게 되는것은 아니고, 이 시기에 정식명칭은 거화 디젤지프 코란도로 1984년까지 지프 브랜드는 병행해서 쓰게 된다. 사실상 이 시기의 코란도는 펫네임의 성격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1983년 11월에 생산된 9인승 차량의 경우도 차량 등록증에도 코란도가 아닌 디젤지프 훼미리9라고 적혀있다고 한다."
http://namu.wiki/w/%EC%8C%8D%EC%9A%A9%20%EC%BD%94%EB%9E%80%EB%8F%84%20%ED%9B%BC%EB%AF%B8%EB%A6%AC#s-2.1
1983년에는 대망의 독자 브랜드인 코란도 브랜드가 상표가 출원되면서 런칭하게 되는데, 이때부터 각코란도라고 부르게 되지만 사실 코란도 브랜드가 런칭한 것을 빼면 크게 달라진 것은 없고, 본네트와 스페어 타이어 커버에 KORANDO라는 영문 이니셜만 새겨진 수준이다. 그리고 코란도 브랜드가 런칭했다고 해도 지프 브랜드를 더 이상 쓰지 않게 되는것은 아니고, 이 시기에 정식명칭은 거화 디젤지프 코란도로 1984년까지 지프 브랜드는 병행해서 쓰게 된다. 사실상 이 시기의 코란도는 펫네임의 성격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1983년 11월에 생산된 9인승 차량의 경우도 차량 등록증에도 코란도가 아닌 디젤지프 훼미리9라고 적혀있다고 한다."
http://namu.wiki/w/%EC%8C%8D%EC%9A%A9%20%EC%BD%94%EB%9E%80%EB%8F%84/1%EC%84%B8%EB%8C%80?from=%EC%8C%8D%EC%9A%A9%20%EC%BD%94%EB%9E%80%EB%8F%84%28%EA%B5%AC%29#s-2.3
이거 후속 모델이 훼미리이죠ㅎ
추억돋네요^^
붙긴 했었어요.
참고 구 코 구인승은 뒤자리가
세로배치입니다. 육공스타일ㅋㅋ
그러나 광고나 편의상 구 코9인 다음 모델이
코란도 훼미리가 맞는 걸로
하는게 맞을듯 보입니다.
디젤은 엔진이 푸조랑 바네트(이스즈) 두 가지 였죠?
직진으로 고도시가 안되서
담벼락에 처박을뻔 한기억이....
고도시x.모도시ㅇ
왜말은 안 쓰는 게 최고지만, 그마저 틀리게 쓰지는 말자구요.
'미즈나오시'가 닳고닳아 '미싱하우스'가 되는 마법은 이제 그만.
그러쿤요 감사.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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