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의 요지는
시내 주행시 짧은 키로수에도 불구 하고 기름 게이지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이유! 입니다.
차의 상태는
-01년식 아반떼 xd
-2.0 튜스카니 흡기,배기 튜닝
-4단 수동 미션
-16인치 사제휠
-205/45zr16 87w XL 타이어
-일체형 서스펜션
-스타트 할때 혹은 주행시 차의 꿀렁거림 현상
-시동은 아주 잘 걸립니다.
-클런치 약간 뻑뻑합니다.
-몇일전 엔진오일 및 엔진 코팅제 교환 했습니다
-몇일전 주유전에 불스원샷 주입 했습니다.
주행습관 및 상황
-집과 회사와의 거리는 직선거리 약 2.1km 차량주행거리 약 2.5
-콘크리트 포장도로와 아스팔트 혼합 도로
-알피엠 2000~3000 유지
-급출발,급정지 거의 안함
-정지시에 50m정도 전부터 약하게 브레이크 밟아요
이상현상 및 의심상황
일단 점화플러그 점검은 받아보지 않았지만 의심 되는 상황입니다.
1단보다 후진할때 시동이 꺼지거나 힘이 약하구요
4단 수동 미션 입니다. 밟으면 밟는데로 rpm은 쭉쭉 올라가고 잘 나갑니다.
하지만 알피엠 3천 유지로는 시속 80이상 안올라가구요
100이상 시속을 유지할려면 알피엠 3천 이상을 계속 유지해야한다는 건데요..
고속 주행이 들어가도 알피엠은 떨어지지 않으며 악셀에서 발을 때야만 알피엠이 떨어집니다.
오늘 아침에 바로 시험 해본건데요
집에서 시동키고 회사까지 출근 - 키를 안가져 와서 다시 집 - 다시 회사 출근
요렇게 집(시동켬) - 회사(시동끔,시동켬) - 집(시동끔,시동켬) - 회사(시동끔)
두번 왕복했는데 결과 2칸정도 떨어진거 확인했습니다
계기판 상황은 사진 첨부합니다.
사진이 잘 보이실런지 모르겠지만 순정 계기판은 아니고 튜닝 계기판 이구요 눈금이 잘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질문 드릴게요
1. 현재 상황으로 보아 의심 되는 연비 하락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자세히 유추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아무리 터보차라고는 하지만.. 도심주행 5만원 27리터 주입에 130~150 정도 타지는거 같은데
이게 정상인지 비정상인지 알고 싶구요.
3. 점화플러그는 조만간 점검을 받을거구요 , 점화플러그 교체로 인한 연비가 상승할까여 ?
4. 4단 미션이라는걸 감안하고 3단으로 50을 밟는것과 4단으로 30을 밟는것중 (알피엠은 거의 비슷함)
어느게 연비가 좋은가요
5. 제 상황에 맞게 연비 상승을 위한 방법은 뭐가 있을까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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