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집념의구라 21.10.08 18:19 답글 신고
    그런식이면 뭐 사람도 다 똑같죠...일반적으로 눈두개 코하나 입하나 팔두개 다리두개...
    답글 1
  • 레벨 훈련병 집념의구라 21.10.08 18:19 답글 신고
    그런식이면 뭐 사람도 다 똑같죠...일반적으로 눈두개 코하나 입하나 팔두개 다리두개...
  • 레벨 원수 불끈곰루팡 21.10.08 18:26 답글 신고
    정답! ㅋㅋㅋ
  • 레벨 준장 kazuya 21.10.08 21:49 답글 신고
    님하고 장동건도 일단은 같은 사람입니다.
  • 레벨 대장 13BH380 21.10.08 22:25 답글 신고
    아우디거지 3명 나왔네
  • 레벨 준장 kazuya 21.10.09 12:56 답글 신고
    나 비엠 벤츠 타는데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21.10.09 01:15 답글 신고
    엔진 세로배치는 그냥 가로로 넣었습니다
    세로로 넣었습니다. 이게 아님.

    미션은 엔진 크랭크샤프트에 연결되어야하고 엔진이 가로로 들어가면 차폭 내에서 미션을 최대한 엔진 옆에 욱여넣어야됨. 그래서 미션이 컴팩트해야함. 엔진도 길이를 늘릴수가 없음.

    즉, 고성능 엔진과 높은 토크를 대응할 수 있는 미션을 올릴 수가 없음.

    하지만 세로엔진은 엔진길이가 늘어나도, 미션이 커져도 크게 문제가 안됨.

    그래서 고성능 엔진과 높은 토크를 버티는 미션이 올라갈 수 있음

    또한 가로배치는 휠 위쪽과 앞쪽으로 엔진미션이 가로로 모두 올라가지만,

    세로배치는 엔진은 휠 앞에서 시작할 지언정 미션은 휠 뒤로 위치하게 됨. 즉, 무게배분하기에도 훨씬 유리함
  • 레벨 상병 킬드레 21.10.09 02:33 답글 신고
    그말은 즉 같은 전륜구동이라고 할지언정 아우디의 전륜구동이 제대로된 전륜구동이다 이건가요?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21.10.09 11:03 신고
    @킬드레 장단점이 있습니다.
    가로배치는 한계점이 낮지만 구조가 단순해 단가가 저렴하고,
    세로배치는 한계점은 높지만 구조가 복잡해 단가가 높죠.
    그리고 애초에 후륜으로 보내기 좋은 구조라 사륜구동으로 만들기도 더 쉽죠
  • 레벨 중사 3 음햐햐햐 21.10.09 05:01 답글 신고
    제네시스랑 bmw는 같은 후륜이고?
  • 레벨 훈련병 김포사는사람 21.10.11 14:05 답글 신고
    아우디는 전륜의 한계를 극복하기위해서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이나 토크백터링 같은 기능들을 기본으로 넣어서
    전륜의 단점을 최소화 시킴. 구조 배치는 위에서 잘 설명되어 있으니 패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